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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KB카드 갈등 부른 '反시장 입법' 2014-11-09 20:42:39
사업자간 자율협상 막아가맹점 불만…'제2 갈등' 우려 [ 박종서 기자 ] kb국민카드와 현대자동차의 가맹점 수수료율 협상이 난항을 겪고 있다. 두 회사의 갈등은 이미 3년 전 예상됐던 결과라는 지적이 나온다. 시장에서 결정돼야 할 수수료율을 정부가 직접 통제하도록 규정한 여신전문금융업법이 2011년 국회를...
두피탈모 체인샵 염색방· 염색카페 소자본창업 아이템으로 인기 2014-11-05 16:30:27
사업자나 예비 창업자를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한국헤어컬러리스트협회와 업무제휴를 통해 교육에서 자격증 취득까지 3개월 교육비용 전액을 매달 3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염색카페는 "이미용 자격증을 취득하고도 현장기술의 부족으로 망설이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전문적인 컬러기술을 교육하여...
온누리푸드시스템, `착한 먹거리 실천 기업` 눈도장 2014-11-04 11:45:01
자리잡고 있다.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거래 가맹점 사업자 평균 매출액 조사에서 전체 3973개 브랜드중 25위, 외식브랜드 2484개 브랜드중 17위에 등재되기도 해, 대한민국 모든 가맹점 중 매출 상위 1%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본사 관계자는 "10여년간의 성공 운영 노하우와 깨끗한 기업으로서의 이미지로, 앞으로도...
속타는 KB금융…LIG손보 인수 지연에 30억원 손실 우려 2014-11-04 06:07:06
사태의 여파로 사업자 선정 절차를 중단한 바 있다. 국민은행은 전날 주 전산기기 교체를 위한 입찰을 재공고했지만 이번에도 무산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해졌다. 국민은행에 이어 두 번째 주력 계열사인 국민카드의 가맹점수수료 협상도 난항을 거듭하고 있다. 복합할부금융(자동차 구입 대금을...
공정위, 가맹분야 표준계약서 개정…"'을' 불이익 예방" 2014-11-02 12:01:08
아울러 개정된 표준계약서는 가맹본부와 가맹점사업자가 영업시간을 협의해서정하고 몸이 아프거나 심야시간대에 매출이 감소하는 등의 경우에는 영업시간 단축을 허용하도록 하는 조항을 신설했다. 또 가맹금 반환 청구권 행사기간을 2개월에서 4개월로 수정하고, 가맹점사업자가 가맹본부에게 기술을 제공할 경우...
고소득 전문직 카드가맹점 가입률 하락 2014-10-28 06:09:05
"사업자의 카드 수수료 부담과 일부 소비자의 현금영수증 선호등을 고려해 신용카드 가맹점 가입은 의무가 아닌 권장사항으로 돼 있다"며 "지난 7월부터는 현금영수증 발급의무 금액도 30만원에서 10만원으로 확대된 만큼 세원포착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다만 신용카드가맹점 미가입에 따른 세금 탈루...
‘유가네닭갈비’, tvN 드라마 ‘미생’ 제작지원 나서 2014-10-27 13:21:59
가격경쟁력을 높임으로써 가맹점과 본사가 함께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최근 협찬 드라마가 해외에 수출되면서 글로벌한 브랜드 이미지를 갖게 됐고, 국내 가맹점 100여개를 시작으로 현재는 중국 상해, 인도네시아, 싱가폴 에 이어 미얀마까지 진출에 성공하게 됐다. 또 전국 가맹사업자들을 위해 지속적인...
이마트 `49%`의 비밀 2014-10-24 13:50:09
개인 사업자가 이마트에브리데이로부터 상품뿐만 아니라, 매장관리와 간판까지 지원 받는 형태의 슈퍼마켓입니다. 그런데 올해 초부터 변종SSM과 동일한 형태의 가맹점 사업을 80%의 투자비 지원까지 해가며 확장하고 있습니다. 국회는 이마트의 변종 SSM을 막기 위해 출점 제한 구역을 확대하고, 분쟁 조정에 강제성을...
"카카오 모바일상품권 시장 독점 폐해 우려", 김정훈 새누리당 의원 2014-10-24 06:19:13
가맹사업자와 연계된 상품권을 구입해 카카오톡 같은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 선물하면 메시지 수신자가 가맹점을 방문해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상품권이다. 지난해 전체 모바일상품권 규모는 2700억원으로, 이중 89%(2560억원)가 카카오톡을 통해 판매·유통됐다.sk플래닛은 2007년부터 모바일상품권 사업을 시작해...
"카카오 모바일상품권 시장 진출, 독점 폐해 우려" 2014-10-24 06:03:06
사업자와 연계된 상품권을 구입해 카카오톡 같은모바일 메신저를 통해 선물하면 메시지 수신자가 가맹점을 방문해 상품으로 교환할수 있는 상품권이다. 지난해 전체 모바일상품권 규모는 2천700억원으로, 이중 89%(2천560억원)가 카카오톡을 통해 판매·유통됐다. SK플래닛은 2007년부터 모바일상품권 사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