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심야 택시난 해소 위해 개인택시 부제 전면 해제·강제배차 검토 2022-07-25 10:22:46
= 정부가 심야시간대 택시난을 해소하기 위해 개인택시 3부제 전면 해제와 강제배차 도입 등을 검토하고 있다. 이런 조치에도 심야 택시난이 개선되지 않으면 과거 '타다 베이직'처럼 렌터카를 빌려 영업하는 형태의 '타입1' 택시의 진입장벽을 낮추는 방안도 모색한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18일 대통령...
카찹 "택시 등 모빌리티 서비스 월 검색량 18만건 돌파" 2022-07-22 11:17:45
공유전동킥보드 검색량이 우세했지만 최근 심야 택시 승차의 어려움 등으로 택시 브랜드별 가격조회 및 할인 쿠폰을 구매하는 고객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앞서 카찹은 여객자동차운송플랫폼 사업 유형에 맞게 다양한 택시호출 서비스의 이용 요금을 비교·검색 할 수 있는 기능을 강화했다. 카카오T택시(카카오모빌리티)...
"택시 호출,심야·금요일에 가장 어려워…취소 수수료 주의해야"(종합) 2022-07-21 17:33:25
"택시 호출,심야·금요일에 가장 어려워…취소 수수료 주의해야"(종합) 소비자원 조사…취소 수수료 고지 미흡해 주의 필요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택시 호출 서비스 이용이 가장 어려운 시간대는 자정부터 오전 6시까지 심야와 금요일인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 4월 22일부터 29일까지 택시 호출...
잡기 힘든 심야 택시…예약 취소했더니 `수수료` 내라 2022-07-21 12:13:01
심야 시간대 `택시 대란`이 여전히 나아지지 않는 가운데, 자정부터 6시까지 시간대와 금요일에 특히 호출이 어려운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 4월 22일부터 29일까지 택시 호출 중개플랫폼을 이용해 본 소비자 1천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 조사를 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1일 밝혔다. 소비자들은 특정...
"택시 호출, 심야·금요일에 가장 어려워…취소 수수료 주의해야" 2022-07-21 12:00:16
"택시 호출, 심야·금요일에 가장 어려워…취소 수수료 주의해야" 소비자원 조사…취소 수수료 고지 미흡해 주의 필요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택시 호출 서비스 이용이 가장 어려운 시간대는 자정부터 오전 6시까지 심야와 금요일인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 4월 22일부터 29일까지 택시 호출...
[하이빔]꼬일대로 꼬인 택시 해법, 결국은 '돈' 2022-07-19 09:15:04
개인택시 운행을 강제할 수 없는 만큼 심야 운행의 제한을 일부 완화했다. 그러나 생각보다 운행 대수가 늘어나지 못했다. 개인택시 사업자는 운행 수익을 늘릴 수 있지만 굳이 그렇게까지 할 필요를 느끼는 사람이 많지 않다. 게다가 심야 시간 운행은 언제부터인가 세대 간 갈등의 장으로 돌변했다. 취객의 대부분이 젊은...
"한 시간째 발 동동"…택시 호출해도 왜 안 잡히나 했더니 2022-07-19 08:17:16
떨어지고 있다"며 "특히 현행 택시요금 사후 원가보장 체계로는 기사 임금이 억제돼 있어 구조적 문제 해결이 시급하다"고 지적했다. 현행 택시요금은 사후 원가보상제도 기반으로 시·도지사가 결정하는 요금체계다. 인건비와 유류비 인상 등 요금인상 요인이 발생한 뒤에 보상해주는 방식으로는 손실폭이 커질 수밖에...
원희룡 "출퇴근시간 돌려줄것" 심야택시 탄력요금-GTX 조기착공 검토(종합) 2022-07-18 18:33:21
"탄력요금제로 심야택시 끌어낸다…요금은 수용가능한 수준으로" 국토부는 최근 서울을 중심으로 심화된 심야 시간대의 택시 승차난 해소를 위해 플랫폼 택시에 탄력요금제를 도입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탄력요금제는 택시가 잘 잡히지 않는 심야 시간대(오후 10시∼다음날 새벽 2시 등)에 요금을 일정 범위 내에서...
정부, 공공 대신 민간 주도로 주택 공급 속도낸다 2022-07-18 17:40:38
통해 사용하는 플랫폼 택시의 경우 탄력 요금제 도입을 추진키로 했다. 탄력요금제란 호출 시점의 실시간 수요·공급에 따라 요금이 변동하는 요금제로 이를 통해 심야 택시 승차난을 해소할 수 있다는 게 국토부의 판단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심야 한정 등 경직된 요금을 일정 범위 내에서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도록 해...
심야택시 탄력요금제 도입…2025년 UAM·2027년 완전자율차 상용화 2022-07-18 17:07:33
"탄력요금제로 심야택시 끌어낸다…요금은 수용가능한 수준으로" 국토부는 최근 서울을 중심으로 심화된 심야 시간대의 택시 승차난 해소를 위해 플랫폼 택시에 탄력요금제를 도입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탄력요금제는 택시가 잘 잡히지 않는 심야 시간대(오후 10시∼다음날 새벽 2시 등)에 요금을 일정 범위 내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