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독일 국민도 반한 '불멍' 아이템…휴가철 '잇템'으로 주목 2022-08-11 16:38:04
휴가철이 무르익으면서 아웃도어용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최근 메사네트웍스가 선보인 독일 1위 화로대 브랜드 '호파츠'는 아웃도어 라이프의 감성을 더하는 아이템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호파츠는 불과 관련된 라이프 스타일 제품에 특화된 브랜드다. 독일 레드닷 디자인을...
'동대문 파워걸', '미생 제작자'…한국 여성 스타트업 대표 100인 [긱스] 2022-08-10 14:55:01
집을 청소해주는 서비스 ‘청소연구소’가 대표 서비스다. 세탁특공대를 운영하는 남궁진아 워시스왓 대표는 남편과 공동창업한 사례다. 2015년 공동 창업을 결심하고 아이템을 물색해 찾은 게 '세탁 시장'이었다. 세탁특공대는 최근 셔츠 세탁 200만 건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대체육·비건 키워드가...
'#추석먹방'으로 마케팅 대박?…스타트업에 꿀팁 준다는 틱톡 [Geeks' Briefing] 2022-08-08 15:47:42
건의 누적 미션 인증글 중 1020 이용자가 남긴 게시글이 31%를 차지하고 있다. 태양광 패널 청소, 로봇으로? 부울경(부산·울산·경남) 액셀러레이터 시리즈벤처스가 태양전지판 무인청소로봇 전문업체인 리셋컴퍼니에 약 2억원을 투자했다. 이번 투자는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운용하고 있는 지스트롱(G-StRONG)...
무협, 주한미군기지 통해 중소기업 美정부조달시장 진출 지원 2022-08-03 14:51:11
사무·청소용품, 산업기자재, 공구류, 차량소모품 등으로 총 22개 중소기업이 참여했다. 무협은 입점 기업이 미국 정부 조달의 공식 벤더로서 미군뿐 아니라 미군 내 정부 행정기관, 병원, 학교 등을 대상으로 B2B(기업 간 거래)를 할 수 있도록 물꼬를 튼다는 계획이다. 또한 국제사업자번호인 '던스번호' 발급과...
유튜브 출신의 마케팅 고수, 번개장터를 어떻게 리브랜딩했나 [긱스] 2022-08-02 15:28:01
파름제도 기획했다. 지금 번개장터는 생활용품 위주인 다른 중고 거래 서비스와 달리 패션과 레저, 디지털 기기 등 취미 거래액이 전체 거래액의 80%를 차지한다. 최 대표는 ②명품과 스니커즈 중고 거래에 적용되는 정품 검수 서비스도 출시했다. 최 대표는 "중고 스니커즈를 사면서 번개장터 검수센터의 검수는 물론...
'캠퍼들의 천국' 뉴질랜드 달리다 멈추면 그곳이 천상의 집 2022-07-07 17:08:04
내려 ‘후커밸리 트레킹’ 길을 걸어보길 권한다. 물론 캠핑카 여행이 오로지 낭만으로 가득찬 것만은 아니다. 여느 캠핑처럼 요리, 외부 세팅 작업, 주변 청소 등 약간의 노동을 감내해야 한다. 여름이나 가을엔 벌레와의 사투에 대비해야 하고, 겨울엔 별도 방한용품을 충분히 갖춰야 한다. 하지만 그 수고로움을...
스타트업 대표 7인 "난 이래서 실패했었다" [긱스] 2022-06-21 10:09:58
청소 등 잡다한 일을 하며 4000여만원을 모았다. 그는 종잣돈으로 2000년대 초 ‘샐러드 배달 회사’에 야심 차게 도전했지만 결과는 실패였다. 그는 사업을 접고 다시 숙박업소 아르바이트생으로 돌아가야 했다. '오운완(오늘운동완료)' '바디프로필' 등이 유행하며 자기관리가 보편화된 지금이야 샐러드...
롯데홈쇼핑, 온라인 전용 자체브랜드 '올타라이프' 출시 2022-06-16 08:33:41
청소포 등 생활용품과 주방용품 전반으로 올타라이프 상품군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김유택 롯데홈쇼핑 e리빙부문장은 "최근 물가 상승 등으로 소비심리 양극화가 심해짐에 따라 온라인 전용 자체 브랜드를 론칭하게 됐다"며 "향후 올타라이프를 종합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eshiny@yna.co.kr...
웰크론 창립 30주년 새 도약 다짐 '첨단소재기업'으로 성장 목표 2022-06-02 11:07:22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창립 초기부터 청소용, 반도체용, 광학제품용, 차량용, 펫용 등 용도별로 최적화한 극세사 클리너·생활용품을 생산하며 건실한 수출기업으로 발돋움한 만큼, 지속해서 혁신적인 제품을 출시하여 극세사 분야 선두주자로서의 글로벌 입지를 공고히 한다는 목표다. 실제 웰크론은 지난달 열린 세계 ...
공영홈쇼핑, 할인 생필품 280억원어치 판매…"물가부담 대응" 2022-05-27 10:12:30
세정제 등 청소용품(3억원)도 인기를 끌었다.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이사는 "공영홈쇼핑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공기관으로서 소비자의 물가부담에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본다"며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계속 추진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youngle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