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5분짜리 웹 전용 뮤지컬 제작…공연 실황 글로벌 유료 생중계 2020-09-29 15:47:59
52개국에서 관람했다. 국가별로는 일본 유료 시청 관객이 가장 많았고 한국과 대만 홍콩 미국이 그 뒤를 이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공연 횟수 감소, 객석 거리두기 등으로 오프라인 공연은 손실을 봤으나 온라인 중계로 손익분기점을 돌파했다. 신스웨이브 관계자는 “오프라인 공연처럼 온라인 공연도 여러 번 반복해 ...
힘펠, 코로나19 건강취약계층인 어린이집에 환기청정기 기증 2020-09-25 17:00:00
시청에서 김정환 힘펠 대표와 서철모 화성시장이 환기청정기 기증식을 진행했다. 올바른 환기가전 기업 힘펠은 영유아와 같은 건강취약계층의 감염 확산과 불안감을 막고, 쾌적한 공기질을 선사하고자 화성시에 위치한 어린이집 4곳에 ‘환기청정기 휴벤S ll’ 기증을 결심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어린이집 관계자들은...
대세는 라이브커머스…포털·유통 '완판 승부' 2020-09-21 15:35:01
방송을 시청할 수도 있고, 카카오톡 채널 구독을 통해 메신저로 알람을 받아볼 수도 있다. 5월부터 주 1~2회 라이브 정기 방송을 시작했다. 7월 신발 브랜드 반스는 한 상품을 톡딜라이브로 선공개했는데 시청자 수가 38만 명에 달했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캐빈하우스 텐트 판매 방송은 4억원가량의 매출을 올리기도 했다....
장보기도 동영상으로…카카오쇼핑라이브, 누적시청 500만 2020-09-08 11:19:37
제품 디테일을 소개하면서 시청자 수 38만명을 기록하기도 했다. 카카오커머스는 카카오쇼핑라이브가 카카오톡 톡채널을 통한 높은 접근성을 자랑한다고 설명했다. 이와 같은 성장세에 힘입어 카카오쇼핑라이브는 이달부터 상품 종류를 더욱 다양화하고 방송 횟수도 확대할 예정이다. 카카오커머스의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카오쇼핑라이브, 베타 100일만에 누적 시청 500만회 돌파 2020-09-08 10:36:02
라이브 누적 시청 횟수가 500만회를 넘었다고 8일 밝혔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올해 5월 21일 베타서비스를 시작해 지난달 28일 베타서비스 100일째를 맞이했다. 카카오쇼핑라이브 톡채널 친구 수는 100만명에 달하며, 현재까지 진행된 25회의 라이브 누적 시청 횟수는 500만회를 돌파했다. 카카오커머스는 패션 상품으로...
코로나에 안구 건강도 '적신호'…눈 건강 어떻게 지킬까 2020-09-07 18:03:55
길어지면 스마트폰 사용 및 TV 시청시간이 자연스럽게 증가해 눈의 피로도가 가중된다. 이는 눈물샘의 기능 저하로 이어져 눈물이 제대로 생성되지 못하는 안구건조증을 유발할 수 있다. 안구건조증은 비교적 건조한 가을과 겨울에 빈번히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에어컨 사용으로 실내가 건조해지는 여름철에도...
"네이버에서 뮤지컬·연극 후원하고 라이브로 감상하세요" 2020-09-07 10:48:55
이벤트도 확대한다. 네이버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 콘텐츠 시청이 확산하면서 상반기에 공연을 온라인으로 중계한 횟수가 전년 대비 6배 늘어났다고 설명했다. 뮤지컬 콘텐츠 재생 수의 경우 올해 1∼8월 약 750만건으로 전년 대비 11배 증가했다. '브이라이브'에서는 뮤지컬 '모차르트!'의 온라인 감...
"BTS '다이너마이트', 빌보드 싱글차트 1위 데뷔 예상" 2020-08-28 02:56:19
차트 1위를 점치는 이유로 스트리밍 횟수와 라디오 방송 등에서 각종 기록을 세우고 있다는 점을 꼽았다. '다이너마이트'는 세계 최대의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글로벌 톱 50' 차트에서 1위에 올랐고, 지난 21일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뮤직비디오는 24시간 동안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시청한...
KT 시즌, 원하는 스타 장면만 보여준다…MZ세대 공략 2020-08-27 09:53:40
최신 콘텐츠에 폭넓게 도입한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시청 중에 내가 다시 보고 싶은 구간을 담아 간직하는 '마이클립', 콘텐츠 탐색 장면을 섬네일로 제공하는 '5초 단위의 구간 미리보기' 기능 등도 제공한다. KT가 시즌 고객을 조사한 결과 전체 이용자의 63%가 2030세대 이용자였다. 오리지널 콘텐츠...
헨리, 포브스코리아 '2020 대한민국 파워 유튜버 100인' 선정 2020-08-26 13:40:53
Be Happy"라고 밝혔다. 포브스코리아가 선정하는 '2020 대한민국 파워 유튜버'는 미국 포브스 본사에 자문하고, 소셜미디어 통계 기관인 소셜블레이드의 자료를 기반으로 선정된다. 구독자수와 콘텐츠 업로드수, 시청 횟수와 추정 연소득 등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산출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