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충 그린 것 같은데…'이것' 사려고 MZ 18만명 '광클' 2024-09-13 06:53:10
팝업 스토어를 열었다. 롯데는 지난 4~5월 롯데월드타워와 몰 일대를 일본 애니메이션 포켓몬 캐릭터와 관련된 부스와 체험 공간 등으로 꾸몄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캐릭터 팝업은 유독 객단가가 높은 편”이라며 “충성도 높은 팬들의 구매력을 확보할 수 있는데다 집객 효과까지 노릴 수 있어 캐릭터 팝업은 비용 대비...
추석 대목인데 자취 감춘 텐트폴…빈집 털이 나서는 '베테랑2' [무비인사이드] 2024-09-07 07:00:10
"객단가가 중요한 극장 입장에선 천만 관객급의 대형 영화가 개봉되면 관객들이 몰리면서 반가운 것은 사실이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지난 6일 기준 '베테랑2'의 예매율은 36.6%로 1위를 기록했다.. 업계에서는 10월 '대도시의 사랑법', '보통의 가족', '아마존 활명수' 등이 개봉하기...
[르포]어? 왜 사람이 많지?…돈 안 쓰는 관광객들[면세점 경쟁 10년②] 2024-09-06 06:05:01
안 산다. 구매해도 저렴한 브랜드 위주로만 산다. 객단가가 확실히 낮아졌다”고 설명했다. ◆ 신세계도 비슷2시 30분. 도보 10분 거리의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을 들어가자 분위기는 롯데와 비슷했다.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은 8층부터 12층까지 총 5개 층을 사용하는데 명품관 중심으로 구성된 8층을 가장 먼저 찾았다....
[경제야 놀자] 영화티켓만큼 비싼 팝콘…영화관에 숨은 경제 원리 2024-09-02 17:44:30
영화관의 객단가는 9768원이었다. 티켓 정가는 1만원대 중반이지만, 관객들은 각종 할인 제도를 활용해 평균 1만원이 채 안 되는 돈을 내고 영화를 본다는 뜻이다. 코로나19 전과 비교한 객단가 상승률 역시 15.7%로 티켓 정가에 비해 오름폭이 크지 않았다. 올해 객단가는 작년보다 3.1% 하락했다. 이런 사정은 영화관...
내수 침체에…해외 VIP 유치 나선 현대百 2024-09-02 17:34:29
늘었다. 무역센터점 내 외국인의 1인당 매출(객단가)은 전체 평균의 두 배가량인 50만원을 넘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내수침체가 지속되는 가운데 구매력 높은 해외 고객의 방문을 이끌어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현대백화점은 지난 5월 태국 시암피왓그룹과도 VIP 제휴 서비스를 시작했다. 유럽 홍콩 등의 쇼핑몰과...
"일본 큰손 잡아라"…현대백화점, 日한큐백화점과 VIP 제휴 2024-09-02 11:01:12
달했다. 무역센터점은 외국인 1인당 객단가가 현대백화점 전체 평균의 두 배 이상인 50만원을 훌쩍 넘었다. 앞서 현대백화점은 올해 5월부터 태국 시암피왓그룹과도 VIP 공동 마케팅에 나서 더현대 서울·무역센터점·판교점·신촌점과 시암피왓그룹의 시암 파라곤·시암 디스커버리·시암 센터·아이콘시암 등 4개 점포...
현대백화점, 일본 한큐백화점과 VIP 고객 마케팅 '맞손' 2024-09-02 09:58:20
무역센터점은 외국인 1인당 객단가가 현대백화점 전체 평균의 두 배 이상인 50만원을 훌쩍 넘었다. 앞서 현대백화점은 올해 5월부터 태국 시암피왓그룹과도 VIP 공동 마케팅에 나서 더현대 서울·무역센터점·판교점·신촌점과 시암피왓그룹의 시암 파라곤·시암 디스커버리·시암 센터·아이콘시암 등 4개 점포에서 VIP...
'가성비' 프랜차이즈의 눈물…배달비 직격탄 2024-09-01 17:38:44
“객단가가 낮은 저가형 프랜차이즈는 박리다매식으로 영업하기 때문에 배달 단건에 적용되는 수수료 인상이 더 큰 부담으로 작용할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배달료, 음식가격 인상 도미노 현상장사를 접으려고 매장을 내놓은 사례도 적지 않다. 온라인 점포 직거래 플랫폼 ‘아싸 점포거래소’에 따르면 1일 기준...
"年 1억 이상 써야 들어갈 수 있다"…럭셔리 '끝판왕' 가보니 [현장+] 2024-08-28 16:37:37
명품관과 JW메리어트 호텔의 연결부에 3개층으로 조성됐다. 지난 6월 푸드홀과 파인와인 전문 와인셀라를 먼저 공개한 바 있다. 호텔을 방불케하는 인테리어와 서비스를 앞세운 하우스 오브 신세계의 푸드홀은 전년(기존 푸드홀) 대비 매출이 140% 올랐다. 객단가도 3배로 뛰는 등 호응을 얻고 있다. 양지윤 기자...
3990원 식당·멤버십…유통가 "직장인 잡아라" 2024-08-23 17:31:55
유치하는 건 이들의 구매력이 높기 때문이다. 객단가가 높은 젊은 직장인 고객의 방문 빈도를 늘려 매출을 높인다는 목적이다. 점심을 먹으러 온 직장인들이 쇼핑까지 하고 가는 연계 구매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NC백화점 강서점이 가성비 델리 전문관을 들인 이후 2030 고객이 선호하는 패션·스포츠 브랜드의 매출이 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