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카오게임즈,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 신작 2종 퍼블리싱 계약 체결 2024-08-13 16:04:09
스토리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전작과 달리 로그라이트 요소를 갖춘 턴제 역할수행게임(RPG)로 개발 중이다.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섹션13'은 택티컬 코옵 슈터 게임인 '블랙아웃 프로토콜(Blackout Protocol)'을 액션 로그라이트 슈터로 재해석한 게임이다.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는 대폭 강화된...
무너·두꺼비·흰디…존재감 커진 '기업 캐릭터' 2024-08-12 16:33:25
커졌다”고 말했다. 무너는 카카오프렌즈처럼 캐릭터 스토리도 갖고 있다. 빨간 초장을 모자처럼 뒤집어쓴 문어인 무너의 친구들로 ‘홀맨’, ‘아지’가 있다. 이들은 취업한 지 얼마 안 돼 일터에서 좌충우돌 힘든 시간을 보내는 20~30대 사회초년생을 겨냥했다. LG유플러스는 무너 이름을 활용해 ‘무너지지마’라는...
"카카오, 자회사 옥석가리기…목표가↓"-SK 2024-08-12 08:39:12
거래액 증가세가 둔화됐기 때문"이라며 "대체로 카카오게임즈와 에스엠, 픽코마 등 자회사들이 부진했다"고 말했다. 하반기도 광고와 커머스, 음악, 스토리, AI 사업 모두 쉽지 않아 보인다는 관측이다. 경쟁 심화, 업황 부진 때문이다. 남 연구원은 "스토리는 웹툰엔터테인먼트 상장 이후 핵심 지역인 일본 내 경쟁이 심...
"이 주식 사면 돈 벌죠"…2000억 굴리는 '최연소' 여성 대표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8-11 07:00:03
12시 정도에 취침을 하는 편입니다.” ▶고난과 역경의 스토리가 있을까요. “현재도 ing입니다. 대표이사 첫 취임 후 회사를 이끌어가는 과정이 매우 혼란스럽고 종종 벅차게 느껴졌는데 벌써 3연임에 성공했네요. 이는 성공에 대한 갈증이 상당했기 때문입니다. 변화(Change)를 기회(Chance)로 잡기 위해 업계 선배님...
[게임위드인] BTS와 요리의 만남 'BTS 쿠킹온', K팝 게임 붐 이끌까 2024-08-10 11:00:00
과거 BTS를 소재로 'BTS 월드'(2019)와 'BTS 유니버스 스토리'(2020)를 내놨으나 저조한 인기 탓에 지난해 모두 서비스를 중단한 바 있다. YG엔터테인먼트[122870] IP를 활용해 국내에서 개발된 '슈퍼스타 YG'나 '블랙핑크 더 게임' 역시 시장에서 존재감이 크지 않다. 하지만 지난 7일...
카카오 "연내 AI 서비스 출시…비주력 사업은 가지치기" 2024-08-08 17:15:05
있다. ○“AI와 연관 없으면 핵심 아냐”실적도 살아나고 있다. 카카오의 지난 2분기 매출은 2조49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4.2% 늘었다. 영업이익은 1340억원으로 같은 기간 18.5% 증가했다. 모빌리티·페이 등 기타 플랫폼 매출이 3535억원으로 18% 늘며 성장을 주도했다. 다만 게임 매출(2335억원)이 같은 기간 13.1%...
카카오, AI 전략 발표한 날…김범수 구속 기소 2024-08-08 14:41:04
고려하고 있다. “AI와 연관성 부족하면 핵심 아냐”실적은 선방했다. 카카오의 지난 2분기 매출은 2조49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4.2% 늘었다. 영업이익은 1340억원으로 같은 기간 18.5% 증가했다. 모빌리티·페이 등 기타 플랫폼 매출이 3535억원으로 18% 늘며 성장을 주도했다. 다만 게임 매출(2335억원)이 같은 기간 13....
카카오 "하반기 AI 대화형 플랫폼 출시…카톡과 별도 앱"(종합2보) 2024-08-08 10:51:14
2% 감소했다. 카카오 사업의 또 다른 축인 콘텐츠 부문의 2분기 매출은 1조496억원으로 작년 동기에 비해 0.4% 줄었다. 콘텐츠 부문 내 '뮤직'(음악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6% 증가한 5천109억원이다. '아이브', '라이즈', '에스파' 등 인기 아이돌 그룹들의 신보가 많이 팔리면서...
카카오 2분기 영업익 작년보다 18.5%↑…'톡비즈' 호조(종합) 2024-08-08 09:18:01
2% 감소했다. 카카오 사업의 또 다른 축인 콘텐츠 부문의 2분기 매출은 1조496억원으로 작년 동기에 비해 0.4% 줄었다. 콘텐츠 부문 내 '뮤직'(음악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6% 증가한 5천109억원이다. '아이브', '라이즈', '에스파' 등 인기 아이돌 그룹들의 신보가 많이 팔리면서...
광고는 맑고 콘텐츠는 흐렸다…카카오 영업익 전년비 18.5% 증가 [종합] 2024-08-08 08:28:50
올리면서 실적을 끌어올렸다. 스토리 매출의 경우 같은 기간 7% 감소한 2157억원에 머물렀다. 픽코마가 일본 웹툰 시장 경쟁이 심화된 상황에서 전략적 마케팅 확대한 영향으로 비용이 증가한 결과다. 미디어 매출은 같은 기간 896억원으로 22% 증가했다. 제작 라인업이 하반기에 집중됐던 지난해 기저효과로 풀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