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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범죄 차단 노력 돋보여 소비자중심 경영문화 정착 2024-12-17 18:11:38
올해 ‘금융소비자보호대상’ 심사 과정에선 인공지능(AI) 기반 시스템을 활용해 금융 범죄를 사전에 차단하려는 금융회사들의 노력이 돋보였다. 음성봇 등으로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해 불완전 판매도 줄여나가고 있다. 금융 취약계층을 위한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금융 접근성과 편의성도 높였다. 종합대상을 받은...
현대해상, 'AI 봇'으로 불완전 판매 예방…업무효율화로 고객 대기 줄어 2024-12-17 18:08:16
소비자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소비자 보호 총괄 부서와 소비자 보호를 위한 내부 통제팀, 완전 판매 지원 센터도 운영 중이다. 현대해상은 본사는 물론 보험대리점(GA) 방문 교육을 통해 내부 통제 업무도 지원하고 있다. 또 불완전 판매를 예방하기 위해 완전 판매 마스터 제도를 시행 중이다. 현대해상은 인공지능(AI)...
귀뚜라미, '카본매트 온돌'로 난방매트 선도, 아라미드 열선…내구·내열성 우수 2024-12-17 16:55:26
‘라이프스타일별 제품 추천’ ‘구매 후기’ 등 소비자들에게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한다. 카본매트 구입 후 발생하는 각종 문의 사항은 귀뚜라미몰 고객센터의 ‘자주 묻는 질문’을 통해 검색하면 된다. ‘1 대 1 문의하기’ 메뉴에서 주문, 결제, 배송, 교환, 애프터서비스(AS) 등 구매 전 단계에 대한 상세한 답변도...
반도체 주도주 교체되나…"브로드컴. 엔비디아 모멘텀" [글로벌마켓 A/S] 2024-12-17 08:46:27
당선인의 보호무역 정책을 미리 반영한 운송비와 원자재 가격의 상승 움직임은 생산자 물가 등에 추가적인 압력을 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뉴욕 연방준비은행의 엠파이어스테이트 제조업 지수는 0.2를 기록했다. 11월 31.2보다 낮았지만 연말을 앞두고 뉴욕주 기반 미 제조업체의 업황이 여전히 고전하고...
신한라이프 '신한 치매간병보험 ONE더케어' [2024 명예의 전당] 2024-12-16 15:55:40
한 해 동안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 받은 금융회사별 대표 인기상품을 소개한다. 치매 진단은 물론 치매 예방과 장기요양까지 치료 여정에 따라 폭 넓은 보장을 제공하는 신한라이프의 '신한치매간병보험 ONE더케어(무배당, 해약환급금 미지급형)'이 2024년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이 상품은 특약 가입 시 기존...
우리은행, 부행장 절반 교체…쇄신 칼 뽑았다 2024-12-12 18:02:30
위해 자금세탁방지센터와 여신감리부를 본부급으로 격상해 감독·감시 기능을 강화했다. 준법감시실에 '책무지원팀'을 신설했다. 준법감시, 금융소비자보호, 정보보호, 자금세탁방지 등 조직 간 사각지대 없는 내부통제 구현을 위해 담당 임원들로 구성된 협의체도 신설키로 했다. 지주와 은행 통합조직으로...
금감원 "보험상품 개발·판매 관련 내부통제 강화해야" 2024-12-12 14:00:12
불합리한 상품에 대해서는 소비자 피해 확산을 막기 위해 엄정히 대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금감원은 또 워크숍에서 보험개혁회의 주요 추진과제와 최근 제정된 금융사고 예방지침을 설명하고 차질없이 이행해달라고 독려했다. 금감원은 "건전한 보험질서 확립 및 소비자 보호를 위해 보험사의 내부통제 기능이 강화될 수...
맘대로 중개 책임 면제…인테리어 플랫폼 불공정 약관 적발 2024-12-12 12:00:10
소비자원에 접수된 관련 상담·피해구제 건수는 2019년 13건에서 2022년 60건으로 크게 증가했다. 공정위 관계자는 "국민생활과 밀접한 인테리어 분야의 상품과 서비스 거래에서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주요 플랫폼의 불공정 약관을 대대적으로 시정해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플랫폼...
내년부터 2금융권에서도 보이스피싱 피해 배상 2024-12-11 15:26:33
충실했는지 등을 기준으로 평가한다. 소비자는 신분증과 휴대전화, 비밀번호 등의 관리를 소홀히 해 제3자에게 제공했는지 여부 등을 고려해 과실 정도를 평가한다. 배상금은 피해환급금 결정과 피해 발생에 대한 금융회사의 사고조사 후 최종결정이 이뤄진 뒤 지급된다. 실제 지급까지는 3개월 이상이 소요될 수 있다....
'소상공인 생업 피해 정책대응반' 가동…노쇼·악플 피해 막는다 2024-12-11 10:00:01
후기 처리 관리와 관련한 이용사업자 보호 노력'을 쇼핑, 배달 등 서비스에 확대 적용하기로 했다. 공정위는 외식업계가 식당 예약 후 나타나지 않는 노쇼로 인한 피해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 대해 면밀한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이후 관련한 소비자분쟁해결기준 개선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경찰청은 노쇼·악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