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시아나 착륙 사고] "43시간 비행경험 짧다" vs "문제 없어" 2013-07-08 17:26:31
사장은 “관숙비행은 사고 발생 시 조종을 담당한 기장이 아닌 교관 기장이 모든 책임을 지도록 돼 있다”며 “이번 비행에서도 1만 비행시간을 초과한 숙련된 교관 기장이 함께하며 비행을 책임졌다”고 설명했다. 사고 당시 여객기에는 보잉777기를 3000시간 이상 운항한 경험이 있는 이정민 조종사가 부기장으로 교관을...
[아시아나 착륙 사고] 윤영두 아시아나항공 사장 "사고원인 추정은 곤란…엔진 정비 문제 없었다" 2013-07-08 17:13:34
보잉777 운항시간이 짧은데. “관숙비행은 교관 기장이 모든 책임을 진다. 이번 비행에서도 1만 비행시간을 초과한 숙련된 교관 기장이 함께하며 비행을 책임졌다. 특히 착륙시 조종간을 잡은 이강국 기장은 그 전에 다른 기종의 경력도 풍부한 유능한 기장이다.”(관숙비행은 조종사가 항공기를 전환할 때 해당 기종에...
윤영두 사장 "조종사 조종 미숙 지적 사실과 달라" 2013-07-08 15:19:40
관숙비행은 교관 기장이 모든 책임을 지는데 이번 비행에서도 1만 비행시간을 초과한 숙련된 교관 기장이 함께하며 비행을 책임졌다"며 이같이 말했다. 관숙비행이란 조종사가 항공기를 전환할 때 해당 항공기에 숙달된 조종사를 교관으로 동석하고 운항하는 일종의 수습비행에 해당한다. 보잉 777-200er 항공기의 경우...
한국항공우주 "초음속 항공기 T-50i, 9월 수출 이상무" 2013-06-28 09:52:38
t-50과 전술훈련기 ta-50을 활용해 t-50i 비행교관 훈련을 실시했다. 인도네시아 공군 정비사들도 kai와 한국 공군에서 정비현장 견학과 실습을 수행하고 있다. kai 관계자는 "t-50i의 성공적인 개발과 형식인증 획득, 비행·정비훈련은 기술력과 안전성, 지원 능력 등 해외 고객의 신뢰를 크게 향상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너무 예쁜 '스테파니'…죽기前 꼭 하고 싶은 일은? 2013-02-02 06:00:24
함께 해변에 놀러가기-. 교관과 줄을 연결하고 비행기에서 점프하기-. 아동보호사 자격증 따기-. 내가 울음이 나오거나 몸이 아플 정도로 마음껏 웃기-. 가장 아름다운 장소에서 일몰을 바라보기-. 온천 즐기기-. 여자들만의 파티 즐기기-. 암투병하는 사람들을 조금 더 행복하게 해주기-. 엄마와 언니에게 연극 보여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