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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 '주택대출 수수료' 고객에 6억원 환급(종합) 2014-03-02 11:45:42
금융당국 관계자는 "지난해 국민은행 검사 과정에서 적발한 사항으로 국민은행에 경영 유의 조치를 내렸다"면서 "이 조치 이후 6개월 이내에 시정 해야 하기 때문에 환급 절차에 돌입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국민은행 측은 "주택을 담보로 대출받은 고객 중 주택금융신용보증기금 출연금대상은 아니지만...
국민은행, 이번엔 '주택대출 수수료' 고객에 미환급 2014-03-02 06:01:07
금융당국 관계자는 "지난해 국민은행 검사 과정에서 적발한 사항으로 국민은행에 경영 유의 조치를 내렸다"면서 "이 조치 이후 6개월 이내에 시정 해야 하기 때문에 환급 절차에 돌입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국민은행 측은 "주택을 담보로 대출받은 고객 중 주택금융신용보증기금 출연금대상은 아니지만...
카드사, 가맹점 정보 직접 관리한다 2014-02-18 06:01:11
밴사에대한 금융당국의 검사 뿐 아니라 제재까지 가능해진다. 특히 밴사가 카드사에서 과도한 결제 수수료를 받아 대형마트 등에 거액의 리베이트를 제공하는 관행도 고치기로 했다. 이런 행위가 적발되면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의 벌금을 물리도록 법에 규정할 방침이다. 지난해 카드사가 밴사에...
카드사 정신 못차렸나…보험상품 속여 팔다 무더기 징계 2014-02-16 13:25:44
수수료가 방카슈랑스 판매로 은행에서 받는 수수료보다 4~5배 많다. 롯데카드는 2009년 11월부터 지난해 7월에 전화 등을 이용해 모집한 '파워저축보험' 등 5개 보험사 1만9768건(23억5000만원)의 저축성보험계약과 관련해 자체 작성한 상담용 설명서로 보험설계사에게 일률적으로 사용하게 함으로써 보험상품의...
카드사 왜 이러나…보험 불완전판매 무더기 적발(종합) 2014-02-16 13:21:28
수수료가 매력적이기 때문이다. 카드사가 보험사에서 받는판매 수수료가 방카슈랑스 판매로 은행에서 받는 수수료보다 4~5배 많다. 롯데카드는 2009년 11월부터 지난해 7월에 전화 등을 이용해 모집한 '파워저축보험' 등 5개 보험사 1만9천768건(23억5천만원)의 저축성보험계약과 관련해 자체 작성한 상담용...
카드사 왜 이러나…보험 불완전판매 무더기 적발 2014-02-16 09:29:33
수수료가 매력적이기 때문이다. 카드사가 보험사에서 받는판매 수수료가 방카슈랑스 판매로 은행에서 받는 수수료보다 4~5배 많다. 롯데카드는 2009년 11월부터 지난해 7월에 전화 등을 이용해 모집한 '파워저축보험' 등 5개 보험사 1만9천768건(23억5천만원)의 저축성보험계약과 관련해 자체 작성한 상담용...
"3천억 대출사기에 KT ENS·금융사 내부공모 가능성" 2014-02-11 06:09:06
점도 마찬가지다. 이에 대해 하나은행은 "연간실적 공시를 주로 살피는데, KT ENS는 2012년까지휴대전화 납품 매출이 있었다"며 "연간 휴대전화 가입자모집수수료(2012년 400억원)도 통상 10% 마진을 고려하면 실제 거래량은 4천억원인 셈"이라고 반박했다. zheng@yna.co.kr, cindy@yna.co.kr(끝)<저 작 권...
금융사 1분기 실적 악화 불가피 2014-02-10 14:22:02
롯데카드는 다음 주 3개월 영업정지 처분이 내려지면 영업수익 악화는 뻔한 상황이고, 신규 현금서비스와 카드론도 금지돼 1분기 실적은 급감할 것으로 보입니다. 카드업계는 지난해 현금서비스와 카드론 등 대출 수수료를 인하해 수수료수입 감소가 예상되는데, 정보유출 여파로 업계 전체가 신규영업에도 차질을 빚고...
KB생명, KB국민카드에 불법 수수료 지급해 중징계 2014-02-03 10:15:56
모집수수료를 지급한 것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보험업법 제99조에 따르면, 보험사는 `보험모집을 할 수 있는 자` 이외에는 모집수수료를 줄 수 없도록 되어 있는데, KB국민카드에 건넸기 때문에 이를 위반한 것입니다. 금감원은 KB생명에 기관주의 조치, 해당 행위자에게는 감봉 3개월의 중징계를 부과했고 감독자는...
보험사도 고객정보관리 불안…푸르덴셜 제재 2014-02-03 10:04:14
활용해 총 6만592건의 보험 계약을 체결한 후 모집수수료 94억7400만원을 지급한 사실이 적발됐다.국민카드는 kb생명이 보험 텔레마케팅(tm) 영업에 활용할 신규회원 발굴 등을 위해 보험가입 가능성이 높은 회원들의 주요 정보를 kb생명에 제공했다. kb생명의 보험상품 중 어린이보험, 상해보험 등 특정 보험상품의 모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