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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 회사 '경동그룹'이 라이프 스타일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이유 2022-07-22 10:48:00
오픈이노베이션은 MZ세대와 액티브 시니어 세대가 주도하는 '지속 가능한 라이프 스타일' 혁신 기업에 집중한다. 빠른 속도로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는 푸드테크, 핀테크, 에듀테크, 웰니스, 기업용 소프트웨어(SaaS) 분야 스타트업이 주요 투자 대상이 될 전망이다. 보일러와 에너지 사업에 집중된 경동그룹은...
하나은행, 금융취약층 위한 '액티브시니어 자문단' 발족 2022-07-19 15:08:13
사항을 청취, 개선하기 위해 지난달 '액티브 시니어 자문단' 을 발족하고 은행 정책 운영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위드 코로나’로 인한 단계적 일상회복에 맞추어 'Restart 손님 행복의 날'을 전 영업점이 실시하여, 방문 손님에게 감사와 긍정의 메시지로 새로운 응원 의지를 담았고, 손님만족 및...
여행이지 "연내 국내 '톱3' 종합 여행사로 도약할 것"(종합) 2022-07-19 11:37:07
넘어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 세대)와 액티브 시니어(탄탄한 경제력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소비하고 스스로 하고 싶은 일을 찾는 노년층)로 고객층을 확장해 나가기 위해 고안됐다. 예를 들어 패키지 상품을 주로 이용하며 자녀 교육에 관심이 높은 40~50대 고객에는 여행과 교육을 결합한 해외 체험학습 패키지 상품을...
여행이지 "연내 국내 '톱3' 종합 여행사로 도약할 것" 2022-07-19 11:03:11
넘어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 세대)와 액티브 시니어(탄탄한 경제력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소비하고 스스로 하고 싶은 일을 찾는 노년층)로 고객층을 확장해 나가기 위해 고안됐다. 예를 들어 패키지 상품을 주로 이용하며 자녀 교육에 관심이 높은 40~50대 고객에는 여행과 교육을 결합한 해외 체험학습 패키지 상품을...
"시니어도 플렉스"…노년층 위해 라방 선보인 11번가 2022-06-28 10:29:46
온라인쇼핑몰 11번가는 60대 이상 시니어 고객을 위한 예능형 라이브커머스(라이브방송·라방) 코너 '할렉스'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코너명 할렉스는 할머니, 할아버지에 '플렉스'(Flex)를 합쳐 지은 이름이다. 자신을 꾸미고 가꾸는데 시간과 돈을 아끼지 않는 60대 이상 노년층 소비자를 위한...
하나은행, 50~60대 고객으로 '액티브 시니어 자문단' 신설 2022-06-28 09:54:10
하나은행은 55~69세 시니어 고객들로 구성된 '액티브 시니어 자문단'을 신설,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자영업자부터 사무직 주부 프리랜서까지 다양한 직업을 가진 고객들로 꾸려진 액티브 시니어 자문단은 다음 달부터 6개월 간 하나은행의 고령층 전용 금융상품과 서비스 등을 체험한다. 이후엔 △시니어 금융...
액티브 시니어·어반 그래니 뜬다…11번가, 60대 위한 '라방' 출시 2022-06-28 08:35:11
액티브 시니어·어반 그래니 뜬다…11번가, 60대 위한 '라방' 출시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11번가는 60대 이상 시니어 고객을 위한 예능형 라이브 방송 코너 '할렉스'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그간 라이브 방송 콘텐츠는 대부분 MZ세대에 집중돼 있었지만 최근 이른바 '액티브 시니어',...
핀테크는 MZ세대만 쓴다고?…시니어 이용자도 '대표 고객' [긱스] 2022-06-14 23:32:02
자산의 50%를 갖고 있는 만큼 이들을 액티브 유저로 만들면 수익 창출 측면에서도 적잖은 기여를 할 것이라는 판단이다. 향후 은퇴·노후 설계나 자산관리, 상속·증여, 헬스케어 등과 관련된 실버 특화 금융상품 출시 경쟁도 이어질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시니어 특화 상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한 고령층은 해당 금융사와...
"뷰티서비스 매장 이용하면 배달비가 무료" 2022-06-10 10:58:12
5060세대, 이른바 액티브 시니어 세대도 핵심 고객으로 급부상하며 배달앱 시장 확대의 또 다른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하나금융연구소가 발표한 `세대별 온라인 소비 행태 변화와 시사점`에 따르면, 2019년 대비 2020년의 배달앱 서비스 결제 규모는 50대는 163%, 60대는 142% 각각 늘었다. 이런 가운데 인근의 위치한...
배달앱·스트리밍에 눈뜬 부모님…60대 온라인 소비 2.5배 증가 2022-04-21 12:12:45
경험을 축적한 액티브 시니어의 배달앱 이용은 계속 늘어날 것"이라고 했다. 넷플릭스·티빙 같은 OTT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에서도 50대 이상의 소비가 크게 늘었다. 주요 OTT 업체 6곳 이용액에서 20~30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2019년 73%에서 지난해 65%로 주춤했지만 40대는 18%에서 22%로, 50대 이상은 9%에서 13%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