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가격 차이 크다"…가전·가구 절반 '온라인 구매' 2025-05-05 13:54:58
최근에는 '콜드체인'(냉장·냉동유통) 물류 정착으로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의 품질이 크게 개선되면서 이러한 인식에 변화가 나타난다. 대용량을 취급하는 오프라인 매장 대신 다양한 생필품을 소량으로 구매하는 것을 선호하는 1∼2인 가구 비중이 커진 것도 온라인 식품 수요가 증가한 요인으로 꼽힌다....
비싼 가전 온라인 구매가 '절반 넘어'…식품도 '쑥' 2025-05-05 08:31:00
최근에는 '콜드체인'(냉장·냉동유통) 물류 정착으로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의 품질이 크게 개선되면서 이러한 인식에 변화가 나타난다. 대용량을 취급하는 오프라인 매장 대신 다양한 생필품을 소량으로 구매하는 것을 선호하는 1∼2인 가구 비중이 커진 것도 온라인 식품 수요가 증가한 요인으로 꼽힌다....
'가짜 결제·불법환전' 뿌리 뽑는다…경기도, 지역화폐 부정유통 정조준 2025-05-05 08:19:52
경기도가 지역화폐의 부정 유통을 막기 위해 불법 환전, 결제 거부 등 위반 행위에 대한 강력한 단속에 나선다. 도는 오는 7일부터 28일까지 3주간 ‘경기지역화폐’ 부정유통 방지를 위한 일제 합동 단속을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단속은 경기도와 31개 시·군이 공동으로 참여해 단속반을 편성하고,...
유통가, '건강기능식품'을 신성장 동력으로…경쟁 불붙어 2025-05-05 07:33:00
제조, 유통 플랫폼과 높은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는 영역"이라고 말했다. CJ올리브영도 뷰티 제품에 이어 헬스(건강) 상품군에 힘을 주고 있다. 올리브영은 코로나19를 거치며 능동적으로 건강 관리를 하려는 소비자가 늘어나자 지난 2023년 11월부터 헬스 카테고리 상품을 강화했다. 올리브영 이너뷰티(먹는 화장품) 매출...
'SNS 태그'했을 뿐인데 갑자기 내용증명 날아왔다면 [오성환의 지재권 분쟁, 이기는 쪽의 법칙] 2025-05-05 07:00:06
비슷하더라도 업종이 다르거나 디자인, 소비자층, 유통 채널이 완전히 다르면 침해가 인정되지 않는 경우도 많다. 경고장을 받았을 때의 노하우로는 세 가지가 있다. 첫째, 무대응은 금물이다. 내용증명을 받았을 때 침묵하거나 회피하면 나중에 법원에서 불리한 사정으로 작용할 수 있다. '답변 내용증명'을 통해...
롯데, 야구·LPGA서 상승세 탔다…신동빈 "투혼 발휘해달라" 2025-05-04 08:15:00
우승 가능성을 엿보이고 있다. 4일 유통·스포츠계에 따르면 롯데 자이언츠는 전날 NC와 경기에선 패했지만, 최근 4연승을 거두며 선두권을 유지하고 있다. 프로야구는 신동빈 롯데 회장이 각별히 애정을 쏟고 있는 분야다. 신 회장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한·일 양국의 프로야구단(롯데자이언츠·지바 롯데 마린스)을...
포장은 韓, 속살은 中…'난공불락' 대형가전마저 위협하는 레드테크 2025-05-02 18:10:04
기술력이 좋아지면서 고장률이 대폭 낮아진 데다 유통업체들이 국내 업체 등과 손잡고 AS 문제도 해결했기 때문이다. 쿠팡 홈플래닛 TV는 2년 무상 AS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단순 변심도 30일 안에 무료로 반품해준다. 롯데하이마트는 한술 더 떠 TV 무상 5년 보증 서비스를 해준다. 전문가들은 중국 기업이 미국 가전...
‘제품에서 경험으로’…전환점에 선 명품 시장 2025-05-02 10:21:10
일부 촉진된 옴니채널 확대 및 디지털화 증가는 브랜드의 유통 전략에 영향을 미쳐, 원활하고 개인화된 쇼핑에 대한 고객 기대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온·오프라인 경험을 결합해야 하는 필요성이 대두됐다. 또한 브랜드들은 최근 몇 년간 매장 영역을 크게 확대했으며, 특히 미주 지역(2019~2023년 럭셔리 사업 영역 ...
꿈비 자회사 에르모어, ‘베이비플러스’ 인수.. 오프라인 유통망 확대 2025-04-29 15:18:50
시장에서 온·오프라인 유통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게 됐다. ‘베이비플러스’는 20년 가까운 업력을 바탕으로 전국 18개의 대리점망을 보유한 유아용품 전문 리테일 브랜드로, 다양한 프리미엄 육아 브랜드의 제품을 취급하며 고객 맞춤형 큐레이션 판매와 체험형 매장 운영 노하우를 축적해왔다. 대리점...
신세계인터내셔날, 美럭셔리 브랜드 ‘앙팡 리쉬 데프리메’ 국내 첫 론칭 2025-04-28 10:09:04
‘앙팡 리쉬 데프리메’와 국내 독점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소비 양극화 양상이 짙어지는 가운데 고가 수입 브랜드는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만큼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는 앙팡 리쉬 데프리메를 사업군에 추가해 수입 패션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인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앙팡 리쉬 데프리메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