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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트로엥, 전기차 '뉴 e-C4' 글로벌 공개 2020-06-22 10:19:27
세그먼트 공략으로 시장 확대 -6월30일 세부사항 공개 및 공식 론칭 시트로엥이 22일(현지 시간) 브랜드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적용한 순수 전기 컴팩트 해치백 '뉴 e-c4'를 공개했다. 鰻」?형태의 e-c4는 날렵하고 강렬한 인상이 특징이다. 특히 각을 살린 면과 부드러운 선이 적절히...
세단·SUV 장점만…볼보 V60 CC, 줄서서 산다 [신차털기] 2020-06-07 07:30:02
'해치백·왜건의 무덤'인 한국에서 없어서 못 사는 왜건이 있다. 볼보 V60 크로스컨트리(CC)가 그 주인공이다. 한국 자동차 시장에서 세단과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외의 차량은 쉽게 선택되지 않는다. 소비자들은 승차감을 원한다면 세단을, 짐을 싣는다면 SUV를 고르고, 중간 지점은 외면한다. 현대차마저...
BMW, 한국서 최초 공개할 6시리즈는 어떤 차? 2020-05-19 09:22:04
대신 Ǝ'을 낙점하고 후속으로 신형 8시리즈를 시장에 선보였다. 그랜드 투어링카였던 6시리즈와 정 반대로 8시리즈는 오로지 달리기에 초점을 맞춘 스포츠카를 지향했다. v12 5.6ℓ 엔진을 넣고 호화롭게 차를 꾸며 소수를 위한 차로 거듭났다. 하지만 높은 가격으로 수요가 떨어졌고 고성능 해치백,...
"전기차로 붙자"...내년부터 양산 개시 2020-05-18 17:38:16
EV’입니다. 해치백 스타일의 포니와는 달리 SUV 형태로 개발돼 내년부터 양산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유선형을 강조한 현대차 최초의 전기 스포츠카 ‘프로페시’와 지난해 기아차가 제네바 모터쇼에서 선보였던 크로스오버 스타일의 전기차 ‘이매진’도 내년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현대기아차는 전기차 전용 생산...
베트남, 내수 소매판매 증가‥주가급락 기업인수 `기회`‥호텔매물 대거 시장으로/美 증시 하락‥버핏도 61조원 날렸다 -
-A해치백 부문도 1위는 현대 i10(3860대), 빈패스트 파딜 판매량 3195대로 2위, 3위는 기아모닝 1240대, 4위 도요타 위고 511대 등 순위에 -D클래스 고급차 부문 :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BMW 5시리즈, 볼보 S90 또는 메르세데스-벤츠 GLE, BMW X5, 푸조 5008, 아우디 Q5..., 빈패스트 럭스 A2.0, 럭스 SA2.0 등 인기...
코나·니로·아이오닉, US 뉴스&월드 리포트 선정 최고 친환경차 2020-05-02 08:11:00
연비가 좋다는 점에서 선정됐다. 니로는 세단이나 해치백보다 높은 전고와 큰 공간을 원한다면 최고의 선택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시장에 팔리는 하이브리드 SUV 중 가장 효율적인 차이고, 도요타와 혼다에 비해서 가격도 저렴하고 연비도 좋다고 U.S. 뉴스 & 월드 리포트는 전했다. 스콧 마거슨 현대차 미국판매법인(HMA)...
현대차, i30 N라인만 남기고 1.4ℓ 터보 국내 판매 중단 2020-04-28 10:51:42
올 1분기 국내 시장에 129대를 파는 데 그쳤다. 지난해 연간 판매도 1,427대에 불과했다. 거슬러 올라가 3세대를 출시한 2016년 9월부터 i30 전체 판매를 보더라도 실적은 암담하다. 3세대 i30의 내수판매는 1만788대에 머물렀다. 이는 국내 완성차업체가 판매하는 양산차 중 최하위 수준이다. 해치백은 국내 시장에서...
[신차털기] '팝콘 팡팡' 벨로스터 N…런치컨트롤 '슝' 2020-04-26 08:24:19
고성능 해치백으로 손색이 없었다. 2020 벨로스터 N의 가장 큰 특징은 '스마트스트림 습식 8DCT'다. 8단 습식 더블 클러치 변속기를 탑재하면서 최고출력 275마력, 최대토크 36.0kg.m의 성능과 자동변속이라는 편의성을 동시에 잡을 수 있었다. RPM과 속도에 맞춰 기어를 변속하는 수동변속기를 쓰지 않아도 된다는...
[SUV vs 세단②] SUV 식상하다?…아반떼 필두 세단 반격 개시 2020-04-23 11:16:35
평가도 나온다. 수동변속기만 제공하던 고성능 해치백 벨로스터 N도 2020년 모델부터 8단 습식 더블 클러치 변속기(DCT)를 추가하고 자동변속 기능을 지원한다. 운전자들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된 것은 물론, 엔진의 폭발적인 성능을 변속기가 최대한 이끌어낸 덕에 제로백(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 시간)도...
"추월? 부스터 버튼 ON"…2020 벨로스터N을 타봤습니다 2020-04-22 08:01:54
해치백 디자인을 그대로 살렸습니다. 도어도 그대로 3개. 뒷좌석과 트렁크 공간은 구색만 갖춘 수준입니다. 물론 운전석은 화려합니다. 시트는 몸을 감쌀 만큼 큰 굴곡과 단단한 재질의 스포츠 버켓 시트로 디자인됐습니다. 변속기는 수동 감성을 그대로 유지하려 했는지, 요즘 신차에선 보기 힘든 가죽 부츠 달린 스틱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