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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십니다] 소비자보호 '으뜸' 금융社 찾습니다 2022-11-14 17:39:06
한국경제신문이 ‘제11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을 공모합니다. 이 상은 금융소비자 보호와 권익 신장에 앞장선 금융회사들의 노력을 평가하고 모범적인 실천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제정했습니다. ●시상 부문 △종합: 대상(금융위원장상) 1개사 △최우수상(금융감독원장상): 은행, 금융투자, 생명보험, 손해보험, 여신금융,...
"빠를수록 유리해요"…적금 실질금리 높이는 방법 [김보미의 머니뭐니] 2022-11-13 06:08:46
직장에 다니고 있다면 강남구에 있는 상호금융권 지점을 방문해 출자금 통장을 개설할 수 있는 것이다. 또 직장 소재지에 위치한 지점을 방문하고자 한다면 재직증명서를 지참해야 한다. 출자금 통장 개설에는 최소 출자금이 필요한데, 금고·지점마다 다르지만 보통 3~10만원선이다. 참고로 출자금 통장은 예금자보호대상...
레고랜드발 돈맥경화…예금자보호 ‘5천만원’ 정말 보장될까 [김보미의 머니뭐니] 2022-10-29 06:01:00
금융회사로부터 보험료를 받아 기금을 조성하고 이를 바탕으로 금융소비자들의 예적금을 보호해주는 방식 ②금융회사가 자체적으로 기금을 조성하고 이를 바탕으로 금융소비자들의 예적금을 보호해 주는 방식 ③정부가 금융소비자들의 예적금을 보호해주는 방식이 있다. Chapter2. 시중은행·저축은행·우리종금 고객은...
보험사 망하면 내가 낸 보험료는? [슬기로운 금융생활] 2022-09-30 17:38:08
예금보호기구에 보험을 가입하고, 금융사의 영업정지나 파산 등의 사고가 발생하면 예금보호기구가 예금자에게 일정금액을 지급합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예금보호기구는 예금보험공사입니다. 현재 예금보험공사의 보호대상 금융사는 은행과 증권사, 보험사, 저축은행, 종합금융사 등 5개 금융업권입니다. 상호금융사로...
KB국민카드, '고객 쓴소리' 귀담아 듣고 신속처리…AI로 보이스피싱 예방도 2021-12-23 17:45:37
3월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발맞춰 종합 대응반을 구성했다. 자체 점검 리스트를 작성해 체계적으로 금융소비자 보호 및 권익 신장에 앞장서고 있다. KB국민카드는 법 시행 초기 모든 고객에게 관련 안내장을 발송해 금융당국으로부터 우수 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런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경제신문사가 주최한 제10회...
제10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심사평…소비자보호 전방위 개선 돋보여 2021-12-23 17:43:55
올해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원년으로서 큰 의미를 갖는다. 자본시장법, 은행법, 보험업법 등으로 분산돼 있던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규정들이 비로소 무대 전면에 등장한 것이다. 법 시행 첫해인 올해 금융소비자보호 대상(금융위원장상)을 KB국민카드가 수상해 더욱 뜻깊다. 금융소비자에게 불리한 기존 모든 관행,...
DB손해보험, 매달 소비자경영 주간 운영…서비스 개선 프로그램 진행 2021-12-23 17:41:01
집중 운영주간(CCM 위크)으로 선정해 각종 소비자보호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이 같은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1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장기보험 1위에 선정됐으며 공정거래위원회가 지난 3일 주최한 ‘2021년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포상’에서도 손보업계 최초로 ‘CCM 8회...
[모십니다] '소비자보호 으뜸 금융社' 찾습니다 2021-11-04 17:04:55
한국경제신문사가 ‘제10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을 공모합니다. 이 상은 금융소비자 보호와 권익 신장에 앞장선 금융회사들의 노력을 평가하고 모범적인 실천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제정했습니다. ●시상부문 △종합:대상(금융위원장상) 1개사 △최우수상(금융감독원장상): 은행, 금융투자, 생명보험, 손해보험, 여신금융,...
우리카드, 소비자에 귀 열고 전담인력 두 배 늘려…고객 불만 확 줄였다 2020-12-22 17:19:07
통해 소비자보호에 성과를 내면서 제9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종합대상(금융위원장상)을 거머쥐었다. 22일 여신금융협회에 따르면 우리카드는 지난 3분기 105건의 민원을 받았다. 7개 카드사 가운데 가장 적은 민원 건수다. 우리카드 회원 10만 명당 민원 건수는 업계 평균 1.43건의 절반 수준인 0.8건을 기록했다. 우리카드...
[알립니다] '소비자보호 으뜸 금융社' 찾습니다 2020-11-04 17:11:01
한국경제신문이 ‘제9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을 공모합니다. 이 상은 금융소비자 보호와 권익 신장에 앞장선 금융회사들의 노력을 평가하고 모범적인 실천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제정했습니다. ●시상 부문 △종합: 대상(금융위원장상) 1개사 △최우수상(금융감독원장상): 은행, 금융투자, 생명보험, 손해보험, 여신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