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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도권 전동열차 첫 감축…출근길 불편 가중> 2013-12-23 12:24:00
등 물류대란이 가시화되고 있다. 의왕ICD 내 한 대형 물류업체는 2주 사이 40피트짜리 컨테이너 70개를 운송하지못하고 기지에 쌓아두는 실정이다. 강원 영월지역 시멘트 공장의 생산도 지난 19일부터 중단되는 등 우려했던 피해가 현실화되고 있다. 태백선과 영동선 화물열차는 기존 37회에서 이날도 10회로...
<철도노조 파업동력 약화되나…'아직은 안갯속'> 2013-12-22 17:05:32
느끼는 일부 노조원들의 복귀와 파업 3주차인 23일부터는 열차 운행률이 최저 수준으로 떨어지는 데 대한 승객 불만과 산업계 피해가 커지는 것도 노조로서는 큰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 파업에 가담했다가 복귀한 노조원이 1천여명에 달해 복귀율이 12%대를 넘어섰다. 코레일은 지도부가 와해되면 복귀자는 급격히...
<현대그룹 3조3천억 고강도 자구책…위기 조기 차단> 2013-12-22 15:21:35
동부그룹도 숙원이던 반도체 사업 철수를 포함한 3조원 규모의 고강도자구계획을 내놓은 바 있다. 현대그룹은 금융 계열사 매각으로 외형과 사업포트폴리오 축소가 불가피해졌다. 대신 해운(현대상선), 물류(현대로지스틱스), 산업기계(현대엘리베이터), 대북사업(현대아산) 등 4개 부문에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현대그룹, 현대증권 등 매각…금융업 철수(종합2보) 2013-12-22 14:52:17
반얀트리호텔 매각 등 추가적인 조치를 통해 총 3천400억원 이상을 조달한다는 계획이다. 현대그룹은 이 같은 자구안이 실현되면 1조3천억원 규모의 부채를 상환해 현대상선, 현대엘리베이터, 현대로지스틱스 등 주요 3개 계열사의 기준 부채비율을 올해3분기 말 493%에서 200% 후반대로 대폭 낮출 수 있을 것으로...
현대그룹, 현대증권 등 매각…금융업 철수(종합) 2013-12-22 13:53:40
이 같은 자구안이 실현되면 1조3천억원 규모의 부채를 상환해 현대상선, 현대엘리베이터, 현대로지스틱스 등 주요 3개 계열사의 기준 부채비율을 올해3분기말 493%에서 200% 후반대로 대폭 낮출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 이로써 2조원 이상의 유동성을 확보해 추가 자금 수요에도 대비할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최장 철도파업 언제까지?…이번 주말 최대 고비>(종합) 2013-12-20 18:57:58
머문다. 화물열차는 38.5∼53.9%에 불과해 물류 운송 차질이 계속될 전망이다. 복귀자가 늘고 있는데도 열차 운행률이 떨어지는 것은 복귀자 수만큼 대체인력을 빼기 때문이다. 특히 열차운행에 필수적인 기관사들의 복귀율이 매우 낮다. 19일까지 분야별 복귀자는 역 439명(17.6%), 기관사...
<최장 철도파업 언제까지?…이번 주말 최대 고비> 2013-12-20 15:26:22
머문다. 화물열차는 38.5∼53.9%에 불과해 물류 운송 차질이 계속될 전망이다. 복귀자가 늘고 있는데도 열차 운행률이 떨어지는 것은 복귀자 수만큼 대체인력을 빼기 때문이다. 특히 열차운행에 필수적인 기관사들의 복귀율이 매우 낮다. 19일까지 분야별 복귀자는 역 439명(17.6%), 기관사...
대학생 자격증 취득 `사생결단` 2013-12-19 14:10:42
몇 개 이상의 자격증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가’라는 문항에 대해서는 1개 (11.2%), 2개(42.1%), 3개(38.3%), 필요하지 않다(1.9%), 모르겠다(6.5%)로 과반수 이상의 학생들이 2~3개의 자격증이 필요하다고 대답했습니다. 취업을 하기 위해 보유하고 있는 자격증은 IT 관련 자격증이라고 대답한 학생이 43.1%로 가장 많이...
[16일 증권사 추천종목]CJ대한통운·LG디스플레이 등 2013-12-16 08:00:13
물류업체로 수송 경쟁력 확보를 통해 고성장 지속할 전망. 올해 합병 후유증과 일회성 비용에서 벗어나면서 내년 안정적인 영업실적 확보와 주가 상승흐름 기대. 계약물류(cl)부문은 '제 3자 물류' 활성화로 확장 추세이며 글로벌 인수합병(m&a) 성사 시 외형 증가세가 두드러질 것으로 예상. 택배부문은 4분기 이후...
<물류 운송난 가중…화물열차 운행률 못 높이나> 2013-12-15 07:31:05
전철과 KTX의 운행횟수도 잇따라 줄이겠다는 것이 물류 운송에 비상이 걸린 화물열차 운행을 늘리기 위한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코레일은 필수유지 및 대체인력의 피로도 누적에 따른 사고위험성 증가 등 때문에 여객 열차의 운행횟수를 하향 조정했다. 코레일의 한 관계자는 "대체인력 중 상당수가 오전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