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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카드, 소비자에 귀 열고 전담인력 두 배 늘려…고객 불만 확 줄였다 2020-12-22 17:19:07
통해 소비자보호에 성과를 내면서 제9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종합대상(금융위원장상)을 거머쥐었다. 22일 여신금융협회에 따르면 우리카드는 지난 3분기 105건의 민원을 받았다. 7개 카드사 가운데 가장 적은 민원 건수다. 우리카드 회원 10만 명당 민원 건수는 업계 평균 1.43건의 절반 수준인 0.8건을 기록했다. 우리카드...
[알립니다] '소비자보호 으뜸 금융社' 찾습니다 2020-11-04 17:11:01
한국경제신문이 ‘제9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을 공모합니다. 이 상은 금융소비자 보호와 권익 신장에 앞장선 금융회사들의 노력을 평가하고 모범적인 실천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제정했습니다. ●시상 부문 △종합: 대상(금융위원장상) 1개사 △최우수상(금융감독원장상): 은행, 금융투자, 생명보험, 손해보험, 여신금융,...
토스, 명의도용·보이스피싱 피해액 전부 책임진다 2020-07-06 14:13:38
보호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토스는 이번 정책을 발표하면서 사용자들이 토스의 보안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고, 피해 발생 시 빠르게 접수할 수 있도록 고객보호센터 웹사이트를 구축해 함께 공개했다. 사용자는 문제가 발생할 경우, 24시간 운영되는 토스 고객센터 및 본 웹사이트를 이용해 편리하게 피해 사실을 접수할 수...
KB국민카드, 수화·음성·느린말 서비스로 금융 취약층 포용…고객 신뢰 얻었다 2019-12-17 17:48:21
포용금융의 가치를 확대하기 위한 금융 소비자 보호활동을 펴고 있다. 금융 취약계층을 위해 카드 발급 프로세스를 단순화했고,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설명 서비스도 개발했다. 직원들은 새 상품을 개발할 때 금융 소비자의 불편을 유발하지 않을지 체크리스트 검증을 거쳐야 한다. KB국민카드는 이런 공로를 평가받아...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9-06-28 08:00:02
0.04% 하락 마감 190628-0044 경제-002706:00 "섬유제품 소비자 분쟁 55%는 사업자에게 책임" 190628-0051 경제-002806:00 해수부, 보호대상해양생물→해양보호생물로 명칭 변경 190628-0053 경제-002906:01 SKT·LGU+ 5G 무제한요금 판매 연장…KT는 공시지원금 하향 190628-0056 경제-003406:05 [코스피·코스닥 전...
금융소비자보호大賞 종합대상에 우리銀 2018-12-03 17:52:21
후원한 제7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종합대상(금융위원장상)을 받는다.우리은행은 독립적인 금융소비자 보호조직을 구축하고 금융상품 개발부터 판매, 사후관리 등 전 과정에 걸쳐 금융소비자 보호활동을 강화해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 서민금융 거점점포를 33개에서 66개로 대폭 확대해 금융 취약계층 지원에 힘써온...
독립적 소비자보호조직 구축…고객 신뢰 1등 은행 2018-12-03 17:12:46
제7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종합대상 - 우리은행모든 금융상품 민원 예방·해소 서민금융점포 두 배 확대도 [ 안상미 기자 ] “우리은행 모든 임직원이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영업행위 윤리 준칙을 모범적으로 실천해 고객이 신뢰하는 은행으로 만들어나가겠다.”손태승 우리은행장(사진)은...
홍은주 심사위원장 "소비자 보호 인프라, 해가 갈수록 탄탄해져" 2018-12-03 17:12:30
금융소비자보호대상심사평 한국경제신문사의 ‘금융소비자보호대상’이 올해로 7회째를 맞았다. 학계, 시민단체, 금융당국 등 7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올해 이 상을 심사하면서 많은 금융회사가 금융소비자 보호제도를 강화하고 제도적 일관성을 담보하는 조직 인프라를 탄탄하게 구축해 나가고 있음을...
손님불편제거委 은행권 첫 출범…소비자 참여 8개 소통채널 가동 2018-12-03 17:12:03
'제7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부문별 최우수상 금융회사은행 keb하나은행 [ 김순신 기자 ] keb하나은행(행장 함영주·사진)은 소비자 보호를 경영의 최우선 가치로 두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keb하나은행은 지난 8월 업계 최초로 손님불편제거위원회를 출범시켰다. 이 위원회에서는 금융소비자의...
텔레마케팅 민원 업계 최소…금융분쟁 조기 경보제도 운영 2018-12-03 17:10:49
'제7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부문별 최우수상 금융회사생명보험 라이나생명 [ 강경민 기자 ] 라이나생명보험(사장 홍봉성·사진)은 22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시그나그룹의 한국법인으로, 1987년 한국에 진출한 최초의 외국계 생명보험회사다. 라이나생명은 설계사 대면 채널에 비해 상대적으로 민원 건수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