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식품 구입비 26%는 온라인서 사용 2025-05-05 17:36:45
콜드체인’(냉장·냉동유통) 물류 정착으로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의 품질이 크게 개선됐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1~2인 가구 비중이 커진 것도 온라인 식품 수요가 증가한 요인으로 꼽힌다. 공산품 시장에서 경쟁력을 잃은 오프라인 유통채널이 식품에서의 우위도 위협받을 수 있다는 얘기다. 온라인 침투율은...
"가격 차이 크다"…가전·가구 절반 '온라인 구매' 2025-05-05 13:54:58
한다는 인식이 강했지만, 최근에는 '콜드체인'(냉장·냉동유통) 물류 정착으로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의 품질이 크게 개선되면서 이러한 인식에 변화가 나타난다. 대용량을 취급하는 오프라인 매장 대신 다양한 생필품을 소량으로 구매하는 것을 선호하는 1∼2인 가구 비중이 커진 것도 온라인 식품 수요가...
비싼 가전 온라인 구매가 '절반 넘어'…식품도 '쑥' 2025-05-05 08:31:00
한다는 인식이 강했지만, 최근에는 '콜드체인'(냉장·냉동유통) 물류 정착으로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의 품질이 크게 개선되면서 이러한 인식에 변화가 나타난다. 대용량을 취급하는 오프라인 매장 대신 다양한 생필품을 소량으로 구매하는 것을 선호하는 1∼2인 가구 비중이 커진 것도 온라인 식품 수요가...
콜드플레이·지드래곤 공연 갔다가…"여기 한국 맞아?" 깜짝 [연계소문] 2025-05-04 08:35:48
중국에서 오랫동안 공연을 개최하지 않고 있는 콜드플레이가 중국 팬들까지 고려한 것이라는 말이 나온다. 실제로 공연 도중 콜드플레이는 여러 차례 "차이나"라고 언급했고, 과거 태국 방콕 공연에서는 "중국에 꼭 가겠다"고 말하기도 했다. 중국에서는 정치적 발언이나 가수들의 이념, 사상 등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200...
한때 4만원 넘었는데…"주가가 왜 이래" 개미들 '눈물'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5-05-03 07:00:03
“콜드 체인 등 유통 인프라가 제대로 자리 잡지 못한 환경에서 가장 선도적인 슈퍼마켓 브랜드로 고객들에게 인식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3개 사업 부문 신성장동력을 밝혔다. 그는 “GS25의 경우 차별화 상품과 경험, O4O(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등을 중점 육성하며 질적 성장을 위한 모멘텀을 확보하고 있다”고...
롯데글로벌로지스, 상장 철회…"수요예측 부진" 2025-05-02 16:54:59
미국과 베트남에 자동화·콜드체인(냉장·냉동 물류) 물류 센터를 짓고 있다. 수익성이 높은 배터리 물류를 강화하기 위해 동유럽 물류 허브도 구축하고 있다. 지난해 멕시코 법인을 신설한 데 이어 이집트에는 EPC(설계·조달·시공) 물류를 주력으로 하는 신규 법인 설립을 추진 중이다. 또 이차전지와 수소, 암모니아...
롯데글로벌로지스, 수요예측 부진에 코스피 상장 잠정 연기 2025-05-02 15:55:49
이 회사는 미국과 베트남에 자동화·콜드체인(냉장·냉동물류) 물류센터를 건립 중이며, 수익성이 높은 배터리 물류를 강화하고자 동유럽 물류 허브도 구축하고 있다. 북미 물류시장을 공략하고자 지난해 멕시코 법인을 신설한 데 이어 이집트에는 EPC(설계·조달·시공) 물류를 주력으로 하는 신규 법인 설립을 추진...
쌀·쿠키·초콜릿 이색 향수…60개국서 'K퍼퓸 신드롬', 로레알이 반한 남자 2025-05-01 16:54:59
창조하는 ‘아티스틱 퍼퓸’이 지향점이죠.” 200통의 콜드메일이 뚫은 길▷향수 가격대가 상당히 높아요. “50mL에 26만원, 100mL에 36만원이에요. 바이레도, 르라보 등 익히 알려진 브랜드보다 비싸죠. 그래서 저희가 자주 듣는 질문이 ‘너네는 왜 이렇게 비싸?’예요. 해외에서 한국 상품의 이미지는 ‘적당한 품질, ...
"해외 칵테일바 온 줄"…한국 스타벅스의 놀라운 '야심작' [현장+] 2025-04-30 19:30:01
구성돼있다. 그중 ‘리저브 스모크드 콜드 패션드’는 파트너가 스모크 건을 이용해 커피에 연기를 주입하는 훈연 방식으로 제공돼 커피의 풍미를 살리면서도 시각적 재미까지 더했다. 푸드 역시 리저브 음료와의 페어링을 고려해 음료의 맛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대표 메뉴로는 멜팅 마스카포네 티라미수, 트...
고양 공연에 30만 몰렸는데…지역 상권은 '썰렁' 2025-04-29 17:54:39
수치다. 콜드플레이 공연 관람객이 GTX-A 열차를 타고 서울과 고양을 오고 간 결과다. 이 노선을 이용하면 킨텍스역에서 17분 만에 서울역에 도착할 수 있다. 지역 주민과 상인들은 대규모 방문 수요가 지역 경제 활력으로 연결되지 못하는 데 대해 아쉬움을 나타냈다. 킨텍스역 인근에서 식당을 운영하는 박모씨(52)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