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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X C노선 예비타당성 통과…수원∼양주 158분→45분 단축(종합2보) 2018-12-11 16:58:08
달할 것으로 분석됐다. 국토부는 사업추진 방식(재정·민자)을 결정하기 위한 민자적격성 검토를 한국개발연구원(KDI)에 즉시 신청하고, 내년 초에는 기본계획 수립 용역에 착수할 계획이다. GTX는 최고속도 180㎞/h로 운행하는 고속 도심철도로, A·B·C 등 3개 노선 건설이 추진되고 있다. C노선 건설 사업은 2011년...
탄력받은 GTX 사업…역세권 부동산 시장 '술렁'(종합) 2018-12-11 15:48:31
쌓여 있다. 국토부는 사업추진 방식 결정을 위한 민자적격성검토를 한국개발연구원(KDI)에 즉시 신청하고 내년 초 기본계획 수립 용역에 착수할 계획이다. 착공 예정연도는 2021년 말이다. 가장 진행이 더딘 B노선은 아직 예비타당성 조사도 통과하지 못한 상황이다. 이에 지난달 19일 B노선 경유 지역의 기초단체장들은...
정부, GTX-A노선 연내 착공키로…수도권 GTX 건설 본격화 2018-12-11 14:31:38
한국개발연구원(KDI)의 민자 적격성 검토를 거쳐 재정 또는 민자 등 사업추진방식을 결정할 계획이다. 당초 이 노선은 과거 GS건설[006360]이 민간 사업제안 방식으로 추진하기 위해 국토부에 투자의향서를 제출했으나 반려된 바 있다. 만약 사업방식이 재정사업이 아닌 민자사업으로 정해질 경우 정부 고시를 거쳐 경쟁...
의정부~삼성역 16분 주파…GTX-C 노선 2021년 착공 2018-12-11 10:25:09
구간까지 연장해 사업성을 검토했다. 국가재정법에 따르면 민자적격성 조사 기간은 6개월 이내가 원칙이다.국토부는 gtx c노선의 하루 평균 이용객이 35만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다. 신설 예정 역은 기존 의정부, 창동, 광운대, 청량리, 삼성, 양재, 과천, 금정에 양주, 수원이 추가된 10개 역이다. 사업비는 4조3088...
GTX C노선, 예비타당성조사 통과…이르면 2021년 착공 2018-12-11 10:15:39
밝혔습니다. 국토부는 사업추진 방식(재정/민자) 결정을 위한 민자적격성검토를 한국개발연구원(KDI)에 즉시 신청하고 내년 초 기본계획 수립 용역에 착수할 계획입니다. 사업추진 방식이 결정되고 설계 등 후속절차가 차질 없이 진행되면, 이르면 2021년말 공사에 착수할 수 있을 것으로 국토부는 내다봤습니다. ...
수원∼양주 덕정 GTX C노선 예타 통과…4조3천억원 규모(종합) 2018-12-11 09:56:59
달할 것으로 분석됐다. 국토부는 사업추진 방식(재정·민자)을 결정하기 위한 민자적격성 검토를 한국개발연구원(KDI)에 즉시 신청하고, 내년 초에는 기본계획 수립 용역에 착수할 계획이다. GTX는 최고속도 180㎞/h로 운행하는 고속 도심철도로, A·B·C 등 3개 노선 건설이 추진되고 있다. C노선 건설 사업은 2011년...
양주~수원 잇는 GTX C노선, 사업 추진 7년 만에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 2018-12-11 09:52:21
구간까지 연장해 사업성을 검토했다. 국가재정법에 따르면 민자적격성 조사 기간은 6개월 이내가 원칙이다.국토부는 gtx c노선의 하루 평균 이용객이 35만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다. 신설 예정 역은 기존 의정부, 창동, 광운대, 청량리, 삼성, 양재, 과천, 금정에 양주, 수원이 추가된 10개 역이다. 사업비는 4조3088...
'위례신사선' 사업자 공모 준비 2018-12-07 17:21:11
지난 10월 한국개발연구원(kdi) 민자적격성 조사를 통과한 지 두 달 만이다. rfp는 쉽게 말해 민간사업자를 모집하는 공고문이다. 사업자 신청자격, 사업비, 공사기간 등이 담긴다. 계획 고시까지는 통상 5~6개월이 소요되는 것으로 알려졌다.이번 제3자 제안공고를 앞두고 사업 주관사인 gs건설 외에 현대엔지니어링,...
"신분당선 연장·위례 트램…2기 신도시 광역교통망 구축 서두르겠다" 2018-12-06 18:18:26
민자적격성 심사를 통과하지 못해 지난 6월 무산됐다. 결국 재정사업으로 전환돼 재추진되고 있다. 위례신사선(위례~신사역)은 사업 추진 10년 만에 지난 10월 민자적격성 조사를 통과했다. 2008년부터 추진됐으나 사업 주관사로 참여한 삼성물산은 2016년 10월 사업을 포기해 속도가 늦어졌다. 민간이 사업비용과 손익을...
인천~안산 고속도로 예비타당성 통과 2018-11-28 17:23:31
민간투자사업으로 추진됐으나 지난 4월 민자적격성조사에서 재무성이 부족하다는 판정을 받아 재정 사업으로 전환됐다. 당시 b/c는 1.02를 받았다.정부는 내년부터 타당성 조사 등 후속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예산 심사에서 원활한 사업 진행을 위한 타당성 조사비 10억원을 확보했다. 윤 의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