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미분양 '7만5천호' 10년만에 최다…정부 "개입할 상황은 아냐" 2023-02-28 06:00:00
89.5% 줄었고 임대주택은 16호로 99.0% 감소했다. 조합원 분양은 108호로 94.1% 감소했다. 주택 준공 실적은 지난달 전국 1만6천141호로 작년 동기와 비교해 24.2% 줄었다. 수도권에서 47.4%가 줄었지만 지방에선 14.3% 늘었다. 유형별로는 아파트 준공(1만1천347호)이 15.0%, 아파트 외 주택 준공(4천794호)은 39.8%...
강남 급매물 팔리자 서울 고가 아파트 경매 인기 '꿈틀' 2023-02-23 09:07:55
낙찰가(30억8천100만원)보다 높다. 지난 15일 입찰한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현대아파트 전용 144㎡는 앞서 한 차례 유찰돼 감정가(49억원)의 80%인 39억2천만원에서 2회차 경매가 시작돼 감정가의 94.1%인 46억1천만원에 낙찰됐다. 모두 8명이 경쟁해 현재 일반 시세(46억∼48억원)와 같거나 다소 낮은 수준에 주인을...
“에스티팜, 올해 올리고핵산 시험생산 매출 증가 기대” 2023-02-20 08:57:20
102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94.1%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했다. 컨센서스인 매출 754억원과 영업이익 74억원을 웃돈 수치다. 실적을 이끈 건 주력 사업인 올리고핵산 위탁생산이다. 이호철 연구원은 “유럽 빅파마의 고지혈증 치료제(렉비오 추정) 상업화 물량은 423억원의 매출을 기록했고,...
에스티팜 “작년 4분기 실적 시장 예상치 웃돌아…성장 지속” 2023-02-17 08:39:58
대비 매출은 94.1% 늘고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했다. 컨센서스를 각각 28.2%와 13.1% 웃도는 수치다. 올리고뉴클레오타이드 위탁개발생산(CDMO) 매출이 63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1.2% 늘었다. 적응증별로 고지혈증 치료제 423억원, 동맥경화증치료제 124억원, 심혈관질환치료제 114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매출 대비...
규제완화 약발 듣나…주택매매 소비심리 6개월만에 최고 2023-02-16 13:29:55
94.1) 이후 6개월 만에 가장 높은 것이다. 전국의 주택 매매시장 소비심리지수도 1월 91.5로 한 달 새 9.8포인트 올랐다. 역시 지난해 7월(95.2) 이후 가장 높다. 소비심리지수는 95 미만이면 하강 국면, 95∼114는 보합, 115 이상은 상승 국면으로 구분한다. 비수도권 매매 심리지수도 같은 기간 82.6에서 90.3으로...
작년 서울 지하철 유실물 1위는? 휴대폰 아닌 `이것` 2023-02-10 21:43:31
휴대전화로 94.1%에 달했다. 가방(78.9%)과 지갑(78.2%)도 본인이 찾아가는 경우가 많았다. 반면에 의류는 1만8천333건 중 10.0%인 1천833건만 본인에게 인계됐다. 공사는 지하철에서 물건을 두고 온 것을 인지했다면 잃어버린 장소와 시간을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고객안전실에 유실물을 신고하기...
지하철서 가장 많이 잃어버린 물건은 '지갑'…꼭 찾아가는 건 핸드폰 2023-02-10 11:15:02
휴대전화(94.1%)였다. 가방(78.9%), 지갑(78.2%) 역시 높은 본인 인계율을 기록했다. 반면 의류는 1만8333건 중 단 1833건만 본인에게 인계됐다. 10명 중 9명은 찾아가지 않았다. 지하철에서 물건을 잃어버렸다면 잃어버린 위치와 시간을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서울교통공사는 "고객안전실에 유실물을 신고하기...
탄소중립 앞장선 두나무…나무 심기 이어 숲 가꾸기 캠페인 2023-01-31 16:17:44
잘 알지 못했다고 답했다. 하지만 응답자의 94.1%가 캠페인 참여를 통해 숲 가꾸기의 필요성을 고민하게 됐다고 했다. 캠페인 참여자 10명 중 9명은 메타버스 방식의 캠페인이 코로나 시대에 반드시 필요하다며 ‘참여 편의성’과 ‘흥미성’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10대부터 60대 이상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참여자를...
어린이·청소년, 세뱃돈 부모님 안 줘…계좌 같은 카드 인기 2023-01-22 21:21:38
대비 98.2%, 입금액은 94.1% 늘었다. 연휴 이후 청소년들의 소비도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추석 연휴 직후의 mini카드 결제액은 연휴 전 대비 40% 증가했다. 토스가 지난해 2월 출시한 `유스카드`는 연령대를 더욱 낮춰 만 7∼16세를 대상으로 한 충전식 카드다. 선불 전자지급 수단인 토스머니와 연동한...
"어린이도 세뱃돈 직접 관리하죠"…계좌같은 선불지급수단 인기 2023-01-22 09:30:00
지난해 추석 연휴에도 가입자가 직전 3일 대비 98.2%, 입금액은 94.1% 늘었다. 연휴 이후 청소년들의 소비도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추석 연휴 직후의 mini카드 결제액은 연휴 전 대비 40% 증가했다. 토스가 지난해 2월 출시한 '유스카드'는 연령대를 더욱 낮춰 만 7∼16세를 대상으로 한 충전식 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