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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버랜드·LG아트센터·파리바게뜨…10년 이상 서비스 우수기업 뽑혀 2020-11-02 17:19:18
기업 서비스를 경험한 소비자 7만 명의 평균 만족도는 전년보다 1.3점 상승한 74.7점(100점 만점)으로 나타났다. 한국표준협회는 대한민국 서비스산업의 품질수준과 기업별 개선정도를 종합적으로 나타내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결과를 이같이 발표했다. 올해 만족도는 최초 조사를 시행한 2000년보다 19.9점...
'비대면 시대'에도 더 높아진 서비스 만족도…진심이 통했다 2020-11-02 15:22:53
패러다임의 변화, 디지털 전환(DT) 기반 서비스로의 진화, 사회적 가치의 중요성을 반영해 ‘성과품질’ ‘과정품질’로 구성돼 있는 기존 모형의 체계를 ‘서비스 결과 품질’ ‘서비스 상호작용 품질’ ‘서비스 환경 품질’ ‘사회적 품질’의 4차원 관점으로 개편했다. 기업의 유능함에 해당하는 서비스 결과 품질뿐만...
CRM업계 1위 세일즈포스 성공비결은? [SaaS기업 시리즈②] 2020-10-16 07:00:02
수준의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세일즈포스의 디지털고객지원 셀프서비스인 아인스타인봇의 1분기 사용량은 직전 대비 두 배 증가했거든요. 코로나19 이후에도 이런 고객지원 서비스 부문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핵심 BM No.3 마케팅, 이커머스이미 영업과 서비스 클라우드 시장을 선점한 세일즈포스는 ...
디지털 리얼티 연구…“아태지역이 4년내 기업데이터의 주요 강대국으로 부상할 것” 2020-10-07 15:52:42
흐름이기도 하다. 데이터 중력 지수 DGx™에 따르면, 아태지역은 세계에서 상호연결이 가장 잘 된 도시간 조합들이 많은 것으로 나타난다. 이것은 도시들의 번창한 금융 및 제조분야의 센터뿐만 아니라 상호간 사업수행의 규제적 용이성에서 기인된 것이기도 하다. 대표적인 사례로는 도쿄와 홍콩, 베이징과 상하이를 들...
삼성자산운용, ETF 점유율 52% '압도적 1위' 2020-10-05 15:07:39
경험을 바탕으로 선진국의 우량 인프라 투자뿐 아니라 이머징 마켓 투자 기회도 발굴하고 있다. 삼성자산운용은 비대면 플랫폼을 활용한 펀드 직접 판매와 솔루션 제공 등으로 업계 디지털금융을 선도한다. 지난해 12월 초 서비스를 시작한 펀드 직판 브랜드 R2(알투)는 고객과 직접 커뮤니케이션으로 비용을 대폭 낮춘...
[현장이슈] 한경잡콘서트에서 인담이 직접 공개한 ‘신한 우리 국민 하나 농협은행’ 입사 팁 2020-09-23 18:05:00
온라인 인성평가로 구성된다. 하나은행은 디지털 역량평가를 위해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전 지원자를 대상으로 소프트웨어(SW) 역량지수를 평가하는 시험인 ‘TOPCIT’ 평가를 진행한다. 이 셀장은 “홈페이지 학습자료실에 자료가 등록돼 있다. 꼭 풀어보길 권 한다”고 조언했다. 면접은 BEI, 프레젠테이션, 협상면접으로...
코로나 뚫고 서비스 혁신…소비자 신뢰 더 강해졌다 2020-09-02 15:44:39
비즈니스 환경에 발맞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신규 플랫폼을 공략하며 기존의 방식을 넘어선 고객 중심의 디지털 비즈니스로 전환하고 있다. 온·오프라인을 병행함으로써 소비자 접근 채널을 다양화하고 비접촉 배달 서비스 등 혁신적 아이디어를 도입해 변화하는 비즈니스 ...
코트라 '디지털 전환' 추진…사업모델·업무방식 혁신 2020-08-31 08:50:17
= 코트라는 디지털 전환으로 무역·투자 진흥 서비스를 혁신하기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비전을 수립한다고 31일 밝혔다. 코트라는 ▲ 새로운 고객가치와 경험 창출 ▲ 새로운 사업 모델로 무역·투자 생태계 구축 ▲ 일하는 방식 혁신 등 크게 세 가지 분야에서 디지털 혁신을 추진한다. 먼저 고객이 언제...
신한카드, 디지털 ARS·챗봇 등 도입…혁신금융 서비스 가속페달 2020-08-19 15:22:54
디지털 시대에 맞춰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ARS’를 선보여 젊은 소비자뿐 아니라 디지털 상담을 경험하지 못한 고객까지도 손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매달 280만 건씩 쌓이는 상담 빅데이터를 활용한 ‘챗봇 2.0’ 서비스는 출시 3개월 만에 월 상담건수가 44만 건을 돌파했다. 하반기엔...
신한은행, 모바일 플랫폼 '쏠' 앞세워…디지털 뱅킹 최강자로 우뚝 2020-08-19 15:21:00
직원이 행복한 은행이라는 모토로 고객과 사회로부터 지지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한은행은 국내 최초의 현금자동입출금기, 인터넷뱅킹, 생체인증 기반 비대면 실명확인, 디지털 키오스크 등 다른 금융사보다 한 발 앞선 서비스를 선보이며 금융산업의 혁신을 견인해왔다. ‘고객 중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