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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女기자가 타봤다…여성이 타기 좋은 '미국차' 크라이슬러 '200' 2015-04-10 13:45:16
단수도 올라간다. 100km/h에서는 8단으로 변속된다. 알아서 변속이 되니 특별한 운전 기술은 필요없다. 약간 경사가 진 도로에서는 9단까지 변속이 되려면 속도를 계속 올려야 하지만 일반 도로에서는 120km/h쯤 9단에 이른다. 9단으로 변속된 뒤 2000rpm 이하에서 일정 속도로 달리면 가장 좋은 연비가 나온다. 속력이...
이중근 회장, 태권도 세계화 전도사로 나선다 2015-04-08 20:56:35
“태권도를 제대로 배우지 못했지만 자녀와 손자의 단수가 제법 된다”며 “해외에서 태권도가 국위선양에 큰 역할을 하고 있어 흔쾌히 후원을 결심했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앞으로도 태권도 세계화와 사회 공헌에 힘을 보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조 총재도 “태권도는 세계인의...
[유정우의 현장분석]이중근 부영 회장이 '태권도 키다리 아저씨' 자청한 이유 2015-04-08 20:54:09
제대로 배워보진 못했지만 자녀와 손자의 단수가 제법 된다"고 운을 땐뒤 "우연한 기회에 해외 출장을 가서 살표보니 해외에서 활동하는 태권도 사범들이 운동만 가르키는게 아니라 문화적, 교육적, 산업적 다양한 형태로 국위선양을 펼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후원 이유를 설명했다. 실제로 부영은...
푸조, "MCP 변속기는 효율 위한 최적의 선택" 2015-03-27 08:27:03
기어 단수를 표시, 운전자 확인이 용이하다. 변속 도중에는 ecu(전자식 컨트롤 유닛)가 변속 시점을 분석한다. 쉽고 편리한 주행을 위해서다. 특히 엔진 회전이 너무 많거나 적지 않도록 자동 조절에 들어간다. 예를 들어 엔진 회전이 최대일 때는 가장 높은 기어를, 갑자기 주행 속도를 늦추거나 급정지를 할 때는...
[시승+] 7단 DCT 입은 '날쌘놈' 현대차 i30…운전 재미 유럽차 같아 '깜짝' 2015-03-20 11:05:48
이내 단수가 하나씩 교체된다. 엔진 저회전 구간에서 각 단계별 변속 교체가 이뤄져 연료 소모량을 줄이고 가속 응답성은 빨라졌다. 이전 6단 자동변속기와 차이는 바로 7단까지 지원하는 기술이다. 동일한 동력이 필요할 때 7단은 6단보다 엔진 회전력을 줄인다. 결과적으로 연비 상승 효과가 있다.6단에서 7단으로 변속...
HMC투자증권, 대우증권 목표주가 8% 올려 2015-03-10 08:49:54
"퇴직금 단수제 전환 효과로 판관비가 감소하기 때문으로, 연 300억원 정도의 비용 절감 효과로수익구조 개선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이들은 "수익 비중이 큰 이자수익과 운용수익(비중 48%)은 저금리·저성장의 영향으로 점검이 필요하다"며 투자의견은 '시장수익률(Marketperform)'로 유지했다....
[칼럼]신홍재의 핫 카, 깜찍한 재미 푸조 2008 2015-02-27 10:32:44
뿐 단수가 표시되지 않는다. 그래도 추월 시 킥다운이 필요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어 좋긴 하지만 표시가 안되는 게 좀 아쉽다. 핸들링과 승차감은 푸조 특유의 단단함이다. 보통 신차를 개발할 때는 해당 브랜드가 주는 '맛'을 살려내는 게 가장 어려운 부분인데, 푸조는 항상 한결처럼...
[이슈+] 국산차 변속기 경쟁 달아오른다···디젤은 'DCT', 가솔린은 'CVT' 추세 2015-02-21 09:15:00
클러치가 하나씩 장착돼 하나의 클러치가 단수를 변경하면 다른 클러치가 바로 다음 단에 기어를 넣는 방식이다.dct는 이처럼 기어 체결 속도가 일반 자동변속기보다 빨라 동력 손실이 적고 연료 효율을 높여준다. 엔진의 순간 회전력(토크)이 크고 역동적인 움직임을 강조한 디젤 차량에 주로 쓰여진다.현대차는 2015년형...
[시승+] 2015년형 코란도C 뭐가 달라졌나 몰아보니 2015-02-20 09:30:00
충격을 없애고 승차감을 보강했다. 단수 변경을 기어봉 상단의 버튼으로 조절하는 조작 방식은 불편하지만 속도를 끌어올릴 때 주행감이 매끄럽다.쌍용차 관계자는 "엔진 미션을 보강하면서 중저속 운전시 가속감을 좋게 했다"며 "변속기 교체는 2013년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 후 동력 계통의 고객 불만을...
[시승+] 설욕 나선 현대차 '뉴 i40', 과격하게 운전해도 실연비 15.5㎞/ℓ 2015-02-05 09:13:35
차와의 거리를 늘리기 위해 액셀에서 발을 떼고 단수를 내리자 차의 속도가 떨어지면서 차의 소리가 달라졌다. '부우웅'하며 낮은 소리가 났다. 다시 4단에서 속도를 120km까지 올리자 계기판의 rpm이 4000~5000까지 올라갔다.7단에서 140km까지 밟았을 때 rpm은 2600을 가리켰다. 승차감은 부드러웠지만 차가 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