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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서비스의 기본으로 돌아갔다…불황 뚫었다 2014-06-26 07:10:02
차지한 기업 명단에는 sk텔레콤 에버랜드(이상 15년), 삼성화재(자동차보험), 삼성전자서비스(컴퓨터 as)(이상 13년), 삼성생명(12년), 삼성전자서비스(휴대전화 as), 기아자동차(자동차 as)(이상 11년), 금호고속(10년)이 이름을 올렸다.삼성카드·코웨이·서강대, 1위 탈환지난해 경쟁사에 1위를 내줬다가...
당국, 상호금융 정조준…농협중앙회 점검(종합) 2014-06-25 08:02:18
금융 거래 내역을 포함한 개인 신용정보를 개인적인 목적으로 784회에 걸쳐 부당 조회한 사실이적발해냈다. 이번 점검에서 농협중앙회의 고질적인 전산 불안에 내부 통제도 진단받는다. 이와 별도로 9월에는 금감원의 IT 전담 검사반이 파견돼 농협은행에 전산 관리를 위탁한 농협중앙회 실태를 보게 된다. 이...
금감원, 농협중앙회 정밀 점검 착수 2014-06-25 06:01:10
29명이 195명의 금융 거래 내역을 포함한 개인 신용정보를 개인적인 목적으로 784회에 걸쳐 부당 조회한 사실이적발해냈다. 농협중앙회의 고질적인 전산 불안에 내부 통제도 진단받는다. 농협중앙회 전산망을 농협은행, 농협생명, 농협손해보험 등 관련 금융계열사가모두 함께 쓰고 있어 농협중앙회에서 문제가...
[신용 잃은 신용평가사] 돌변한 신평사, 등급 줄줄이 하향…혼란에 빠진 채권시장 2014-06-23 21:07:11
불명확” 불안한 시장시장에선 신용평가사들의 갑작스런 태도 돌변에 혼란스러워하고 있다. 과거 평가방식이나 객관적인 지표만 가지고는 등급 조정을 예측하기 어려워졌기 때문이다. 한 자산운용사 채권운용역은 “펀드에 편입할 채권을 고를 때마다 걱정이 앞선다”며 “언제 어떤 회사 등급이...
관피아 금지에 기존 낙하산들 곳곳서 '희희낙락' 자리유지 2014-06-23 06:09:06
자리를 잡았다. 역시 금감원 출신인 장상용 손해보험협회 부회장은 신한생명 감사에 내정됐으나, 협회장 인사가 9개월째 이뤄지지 않아 부회장(회장 대행)을 계속 맡고 있다. 이바람에 지난해 임기를 마치고 1년 연임한 정진택 신한생명 감사는 한시적으로 자리를 맡고 있다. zheng@yna.co.kr(끝)<저 작 권...
이번주 금융 신상품 2014-06-20 21:07:46
gs&point 적립 등 gs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한다.삼성생명 ‘자유 설계 보험’생명보험업계 최초로 고객이 직접 각종 보장 내용과 만기환급금을 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는 상품. 자기 형편에 따라 보험료를 결정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재해사망을 기본으로 보장한다. 여기에 교통 재해, 암을 포함한 중대질병,...
[Law&Biz] 亞太지역 '혁신로펌' 김앤장 2014-06-17 21:06:21
특히 mbk가 사모펀드로는 처음으로 보험회사(ing생명보험)를 인수할 수 있도록 한 과정과 한국주택금융공사가 미 달러화와 원화 등 2종의 통화로 채권(커버드본드)을 발행할 수 있도록 구조를 짜는 과정이 혁신적이고 탁월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주택금융공사가 발행한 이 채권은 세계적 신용평가기관인 무디스로부터...
<"새 먹거리 확보하라"…제2금융권 출구찾기 비상> 2014-06-16 06:07:11
더케이손해보험은 주택, 아파트 매매 등 부동산 거래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위조, 이중매매, 사기 및 법무사 과실로 인한 피해를 보장하는 '부동산권리보험'을시판한데 이어 교직원이 당할 수 있는 교권침해로 인한 피해를 보장하는 교직원 대상 특화상품도 출시한다. 재보험사인 코리안리[003690]의 경우...
제2금융권, 새로운 수익 찾기에 나섰다 2014-06-16 06:07:07
출시 보험·카드·저축은행·대부업체 등 제2금융권이 현재 포화상태인 시장을 대체할 만한 새 '먹을거리' 찾기에 나서고 있다. 16일 금융권에 따르면 코리안리는 손해율이 양호한 외국 시장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생명보험재보험 등 새로운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다. 원종규 코리안리...
[월드컵 마케팅] 카드·보험사 "대한민국~ 4강 가면 카드 사용액 현금으로 돌려드려요" 2014-06-12 07:00:53
브라질 월드컵’을 앞두고 카드·보험업계도 마케팅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세계인의 이목이 집중되는 월드컵 특수를 활용해 상품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서다. 골 넣은 선수를 맞히거나 대표팀이 16강·8강에 진출할 때 신용카드 사용자에게 대규모 캐시백 혜택을 주는 방식이 대표적이다. 대표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