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美빅테크 韓시장 잠식…카톡-유튜브 월 사용자 역대 최소차 2023-08-13 06:01:00
모바일 음원 시장의 MAU는 1위인 멜론(665만1천897명)과 2위인 유튜브뮤직(580만7천421명) 차이가 84만4천476명에 불과했다. 월간 기준 두 플랫폼의 MAU 차이가 100만명 아래로 좁혀진 것은 지난달이 처음이다. 유튜브뮤직의 사용자 수 점유율(25.3%)도 25%를 처음 돌파했다. 유튜브는 이미 국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
구글·유니버설뮤직 'AI 딥페이크 노래' 합법화 손잡았다 2023-08-09 17:56:30
어울리는 음악을 만들어주는 뮤직 언어모델(LM)을 개발했다. 양측의 협상은 리오르 코헨 유튜브 글로벌음악부문 책임자가 이끌고 있다. 음악 팬들이 합법적으로 음반 트랙을 제작하고, 저작권 소유자에게 대가를 지급할 수 있는 도구를 개발하기 위해 논의 중이다. 워너뮤직도 구글과 관련 제품에 대해 협상 중인 것으로...
뉴진스, 방송서 아이폰 꺼냈다 방심위 "심의 검토" 2023-08-09 15:37:58
목소리가 나왔다. 뉴진스는 신곡 'ETA' 뮤직비디오도 아이폰14프로 모델로 촬영해 K팝 아이돌과 애플의 최초 마케팅 콜라보레이션이라는 점에서 화제가 됐다. 애플은 이 뮤직비디오 촬영 장면을 편집해 '아이폰14 프로로 찍다'라는 캠페인 광고 영상으로 만들어 각종 소셜미디어와 디지털 미디어에 내보냈...
방심위, 뉴진스 아이폰 간접광고 논란에 "심의 검토" 2023-08-09 15:22:02
밝혔다. 뉴진스는 신곡 'ETA' 뮤직비디오에 이어 지난달 30일 SBS[034120] TV '인기가요' 무대에서도 애플의 최신 제품인 아이폰14프로를 들고 서로를 촬영하는 퍼포먼스를 20초가량 선보였다. 일각에서는 이를 두고 지상파 음악 프로그램에서까지 과도하게 간접광고를 하는 게 아니냐는 지적이 일었으며,...
뉴진스 음악방송 무대, 너무 과했나…방심위 심의 검토 2023-08-09 12:00:01
목소리가 흘러나왔다. 뉴진스는 앞서 신곡 'ETA' 뮤직비디오를 아이폰14프로 모델로 촬영했다고 알려 화제가 됐다. 당시 애플은 아이폰 카메라의 '액션 모드'로 뉴진스의 댄스 장면을, '시네마틱 모드'로 깊이감 있는 영상미를 구현했다고 소개했다. PPL은 방송 프로그램 안에서 상품, 상표 등을...
구글·유니버설, AI 협업한다…"딥페이크 뮤직을 합법적으로" 2023-08-09 07:36:52
입력하면 AI가 어울리는 음악을 만들어주는 뮤직LM을 개발했다. 양측의 협상은 리오르 코헨 유튜브 글로벌 음악 부문 책임자가 이끌고 있다. 음악 팬들은 합법적으로 음반 트랙을 제작하고, 저작권 소유자에게 대가를 지급할 수 있는 도구를 개발하기 위해 논의 중이다. 워너뮤직도 구글과 관련 제품에 대해 협상 중인 것...
우효, ‘민들레’로 국내 음원 차트 역주행 2023-08-07 12:50:09
선사해 인디신에서 주목받았다. 최근 인기 걸그룹 뉴진스(NewJeans)의 히트곡 'Ditto(디토)'의 작사에 이름을 올려 관심을 모았으며, 지난해 6월 공개한 싱글 '모래'는 애플 뮤직 2022년 최고의 음악 100선에 오르는 쾌거를 거뒀다. 또한 한 유명 기업 브랜드 캠페인의 시보 광고까지 참여하는 등...
더보이즈, 내달 7일 정규 2집 파트1 발표…3부작 중 첫 작품 2023-07-25 14:20:11
우승자로 선정, 감각적인 작업물로 어도비, 애플, 애플뮤직 등 다수의 글로벌 브랜드와 함께 협업했던 크리에이티브 그룹 '뮤 스튜디오(Mue Studio)' 소속 아티스트 강민진, 김미주가 작업에 참여했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더보이즈 정규 2집 '판타지'는 '우리는 누구나 판타지를 꿈꾼다'는...
스포티파이, 구독료 인상 소식에 시간외 4.6% 급락 2023-07-25 13:26:25
다만 이번 조치는 1달 간의 유예기간이 주어진다"고 전했다. 시장에서는 스포티파이의 이번 프리미엄 가격 인상을 두고 일부 요금제의 경우 20% 인상 효과가 있다고 해석하며, 또한 월 구독료를 애플뮤직과 아마존뮤직과 같게 맞춘 것은 최근 유튜브와 애플뮤직 그리고 음악 스트리밍 업체들이 잇따라 구독료를 인상하자...
'음원 공룡' 스포티파이, 12년 만에 프리미엄 구독료 올린다 2023-07-25 11:22:32
구독료를 올렸기 때문이다. 유튜브는 지난주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요금제 가격을 10.99달러(기존 9.99달러)로 인상했고 애플은 지난해 10월 개인 요금제 가격을 1달러, 가족 요금제 가격을 2달러 올렸다. 아마존도 지난 1월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 인상된 스포티파이 프리미엄 요금은 애플뮤직과 아마존뮤직의 월 요금제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