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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때는 국민차였는데"…상반기 국산 준중형차 판매 10년래 최저 2021-08-01 07:01:01
그나마 현대차가 준중형 대표 모델인 아반떼 외에 해치백 모델인 i30와 벨로스터, 친환경 전용 모델인 아이오닉 등을 판매했으나 해치백을 선호하지 않는 국내 시장 여건 탓에 i30는 유럽 전략형 모델로 자리잡으며 국내에서는 단종됐다. 아이오닉은 최근 현대차가 선보인 중형급 SUV 모델 아이오닉 5로 대체되며 준중형 ...
4대 중 1대가 현대차, 인도서 '불티'…이젠 BTS까지 나섰다 2021-07-29 06:30:53
오르기도 했다. 인도는 최근 현대차가 공들이는 신흥국 시장이다. 2015년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크레타, 소형 해치백 i20 등을 시작으로 현지 전략 차종을 대거 투입하고 있다. 인도의 소득 수준 증가와 함께 중형급 이상 차량 수요 증가를 반영해 최근에는 중형 SUV 알카자르로 라인업 다변화를 시도했다. 알카자...
"도로 위 똑같은 미니는 없어…색다름을 추구하는 브랜드" 2021-07-27 15:11:45
시장에서 마니아들 중심으로 프리미엄 소형차로 자리를 잡았다는 게 자동차업계 평가다. 조 이사는 “미니는 언제나 다름을 환영하고 색다름을 추구하는 브랜드”라며 “남다른 개성은 종종 틀림으로 오해를 산 적도 있지만, 그 의지를 내려놓은 적이 없다”고 말했다. 이어 “미니가 추구하는 가치인 ‘joy(즐거움)’는...
"작다고 무시하지 마라"…귀여운 외모에 숨긴 힘 '뉴 미니' [영상] 2021-07-18 10:32:25
해치백이다 보니 실내 공간은 넉넉하진 않다. 1, 2열 모두 마찬가지. 160cm인 기자에게 딱 들어맞는 느낌이었다. 키가 크고 덩치가 있는 남성이 앉으면 꽉 찰 듯 싶었다. '강화된 주행보조기능' 쓸만하다부분변경 모델에서 눈 여겨 봐야할 것은 강화된 주행보조기능이다. 그간 안전·편의 사양 부재로 지적을 면치...
현대자동차·기아, 美 상반기 최다 판매 신기록…인도·베트남 점유율 1위 '질주' 2021-07-05 15:40:05
내려앉았다. 2000년대 도요타의 텃밭처럼 여겨졌던 베트남 시장에선 현대차·기아가 2019년부터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올해 1~4월에도 3만7354대를 팔아 도요타(1만8973대)를 크게 따돌리며 격차를 벌리고 있다. 러시아에서는 올 1~5월 현대차·기아가 크레타의 선전으로 16만1409대의 판매량을 올리며 도요타를 4배...
국내 RV 시장 판도 변화…소·중형 SUV ↓ 미니밴·대형 SUV ↑ 2021-07-04 06:11:01
차급별 시장의 판도가 바뀌고 있다.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시장 확대를 주도했던 소형 SUV 판매는 감소했지만, 차박(자동차+숙박) 열풍 등으로 대형급 SUV와 밴형 차량(CDV)의 판매는 늘어나는 추세다. ◇ 소형 SUV, 2012년 이후 첫 감소…중형 SUV도 판매 급감 4일 한국자동차산업협회의 자동차 통계월보에 따르면 올해...
"아이오닉 5 잡아라"…하반기 전기차 신모델 쏟아진다 2021-06-29 06:31:00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링 SUV인 티구안의 부분 변경 모델을 3분기 국내에 출시할 예정이다. 티구안은 작년 수입 SUV 최초로 연간 누적 판매량 1만대를 돌파하기도 했다. 또 4분기에는 '해치백의 교과서'로 불리는 골프의 신형 모델인 8세대 골프를 선보인다. 1974년 등장한 골프는 45년간 3천500만대 이상 판매된...
신흥시장 '자동차 한·일戰' 한국 완승 2021-06-17 17:36:02
현지에서 전 차종에 걸쳐 판매 2위를 차지한 해치백 모델 HB20 신형을 최근 출시하며 점유율 확대에 나섰다. 아프리카 콩고에서는 지난달 현대차 팰리세이드가 경쟁 모델인 도요타 랜드쿠르저를 꺾고 500대 공급 계약을 맺었다. 민간 시장이 크진 않지만 콩고 정부가 팰리세이드를 대통령집무실 관용차로 쓴다는 점에서 시...
르노삼성자동차 "XM3, 2021년 대표하는 소형 SUV로" 2021-05-25 15:34:47
실용성이 극대화된 형태를 뽑아냈다. 해치백 타입으로 사용하기 편한 트렁크 공간과 블랙 컬러의 휠하우스 등의 전통적인 SUV 디자인은 그대로 살렸다. 그 결과 XM3는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가 선정한 ‘2021년 소형 SUV’와 ‘올해의 디자인’ 두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대중적이지 않은 디자인도 완성도만 높다면 새로운...
'러·브·인 국민차'로 등극한 현대차 크레타 2021-05-18 17:38:15
몰려 있다. 크레타는 러시아에서도 지난해 7만3537대가 판매돼 소형 SUV 시장에서 점유율 28%로 1위를 차지했다. 올해 1~4월 판매량은 2만5768대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30% 늘었다. 크레타는 브라질에서도 같은 기간 2만610대가 판매돼 68% 증가했다. 브라질에선 현대차의 현지 전략 소형 SUV인 HB20도 지난해 8만6548대 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