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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혼은 행복이죠" 결혼장려 인연서포터즈 발대식 2015-07-14 19:17:48
삼포세대라는 신조어가 등장하는 요즘. 결혼에 대한 긍정적인 가치를 부여하고 결혼하면 행복해지고 사회와 나라가 건강해진다는 생각을 널리 알리기 위한 결혼장려공익캠페인이 펼쳐지고 있다. 한국경제신문과 결혼정보회사 대명위드원 그리고 보건복지부가 함께하는 이번 캠페인은 결혼적령기, 기성 세대 뿐만 아니라...
용인시, 전국 최초 주민참여예산 청년위원회 구성 2015-07-13 15:18:00
다양한 예산 의견 접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시 관계자는 “기성세대의 틀에서 벗어난 청년의 시각으로 주민참여 예산 편성에 참여해 능동적인 시민으로 성장하고 청년의 창의 정신을 시 예산 발전에 접목시키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용인=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2015 대한민국...
[BNT신곡] 딕펑스-매드클라운&주헌-누보-염따, 제대로 리스펙하는 청춘 2015-07-10 19:00:00
몸에 해로워(feat. 땡우)’ 누보가 기성세대들을 향해 묵직한 음악을 공개했다. ‘힙합은 몸에 해로워’는 누보의 첫 ep 앨범 ‘8 nuvo’의 수록곡으로, 앨범 발매 전 선공개 된 곡이다. 일부 기성세대가 가진 힙합 음악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과 고정관념을 ‘몸에 해롭다’라는 표현으로 풍자한 것은 물론, 다양한 장르를...
[이슈+] 수입차에 밀린 국산차…'디젤' 카드 통할까 2015-07-10 13:35:15
2030세대 고객부터 4050세대까지 문의를 하고 있다"며 "기성세대들의 디젤 선호가 이전보다 높아졌다"고 말했다. 그러나 국내 자동차 업체의 '디젤 카드'가 수입차의 공세를 막을 수 있을지는 당분간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 이호근 교수는 "국내 디젤 차량의 성능이 좋아지긴 했으나 동급...
[김헌식 칼럼] ‘아빠…’ ‘슈퍼맨이…’ TV 속 가족 문화현상, 출판계 좌우하나 2015-07-09 01:29:23
않았다. 사회경제적인 상황은 이전 부모 세대와는 판이하게 달라졌고, 가족을 바라보는 가치관이나 세계관도 매우 차이가 나게 되었다. 이전에는 당연히 불리던 아버지나 어머니라는 호칭이 아니라 아빠, 엄마라고 불러야 진일보한 것으로 생각되는 것만 보아도 변화된 양상을 단적으로 인식할 수 있다. 기성세대의 가족...
이승철 부회장 "한강의 위기 물려주지 말자"..`세대별 독립채산제` 주장 2015-06-29 15:44:40
세대에게 많은 일자리를 만들어 주기 위해 항공우주와 식약품, 실버산업 등 국내에서 활성화되지 않은 새로운 산업을 육성하고 원격진료와 투자개방형 의료법인 등의 규제를 과감하게 없애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와 함께 "임금피크제를 도입하면 앞으로 5년간 31만개의 청년 일자리 창출이 가능하다"면서 "기성세대의...
상의 “청년실업, 학벌중시 · 근시안 교육노동정책 기인” 2015-06-29 11:06:05
밝혔습니다. 이동근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현재의 청년실업문제는 인재에 대한 미래사회의 수요 대신 학벌중시풍토에 동조한 20년전의 근시안적 교육개혁과 초고학력세대 대신 고령화세대에 대한 일자리 고민이 앞섰던 2년전의 임기응변식 정년연장효과 등이 복합적으로 맞물려 있어 경제적 해법만으로는 한계가...
[하재근 칼럼] 제2연평해전 13주년… ‘연평해전’ 뜨거운 반응 왜 나타나나 2015-06-29 08:51:49
부합한다. 기성세대는 원래부터 보수적 정서, 반북반공 정서가 강했다. 이런 상황이기 때문에 ‘연평해전’이 젊은 남녀부터 기성세대에 이르기까지 모두에게 환영받는 영화가 된 것이다. 아쉬운 건 영화가 소재의 폭발성에 비해 완성도가 조금 미약하다는 점이다. 완성도만 더욱 뛰어났다면 ‘태극기 휘날리며’나...
[새 영화] '나의 절친 악당들', 기성세대·젊은층 돈가방 놓고 좌충우돌 2015-06-23 20:55:06
세대 간의 투쟁처럼 그려졌다. 돈가방을 우연히 차지한 젊은이들과 그들로부터 되찾으려는 기성 권력 간의 싸움 말이다. 젊은이들은 아직 제도권에 물들지 않은 존재다. 그들은 돈을 마구 써대지만, 적어도 돈 때문에 서로를 배신하지는 않는다. 심지어 지누가 잡혔을 때는 나미가 구출하러 나선다. 그들은 자기 인생의...
[명품의 향기] 1960년대 밀라노 거리 그 느낌 그대로 2015-06-15 07:04:05
스타일을 선보인 브랜드가 많았다. 기성세대에 격렬하게 저항했던 1960·1970년대 젊은 층의 자유분방한 감성을 차용한 것이다. 긴 기장의 데님 스커트, 치렁치렁한 프린지 장식을 단 핸드백, 깃털을 활용한 장신구 등이 유행의 전면에 나섰다.마르니도 60·70년대 복고풍 범주에 속하는 컬렉션을 내놓은 명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