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생성형 AI 인프라 구축…내부 디지털 인재 'DT 마스터' 관리 2025-07-16 15:38:02
낼 예정이다.◇다양한 서비스 탑재한 슈퍼플랫폼금융뿐 아니라 다양한 생활 서비스를 탑재한 ‘올원뱅크 슈퍼앱’도 디지털 혁신의 일환이다. 지난 1월 올원뱅크 내에서 전 은행 업무를 가능하게 하는 풀뱅킹 서비스 구현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후 일상 금융 서비스를 확대하고 재방문 유도 콘텐츠를 강화하는 등 새롭게...
[커버스토리] 'K-푸드'의 진격…문명사적 의미는? 2025-06-30 10:01:02
미국에서 김치는 한인 마트뿐 아니라 일반 슈퍼에서도 쉽게 살 수 있는 음식이 됐습니다. 냉동 김밥이 인기를 얻으면서 미국 마트에서 품절되는 일도 벌어졌죠. 퓨전 한식과 떡볶이·붕어빵 등 스트리트 푸드도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해외 서점가에서도 한식 요리법을 담은 책이 인기입니다. 전통 고추장, 된장, 간장...
"K팝 황제의 귀환"…외신도 들썩 2025-06-21 11:57:24
전했다. 2018년 유엔 총회 연설과 청소년들에게 자기 스스로를 사랑하자는 메시지를 전파한 '러브 마이셀프'(Love Myself) 캠페인, 미국의 인종차별 반대 운동인 '흑인 목숨은 소중하다'(Black Lives Matter)에 100만달러(약 14억원)를 기부한 일 등이 주요 활동 사례로 꼽혔다. AP는 "음악과 사회적...
"BTS 7명 전원 복귀"…외신도 'K팝 슈퍼스타' 재결합에 관심 2025-06-21 09:47:00
복귀"…외신도 'K팝 슈퍼스타' 재결합에 관심 AP통신·BBC 등, BTS가 써온 역사와 세계 팬들 반응 등 조명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전원의 군 복무 종료와 재결합에 외신들도 비상한 관심을 보이며 관련 소식을 전하고 있다.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방탄소년단...
가정의 달, 사랑과 행복을 담아…추억을 쇼핑하세요 2025-05-14 16:41:32
스킨케어 브랜드 아이오페는 레티놀의 효과를 전파하기 위해 ‘처방 레티놀 캠페인’을 펼친다. 아이오페가 1994년부터 연구해 온 레티놀의 헤리티지와 효능을 전파하려 한 시도다. 대표 프로그램으로 지난 4월엔 국내 의약 분야 유수의 전문가들을 한자리에 모아 레티놀 학술 서밋을 했다. 현대홈쇼핑이 5월 가정의 달 선...
아모레퍼시픽, 아이오페 '레티놀' 주름 개선 효과…의약 전문가 모아 '학술 서밋' 개최 2025-05-14 16:31:14
스킨케어 브랜드 아이오페는 레티놀의 효과를 전파하기 위한 ‘처방 레티놀 캠페인’을 펼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아이오페가 1994년부터 31년간 연구해 온 레티놀의 헤리티지와 차별화된 효능을 전파하고자 기획했다. 대표 프로그램으로 지난 4월 국내 의약 분야 유수 전문가를 한자리에 모아 레티놀 학술 서밋을 했...
아이오페, 30여년 연구 성과 담은 '처방 레티놀' 캠페인 2025-04-29 08:22:57
아모레퍼시픽의 스킨케어 브랜드 아이오페는 '레티놀 슈퍼 바운스 세럼' 제품을 중심으로 다음 달부터 '처방 레티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캠페인은 아이오페가 1994년부터 31년간 연구해 온 레티놀에 대한 차별화된 효능을 전파하고자 기획됐다. 레티놀 슈퍼 바운스 세럼의 피부 효능을 담은...
김유원 네이버클라우드 대표 "소버린 AI로 동남아 공략 나설 것" 2025-03-21 17:45:04
노하우를 전파하고 지원하는 것을 미래 핵심 사업으로 정했다. 김 대표는 “네이버클라우드와 엔비디아는 지난해 소버린 AI 구축 사업과 관련한 공감대를 형성했다”며 “이후 실제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가기 위해 긴밀히 협의 중”이라고 설명했다. 양사는 특히 동남아 시장을 타깃으로 대규모언어모델(LLM), 인프라, 앱...
네이버클라우드, 엔비디아 손잡고 동남아 AI 공략 2025-03-21 15:24:16
노하우를 전파하고 지원하는 것을 미래 핵심 사업으로 점찍었다. 김 대표는 “네이버클라우드와 엔비디아는 지난해 소버린 AI 구축 사업과 관련한 공감대를 형성했다”며 “이후 실제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가기 위해 긴밀히 협의 중”이라고 설명했다. 양사는 특히 동남아 시장을 타깃으로 대규모언어모델(LLM), 인프라,...
롯데마트·슈퍼, '세계 물의 날' 맞아 청계천 정화 활동 2025-03-21 06:00:02
리얼스 에코백' 등을 증정했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건강한 하천 환경을 조성하고자 2023년 잠실 한강공원을 시작으로 지난해 성내천, 올해 청계천까지 '세계 물의 날' 하천 정화 활동을 3년째 이어왔다. 진주태 롯데마트·슈퍼 준법지원부문장은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청계천 환경 개선에도 기여하고 시민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