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불경기 영향?…유통업계, 추석 선물세트 매출 부진 2019-09-16 15:54:30
신장하는 데 그쳤고, 현대백화점도 작년 추석 때 두 자릿수 신장했던 것과 달리 올해는 4.2% 신장하는 데 머물렀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전반적으로 경기 상황이 좋지 않은 데다 막판에 태풍까지 겹치면서 대부분 유통업체들의 추석 선물세트 판매가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고 말했다. passion@yna.co.kr (끝) <저작권자(c)...
이마트 트레이더스, 스타필드 시티 부천에 17번째 매장 2019-09-04 06:00:05
트레이더스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21.7% 신장하는 등 창고형 할인점이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고 전했다. 5일 정식으로 개점하는 스타필드 시티 부천의 경우, 경기도 부천, 시흥, 광명, 서울 구로 등 4개 행정구역과 인접한 만큼 매출 신장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천점에서는 트레이더스 외에도 간편식 전문점인...
이마트, 몽골에 3호점 연다…상품 18%가 한국 中企 제품 2019-09-03 06:00:02
현지 유통기업인 알타이그룹의 스카이트레이딩이 운영한다. 이마트가 스카이트레이딩에 브랜드와 점포운영 컨설팅 등을 수출하고 로열티를 받는 프랜차이즈 방식이다. 몽골 이마트 매출은 2017년 530억원에서 2018년 720억원으로 신장하는 등 계속 성장하고 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유통업 실적 부진에 롯데지주, 롯데쇼핑 주식 매입 나서(종합) 2019-08-29 18:08:01
기준으로 백화점은 영업이익이 신장하며 선방했지만, 마트는 339억원의 영업손실을 냈다. 마트의 적자 폭은 지난해 동기의 273억보다 큰 수준이다. 특히 해외사업을 제외한 적자 폭은 500억원으로 창사 이후 최악 수준이었다. 여기에 롯데하이마트와 롯데슈퍼도 영업 부진을 떨치지 못했다. 온라인 유통채널의 공세에...
대형마트,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 본격 돌입(종합) 2019-08-26 15:05:37
사전예약판매 기간 냉장 한우 세트 매출이 32.5% 신장하기도 했다. 이마트는 또 진공 포장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선도에 민감한 토시살과 제비추리 등 특수 부위만 따로 모은 '한우미각세트'도 300세트 한정으로 처음 선보인다. 롯데마트도 29일부터 전 점에서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에 들어간다. 롯데마트는...
이마트, 31일부터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2019-08-26 09:01:16
22일까지 사전예약판매 기간 냉장 한우 세트 매출이 32.5% 신장하기도 했다. 이마트는 또 진공 포장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선도에 민감한 토시살과 제비추리 등 특수 부위만 따로 모은 '한우미각세트'도 300세트 한정으로 처음 선보인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U, EBS 인기 프로와 협업해 반려동물 간식 출시 2019-08-22 09:47:40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45.2% 신장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CU는 전국 3천여개 점포에서 운영 중인 반려동물용품 진열 존 'CU 펫하우스'도 연내에 5천여 곳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 생활용품팀 최유정 상품기획자(MD)는 "반려동물 상품 중 간식 등 먹거리가 차지하는 매출 비중이 90%...
롯데백화점 부산 광복점,대표 향토빵집 B&C 개장 2019-08-21 11:04:28
영역을 확대한 정항우케익도 매출이 33%나 신장하는 등 지역 베이커리 브랜드의 매출 기여도가 크게 늘고 있다. 남기대 롯데백화점 광복점장은 “맛으로 검증된 향토 빵집이 지역 고객을 넘어 전국적으로도 입소문이 나면서 부산에 오면 꼭 먹어봐야 할 맛집으로 각광받고 있다”며, “고객들의 입맛을...
'추석 선물로 딱'…신세계百, 중소기업과 손잡고 홍삼브랜드 출시 2019-08-19 08:43:00
건강 상품의 경우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 대비 15% 이상 신장하는 등 명절은 물론 평소에도 소비자들의 관심이 꾸준히 높은 품목"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자체 브랜드 상품 개발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신세계백화점에서 홍삼이 주축이 된 건강 부문 상품 매출은 지난해 추석 35.8%, 지난 설에...
신세계百, 중소기업 손잡고 자체 홍삼브랜드 선보인다 2019-08-19 06:00:00
35.8%, 지난 설에는 20.7% 증가하는 등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식품·생활 담당 김선진 상무는 "홍삼과 관련된 건강 상품의 경우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 대비 15% 이상 신장하는 등 명절은 물론 평소에도 고객들의 관심이 꾸준히 높은 품목"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자체 브랜드 상품 개발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