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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부터 '앨러지→알레르기'로 표기 2020-07-01 17:38:34
‘폐색성→폐쇄성’ ‘순환성격→순환기분장애’ 등이 대표적이다. 이 중 ‘알레르기’라는 표기법은 2016년 통계청이 7차 개정안을 통해 질환명을 ‘앨러지’로 바꾼 뒤 4년여 만에 제자리로 돌아왔다. 당시 의료 현장과 국립국어원 등에서는 “‘allergie’는 원어인 독일어 발음에 가깝게 알레르기로 표기하는 게...
'앨러지' 내년부터 다시 '알레르기'로 용어 바뀐다 2020-07-01 14:45:25
바꿨다”고 설명했다. 통계청은 지난해 논란이 됐던 '게임이용 장애'(gaming disorder)가 포함된 제11차 국제질병분류(ICD-11)는 개정안에 반영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통계청 관계자는 "ICD-11 도입 여부는 연구와 사회적 합의 등을 거쳐 신중하게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수영 기자 syoung@hankyung.com
한국표준질병·사인분류에 희소질환 추가반영 2020-07-01 12:00:07
반영되지 않았다. 앞서 WHO는 지난해 5월 총회에서 게임 이용 장애를 질병으로 분류한 국제질병표준분류기준(ICD)안을 통과시켰다. 이와 관련, 통계청은 이번 개정이 제10차 국제질병분류(ICD-10)를 기반으로 개정한 것으로, 게임 이용 장애(게임중독)가 포함된 제11차 국제질병분류(ICD-11)를 반영한 것은 아니라고...
"유튜브에 나오는 아동·청소년 보호지침 나왔다" 2020-06-30 14:19:54
있는 콘텐츠 ▲아동·청소년 출연자가 청소년이용불가 등급의 게임, 영상물, 음악, 출판물 등을 사용하거나 사용한 경험담 등을 공유하는 콘텐츠는 제작해서는 안된다. 또 ▲아동·청소년 출연자가 사행 행위 또는 사행심을 유발하는 내용의 콘텐츠 ▲아동·청소년 출연자가 성별, 지역, 연령, 장애여부, 종교, 국적, 인종...
BJ한미모 "변수미 성매매 알선에 자해…부모 신변까지 위협" 2020-06-05 22:30:32
불안장애, 공황장애, 우울증, 조증에 대인기피증까지 생겨 정신병 직전까지 갔던 저는 오랫동안 알고 지내던 언니와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보이스톡과 메시지를 번갈아 가며 연락을 주고받다가 제가 "언니, 저 너무 힘들었어요, 보고 싶었어요. 잘 지내세요?" 등의 안부를 먼저 물어봤습니다. 언니는 대뜸 "나는 필리핀에...
'스무 살' 넷마블…영향력 커진 만큼 사회와 접점 넓힌다 2020-06-03 15:05:50
연다. 게임인라이프는 게임으로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한 이용자들의 사연을 작품으로 모집해 시상하는 공모전이다. 참가 자격은 따로 두지 않았다. 수상작은 오는 9월 발표한다. 선정된 작품들은 서적 또는 영상으로 제작해 전국에 배포한다. 창립 20주년을 기념한 34호 게임문화체험관도 건립한다. 게임문화체험관은...
게임질병코드 1년…도입시 '연간 5조 총생산 감소' 2020-05-28 17:50:16
지난해 세계보건기구(WHO)를 통과한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를 국내에도 도입할 경우 최대 5조원 이상의 경제적 손실과 3만명 이상의 일자리가 감소한다는 분석이 나왔다. 한국인터넷기업협회는 28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게임 이용 장애 질병 분류의 경제적 효과 분석 연구결과 발표 및 토론회`를 열었다. 이날...
SNS 채널 열고 대회 주최하고…'게임'에 힘 주는 LG전자 2020-05-27 14:10:38
필요하다. 게임 이용장애 질병코드를 지정했던 세계보건기구(WHO)가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 취지로 게임 이용을 장려하는 등 게임에 대한 인식 변화도 긍정적 대목이다. 게이밍 PC 모니터는 게임을 위해 만들어졌지만 고급 성능을 갖춰 사무용, 애니메이션 작업, 디자인,...
'창립 20주년' 넷마블, 사회공헌활동 강화…공모전·가족캠프 2020-05-26 11:10:03
기구 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으로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한 이용자들의 사연을 작품으로 모집해 시상하는 공모전 '게임인라이프'를 내달 개최한다. 구로구 넷마블 본사에 창립 34호 게임문화체험관을 건립한다. 이곳에는 모바일·태블릿·가상현실(VR) 체험 장비 등 장애 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 마련된다....
인터넷기업協 "게임 질병분류시 총생산 5.2조·고용 3.4만명↓" 2020-05-13 09:21:45
이를 토대로 게임이용 장애 질병 분류의 효과를 계산하면 연간 총생산 5조2천526억원, 고용 3만4천7명이 감소할 것이라는 예상이다. 설문조사에서 게임 이용자는 게임이용 장애 질병 분류 이후 지출 비용을 평균 28% 줄일 것이라고 응답했다. 책임연구자인 유병준 서울대 교수는 "게임 산업은 성장 가능성이 높고 국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