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준기 회장 "경영 최우선은 판매확대와 자금확보" 2013-01-02 13:34:06
판매확대와 자금확보를 경영의 최우선 순위에 둬야 한다고 밝혔다. 판매확대를 위해서는 마케팅과 영업,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기술개발과 상품개발을 강력하게 추진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자금확보 차원에서 마른 수건도 다시 짜는 노력을 통해 비용을 줄이고 원가경쟁력을...
중기 `맞춤형 지원` 규모 50% 확대 2013-01-02 13:24:44
중소기업들의 경영 구조개선을 위해 본격적으로 지원합니다. 이를 위해 중기청은 중소기업진흥공단,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과 함께 `중소기업건강관리시스템`을 본격적으로 가동한다고 밝혔습니다. 중기청은 또 중소기업 구조개선을 위한 `맞춤형 지원` 대상을 7천500개사로, 지원액은 1조8천억원으로 확대합니다....
<증권사 CEO "저성장 속 성장동력 찾아라"> 2013-01-02 11:56:03
한다." 지난해 최악의 불황을 겪었던 증권사 최고경영자(CEO)들은 2일 신년사를 통해단순한 생존을 넘어 저성장 시대에도 성장할 수 있는 신(新)성장 동력이 필요하다고입을 모았다. 증권사들이 진단하는 새해 업계 전망은 여전히 어려웠다. 삼성증권 김석 사장은 "경제가 저성장ㆍ저금리 국면에 본격적으로...
<이웅열 회장이 '성공퍼즐' 주창한 까닭>(종합) 2013-01-02 11:33:29
장기적인 저성장 기조로 이어질 것이라는 판단과 관련이 있다. 위기에 대응하는 일시적 비상경영보다는 성공을 위한 근본적인 체질 개선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한 것이다. 그룹 관계자는 "대내외적으로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경영 환경에서 방어적이고수동적인 자세보다는 공격적이고 능동적으로 근성 있게...
<이웅렬 회장이 '성공퍼즐' 주창한 까닭> 2013-01-02 10:47:50
장기적인 저성장 기조로 이어질 것이라는 판단과 관련이 있다. 위기에 대응하는 일시적 비상경영보다는 성공을 위한 근본적인 체질 개선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한 것이다. 그룹 관계자는 "대내외적으로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경영 환경에서 방어적이고수동적인 자세보다는 공격적이고 능동적으로 근성 있게...
[신년사]김기범 대우證 사장 "자산관리형 영업 토대 구축해야" 2013-01-02 07:39:06
중심의 경영 분위기가 정착되도록 솔선수범해 나가겠습니다.우리가 실현하는 수익의 양적·질적인 성장뿐만 아니라, 조직 전체의 역량을 집중하고 이를 최적화하는 경영시스템의 확립이야 말로 kdb대우증권이 명실 공히 global 증권회사로 자리매김하는 기틀이 될 것입니다.셋째, 회사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현재의...
"동원산업, 1월 '매수' 시기"-신영證 2013-01-02 07:34:27
역량 결집에 힘입어 경영 효율이 개선될 것으로 판단된다"라고 분석했다. 이어 "순이익은 전년 동기보다 11.6% 증가할 것"으로 김 연구원은 내다봤다. 김 연구원은 특히 "어가 반등 시기를 앞두고 있어 투자 모멘텀(동력)이 되살아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최근 3개월간 동원산업 주가는 4.8%...
[2013 대전망] 현대중공업, 시장선도 기술개발 '주력' 2013-01-01 15:30:47
‘위기를 기회로’를 2013년 경영 슬로건으로 정했다. 글로벌 경제 위기를 기회로 보고 안정적인 성장기반을 구축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내실경영’ ‘위기대응체제 구축’ ‘핵심역량 강화’ ‘안전과 화합’ 등 4대 경영방침을 중점 추진하기로 했다.○심해저플랜트 등 시장 선도 기술 개발 현대중공업은...
[2013 대전망] 현대차그룹, '해·품·달' 전략으로 불황파고 돌파 2013-01-01 15:30:40
올해 경영 전략은 ‘해·품·달’이다. ‘해외 판매량 증대와 품질 강화를 달성하겠다’는 의미다.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은 최근 현대·기아자동차 해외 법인장 회의에서 해외 시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국내 생산량의 70%가량이 해외에서 팔리는 만큼 해외에서 돌파구를 찾을 수밖에 없다는 판단에서다. 정 회장은 미국...
롯데百 "올해 유통키워드는 'Creative'" 2013-01-01 06:00:10
아시아 열풍이 거세질 것으로 판단해서다. 1인가구 증가에 따라 편의성 높은 상품 수요가 늘고 불황으로 합리적인 소비패턴이 지속할 것으로 롯데측은 내다봤다. 또한 기술 혁신으로 영역간 융합이 활발해지는 추세를 반영, 오프라인 매장과온라인몰 '엘롯데'와 협업해 판촉활동을 펼친다. 가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