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특별기고] 리우올림픽 최고 대접 받는 주인공은… 2016-08-08 21:06:37
더불어 올림픽의 열기를 최고조로 높이는 일등 공신이 바로 기업이다. 단순하게 후원만 하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기업과 연계된 각종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와 제품을 알리도록 도와야 하기 때문에 대회가 개최되는 공간 중 가장 사람들 많이 모이는 곳에 자리를 배치하고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극진히 대접한다.세계 최고...
포스코, 세계 철강업계 '시총 1위' 탈환 2016-08-04 18:04:13
고부가가치 제품인 월드프리미엄(wp) 판매량이 매분기 사상 최고치를 경신한 것이 실적 향상의 배경으로 꼽힌다. 김영중 포스코 마케팅전략그룹장은 “영업이익률이 15~20%에 이르는 wp 제품이 실적 개선의 일등공신”이라며 “2분기 wp 제품 판매량은 383만9000t에 달했다”고 설명했다.◆중국 철강...
"한라, 적자 탈출 고맙다" 정몽원의 통큰 쾌척 2016-06-09 17:31:06
있다.세계 최대 자동차시장으로 성장한 중국에는 2002년 공장을 건설하며 기반을 닦았다. 창성, 창안, 지리 등 현지 업체들과도 협력 관계를 확대하고 있다.만도는 지난해 말 출시된 제네시스 eq900에 고속도로자율주행시스템(hda)의 핵심부품들과 긴급자동제동장치(aeb) 등 자율주행의 기반이 되는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LG 프리미엄TV, 삼성 '텃밭'서 약진 2016-05-24 17:48:52
2500달러 이상의 세계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6만9000대를 팔아 점유율 48.4%를 기록했다. 4만대를 판매한 삼성전자는 28.3%였다. 전체 시장의 0.3%(수량 기준) 수준인 이 시장은 전통적으로 삼성이 호령해왔다. 작년 2분기만 해도 삼성전자 점유율이 81.1%였고, lg전자는 6.8%에 그쳤다. 다만 3000달러 이상으로 기준을...
[종목플러스]LG생명과학, 마일스톤으로 '깜짝실적'…목표가 줄상향 2016-04-21 11:16:14
기록, 흑자로 돌아섰다. 증시전문가들은 깜짝실적의 일등공신으로 당뇨신약인 '제미글로' 공동판매(코프로모션)에 따른 마일스톤 유입을 꼽았다. 정보라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당뇨 신약 제미글로의 공동판매 계약 체결에 따른 마일스톤 수익 150억원이 반영되면서 사상최대 1분기 실적을 달성했다"고...
효성, 스판덱스·타이어코드 '신 시장 개척' 2016-03-15 07:00:00
등 세계 시장 점유율 1위 제품을 앞세워 신시장을 개척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지난해 중국 경제의 성장 둔화와 원자재 가격 하락, 미국 금리 인상 등 세계 경기가 불확실한 상황에서도 매출 12조4585억원, 영업이익 9502억원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한 데 따른 자신감이 바탕이 됐다. 효성 관계자는 “우수한...
꽉 닫힌 지갑, 사르르 열었다…불황에 더 빛난 일등 상품들 2016-02-17 07:10:00
있는 ‘일등 상품’들이다.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경쟁력으로 불황 속에서도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런 일등 상품을 생산하는 기업들은 오히려 위기 때 빛을 발한다. 까다로운 소비자들이 많은 국내 시장에서 인정받아 세계로 뻗어 나가는 글로벌 상품도 늘고 있다.자일리톨껌으로 매출을 늘리고 있는...
자일리톨껌, 집중력 높이고 충치·치매 예방…효능 입소문 타고 15년 인기 2016-02-17 07:00:33
수준으로 내려앉았다. 롯데제과는 2013년부터 제품의 효능을 강조하는 방향으로 마케팅 전략을 바꿨다. 집중력 증가, 충치예방, 치매예방 등의 효과를 적극적으로 알리기 시작했다.그 결과 자일리톨 껌은 출시 후 15년 동안 껌시장의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고 있다. 최근에는 치아 건강뿐만 아니라 치매, 혈관질환 등의 예방...
휘슬링 쿡, 용기 덮개에 쿠킹밸브 달려…소리로 '요리 완성' 알려줘 2016-02-17 07:00:31
넘는 일등상품대상 청정원 [ 강진규 기자 ] 대상 청정원이 1등 제품으로 키우고 있는 간편식 ‘휘슬링 쿡’에는 요리의 완성을 휘슬 소리로 알려주는 기능이 있다. ‘소리로 요리하는 세계 가정식’이라는 콘셉트로 ‘닭고기 크림스튜’ ‘크림토마토 치킨커리’ ‘육즙가득...
오뚜기, 품질로 글로벌 브랜드 제쳐…47년 동안 한국인 입맛 주도 2016-02-17 07:00:24
케첩 종주국인 미국산 제품이 세계 케첩시장 50% 이상을 점유하고 있지만 한국 케첩시장에서는 ‘오뚜기 토마토케?’이 평균 80% 이상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오뚜기 측은 발효식품이 발달한 한국 음식과 한국인의 입맛을 철저히 분석해 우리 입맛에 맞는 케첩을 내놓은 게 성공요인이라고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