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中 톈진매장 오픈 2024-07-23 17:27:21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XEXYMIX)는 신1선도시 톈진에 정식매장을 열고 중국사업을 본격화한다고 23일 밝혔다. 톈진은 베이징과 상하이 다음의 중국 제3도시며, 북부지역 최대 항만물류 허브도시로 서울의 관문도시인 인천 송도와...
중소기업유통센터, 소상공인 대상 '인플루언서 교육' 진행 2024-07-22 09:57:56
라이브커머스 과정, 미디어커머스 과정으로 세분화해 올해 1천800개 소상공인을 지원할 계획이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지역별로 운영하는 디지털 전환 인프라인 소담스퀘어 8곳에서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현장실습을 연말까지 지속해 운영할 계획이다. 이태식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는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기반으로...
韓 AI 스타트업, 직장인 업무·뷰티·물류 혁신 [긱스] 2024-07-22 08:00:04
"이커머스의 경우에는 수많은 제품 중에 맞춤형 추천을 돕는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 5년간 다양한 사례를 검증하면서 핵심 기술을 개발했고 관련 시장에서 B2B, B2C 등 모두 시도한 기업은 아트랩 밖에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팜코브, "AI로 리퍼브 시장 주도"팜코브는 AI 기반 반품·재고 역물류 솔루션을 구축하고...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여자)아이들 '우기' 한·중 모델 선정 2024-07-18 13:19:32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XEXYMIX)는 걸그룹 (여자)아이들 멤버 인 우기를 한·중 모델로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젝시믹스는 우기의 밝고 건강한 에너지가 브랜드 이미지와 부합돼 모델로 발탁했다. (여자)아이들 내 중국인...
억대 연봉이라더니 "해명도 돈벌이"…조회수 목매는 렉카들 2024-07-17 16:46:47
검토하고 있다. 동영상 플랫폼들이 숏폼과 커머스를 결합하는 이유는 그만큼 돈이 되기 때문이다. 지난해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 1인당 숏폼 이용 시간은 월평균 46시간29분이다. 하루에 1시간30분을 숏폼 시청에 쓰는 것이다. 소비자에게 장시간 노출될수록 시청이 소비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2022년 9월 숏폼과...
"괜찮아" 한마디에 7600만 폭발…'여기' 올리자 대박 났다 2024-07-16 07:00:01
말했다. 차상훈 칸타코리아 미디어솔루션 이사는 "한류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선 콘텐츠와 커머스를 동시에 제공하는 플랫폼의 활용히 상당히 중요하다"며 "한류 팬들을 브랜드 콘텐츠에 참여시켜 단순히 이용자로 두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의 옹호자이자 앰배서더로 만드는 것이 상당히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한류시장 잠재력, 2030년 273조원으로 성장"(종합) 2024-07-15 14:28:27
드라마를 비롯한 미디어 등 3가지를 제시했다. 청타이 렁 칸타 인사이트 아시아태평양 CEO는 "한류는 경이로운 속도와 영향력을 자랑하며 글로벌 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기업들이 한류 열풍을 사업 기회로 활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백서는 숏폼 플랫폼 틱톡을 제시했다. 손현호 틱톡코리아 글로벌비즈니스설루션...
숏폼 전문기업 윗유, 하반기 경력 채용…"두 자릿수 규모" 2024-07-15 10:09:30
및 커머스 기업으로 급성장한 윗유는 더 큰 성장을 함께 도모할 핵심 인재를 채용한다. 채용 부문은 글로벌 전문 AE, 크리에이터 전문 AE, 크리에이터 전문 PD, 틱톡샵 글로벌 마케터, 유튜브쇼핑 마케터, 퍼포먼스 마케터 등이며 해당 직무 경력자만 지원할 수 있다. 2019년 틱톡 숏폼 크리에이터 제작사(MCN)로 시작한...
헬스뷰티 종합 플랫폼 ‘럭키클로버’, 셀러 플러그인 프로젝트 통한 성장 속도 가속화 2024-07-12 10:11:15
미디어 커머스 전문 기업 넥스트플레이어의 헬스&뷰티 종합 플랫폼 ‘럭키클로버’가 자체 브랜드 제품 개발을 꿈꾸는 인플루언서 셀러들의 도우미로 자리잡으며 이커머스 업계의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해 7월 출시한 해당 플랫폼은 매력적인 인플루언서(셀러)를 발굴해 해당 인플루언서와 결이 맞는 상품을...
"CJ ENM, 라이브시티 리스크 해소돼 투심 회복될 것"-메리츠 2024-07-11 08:53:33
보면 미디어플랫폼 사업의 매출액은 전년 대비 3.4% 감소한 3310억원, 영업이익은 45억원으로 흑자전환할 것으로 추정했다. 광고 업황 회복이 다소 미진하겠지만 한국프로야구(KBO) 중계와 '눈물의 여왕', '선재업고 튀어' 등 콘텐츠 성과에 힘입어 티빙 유료 가입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는 분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