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헬기 고도 넘겨서? 관제사 1명뿐이라?…美여객기 사고 미스터리 2025-01-31 16:10:04
급히 기수를 돌려 약 10분간 선회한 뒤 다시 착륙했다는 것이다. WSJ이 확인한 교신 기록에는 복행의 이유를 묻는 관제탑에 조종사가 "아래에 헬기가 지나고 있다"고 답하는 내용이 포함됐다. sncwook@yna.co.kr [https://youtu.be/FdmRoU6QV3Y]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여객기 보인다" 13초 뒤 "으악"…베테랑 헬기조종사 미스터리 2025-01-31 14:06:56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라이브ATC'에서 전날 사고 당시의 교신 자료를 입수해 공개했다. 로널드 레이건 공항의 관제사는 블랙호크 헬기 조종사에 "PAT 2-5(헬기)는 CRJ(여객기)가 눈에 보이나?"고 물었다. 그리고서는 "PAT 2-5는 CRJ 뒤로 지나가라"고 말한다. 이후 헬기 조종사는 "PAT 2-5는 여객기가 보인다....
"여객기 피해가라" 경고했는데…30초 뒤 충돌 참사 2025-01-30 20:50:57
내용을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라이브ATC'에서 전날 사고 당시의 교신 자료를 입수해 공개했다. 로널드 레이건 공항의 관제사는 미국 육군 소속 블랙호크 헬기 조종사에 "PAT 2-5(헬기)는 CRJ(여객기)가 눈에 보이나?"고 물었다. 그리고서는 "PAT 2-5는 CRJ 뒤로 지나가라"고 말한다. 이후 헬기 조종사는 "PAT 2-5...
"블랙호크, 여객기 뒤로 지나가라" 관제탑 지시 30초 후 공중 충돌 2025-01-30 20:45:42
당시의 교신 자료를 입수해 공개했다. 로널드 레이건 공항의 관제사는 미 육군 소속 블랙호크 헬기 조종사에 "PAT 2-5(헬기)는 CRJ(여객기)가 눈에 보이나?"고 물었다. 그리고서는 "PAT 2-5는 CRJ 뒤로 지나가라"고 말했다. 이후 헬기 조종사는 "PAT 2-5는 여객기가 보인다. 시각적 분리 요청"이라고 말한다. 이후 13초가...
美블랙호크, 여객기 항로 진입…"충돌 주의" 경고에도 참사 2025-01-30 20:34:11
몇 분 전 관제사와 교신하며 기존보다 짧은 33번 활주로에 내리기로 조율했다. 사고 당시 교신 음성에 따르면 관제사는 사고 30초 전부터 헬기 조종사에게 “PAT 2-5(헬기)는 CRJ(여객기)가 눈에 보이나”라고 물은 뒤 “PAT 2-5는 CRJ 뒤로 지나가라”고 지시했다. 이후 헬기 조종사는 “PAT 2-5는 여객기가 보인다. 시각...
"블랙호크, 여객기 피해가라" 관제탑 지시 30초 후 충돌 참사 2025-01-30 20:20:37
당시의 교신 자료를 입수해 공개했다. 로널드 레이건 공항의 관제사는 미국 육군 소속 블랙호크 헬기 조종사에 "PAT 2-5(헬기)는 CRJ(여객기)가 눈에 보이나?"고 물었다. 그리고서는 "PAT 2-5는 CRJ 뒤로 지나가라"고 말한다. 이후 헬기 조종사는 "PAT 2-5는 여객기가 보인다. 시각적 분리 요청"이라고 말한다. 그러고...
"참사 겨우 피하길 밥먹듯"…美여객기 추락에 관제부실 논란(종합) 2025-01-30 18:35:44
전했다. 이날 사고의 급박한 순간도 관제탑과의 교신 내용에 고스란히 담겨있었다. AP통신에 따르면 사고 여객기는 로널드 레이건 공항에 접근하던 중 급격한 고도 손실을 겪었고, 착륙 몇 분 전 관제사와 교신을 통해 기존보다 짧은 33번 활주로에 내리기로 조율했다. 이에 따라 여객기는 33번 활주로에 착륙을 시도했...
"美여객기 사고, 막을 수 있었는데…" 의문 제기한 트럼프 2025-01-30 16:18:01
간 교신 내용이 담긴 녹음에 나타난 상황을 가리킨 것으로 보인다. CNN이 입수한 해당 교신에서 관제사는 헬기 조종사에게 여객기의 기종인 CRJ700을 언급하며 "여객기가 보이는가"라고 물었다. 이에 헬기 조종사가 "보인다"고 답하자 관제사는 "항공기 뒤쪽으로 이동하라"고 지시했지만 이는 이행되지 않았고 결국 사고가...
제주항공 참사 한 달, 본격 시작된 '분석의 시간'…남은 쟁점은 2025-01-29 06:00:01
방침이다. 사고 당일 항공기와 무안공항 관제탑과 처음으로 교신한 오전 8시 54분 43초부터, 충돌이 일어난 오전 9시 2분 57초까지 8분 14초간은 초 단위로 재구성해 들여다보고 있다. 항철위는 "확인할 수 있는 범위의 FDR, CVR 및 관제 교신 기록 등 자료를 시간대별로 동기화해 분석 중"이라며 "사고기의 운항 상황 및...
"활주로 2㎞ 앞서 블랙박스 정지"…제주항공 사고 예비보고서(종합) 2025-01-27 09:10:20
사고기는 무안공항 관제탑과 착륙을 위한 최초 교신을 했고 관제탑에서는 01활주로 착륙을 허가했다. 착륙 허가를 받은 사고기는 01활주로로 접근 중 오전 8시 57분 50초에 관제탑으로부터 조류 활동(충돌)을 주의하라는 내용을 전달받았다. 그로부터 꼭 1분 뒤 블랙박스 기록이 동시에 중단됐다. 사고기는 그 직후인 오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