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터뷰] Dream Together, Weeekly 2021-05-10 14:33:00
조리 있게 하는 편이 아니기 때문에 처음엔 걱정이 앞섰지만 주변 멤버들과 데일리 분들의 응원 덕분에 용기가 점점 생기더라. 더욱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지금도 열심히 노력하는 중이다. 매주 방송 나갈 때마다 멤버들 모두 아낌없이 응원해준다(웃음). q. 휴대폰 케이스 뒤에 올리비아 혜의 증명사진을 넣고...
세종대 관광대학원, 오는 12일부터 2021 후기 신입생 1차 모집 2021-04-06 11:04:37
및 교수진을 교과목 특성에 맞도록 적합하게 배치해 실무적 능력, 경영 및 관리자로서의 능력, 의사결정 및 연구능력 등을 골고루 함양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학부의 탄탄한 인프라와 교육시스템으로 전문지식과 전문경영인 양성을 목표로 이론과 실제가 최적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세종대 관광대학원은...
한국에 훈수두던 日도 벤치마킹…K-편의점의 대반격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1-04-01 10:18:04
즉석조리식품으로 만들어 판매한다. 일반적으로 해외 진출 시 현지화를 최우선으로 하는 것과 상반된 전략이다. CU 관계자는 “말레이시아에 자리잡은 일본 편의점 문화와 차별화 하고 최근 K-컬쳐가 급부상하고 있다는 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한국 편의점만의 역발상 전략을 세웠다”고 말했다. 뜻밖의 편의점...
[2021 취업 바늘구멍 뚫기] “자기소개서는 본인과 가장 많이 친해지는 시간이죠” 권유정 테이스티나인 신입사원 2021-03-18 10:12:29
조리산업학과 주요 업무는 어떻게 되나 “전반적으로 온·오프라인 매장 메뉴 기획을 담당하고 있다. 입사 후 오프라인 메뉴 중 ‘탐나는 밥상’ 매장의 델리코너에 △핫치킨 덮밥 △갈릭쉬림프 덮밥 △장어 덮밥을 개발했다. 마켓컬리의 ‘신사동백반’에는 △마늘쫑오징어조림 반찬을...
공공일자리 사업 재개에…2월 고용지표 소폭 개선 2021-03-15 12:24:51
간편조리식, 도시락 수요 증가에 따라 식료품업에서 7000명 증가했고, 마스크 등 방역용품과 관련한 섬유·의약품·의료기기업 등에서 1만명 가까이 늘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따라 역설적인 호황을 맞은 업종들이다. 이차전지 등 전기방비, 반도체 등 전자통신업종에서의 고용 증가세는 그나마...
수입소곱창 B2B 브랜드 `엘아사도르`, 아르헨티나 청정지역 소곱창 제공 2021-03-09 18:00:00
구성, 일체의 손질없이 조리할 수 있어서 편리한 상품이다. 향후 HMR 상품으로도 개발될 예정이며, 곱창을 소재로 하는 다양한 메뉴들에도 적용될 것이다. 호주산곱창 수입이 불가한 상황과 함께 아르헨티나산 곱창의 고소한맛과 곱이 많은 특성 등으로 인해서 엘아사도르에 대한 문의와 샘플 요청이 폭주하고 있다. 원활한...
아동 학대자, 대부분 20대 취약층…"처벌 강화 능사 아니다"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1-01-27 13:57:12
가정 해체 현상이 가속화되면서 산후 조리에 대한 학습이 안 이루어지고 있는 것도 문제"라며 "국가적 차원에서 산후조리 서비스가 제대로 운영될 수 있게끔 개선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표 전 의원도 "처벌 강화는 답이 아니다"며 "유럽 국가들처럼 산모 지원 강화, 출생통보제 도입 등을 추진하고 아동학대 책임 소재를...
`싸움의고수` 200호점 돌파, 1인보쌈 혼밥 전문식당 창업 분야 최초 2021-01-25 14:17:09
및 조리 과정을 최소화할 수 있어 전문 조리 인력 없이도 주방 운영이 가능하다는 게 브랜드 측 설명이다. `싸움의고수` 관계자는 "신규 창업과 업종전환, 업종변경 창업은 물론이고 기존 점주님들의 추가 가맹점 오픈도 활발하게 이루어진 결과, 200호점까지 오게 됐다"며 "가맹점주님들이 편안하게 장사에만 전념하실 수...
기업 CSR 지도 변화... 맘스터치·매일유업·하이트진로 등 외식유통업계 선한 영향력 확산 2021-01-19 15:35:32
일회성 지원에 그치지 않고 해당 기업의 특성과 인프라를 활용한 활동으로 임직원 또는 해당 브랜드의 소비자까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형태로 변모하는 추세다.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를 운영하는 해마로푸드서비스는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코로나로 직격탄을 맞은 약 200여개 매장을 지원했다. 지원금액은 총...
'별그대' 中 휩쓴 치맥, 이번엔 '사랑의불시착'으로 日 공략 2021-01-13 17:13:16
특성을 감안한 메뉴 개발과 한국식 조리 기법이 더해지면 승산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 상황이 심각하지만 한국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이나 방탄소년단(BTS), 트와이스 등을 중심으로 K팝 영향력도 높아진 만큼 한식, 특히 드라마 등을 통해 친숙해진 치킨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