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5월초에 6월초까지 '더블 황금연휴'…조기대선에 웃는 속내 2025-04-15 20:30:03
귀띔했다. 모두투어와 노랑풍선 역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5%, 40%가량 늘었다. 모두투어 관계자는 "5월 황금연휴 기간 장거리 항공 노선 확대로 유럽, 미주 등 인기 장거리 여행지 예약률이 전년 대비 소폭 증가하고 있다"며 "1분기 다소 주춤했던 해외여행 수요가 5월을 기점으로 회복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교원투어...
놀고, 입고, 먹는 것 다 줄여…불황에 병원·교육비만 썼다 2025-04-13 18:02:29
카드 결제액이 급감했다. 레드캡투어, 노랑풍선, 모두투어 등이 포함된 여행사 결제가 28.8% 줄었다. 문화생활 비용도 7.8% 감소했다. 가구 구입비 감소율은 11.3%였다. 여행과 문화생활이 줄면서 교통비도 16.7% 감소한 7065억원으로 나타났다. 여행과 외식 수요가 감소하자 교통비 지출이 덩달아 줄었다는 분석이 나온다....
의류 7%, 영화관 35% 소비 급감…가구매장도 '3월 성수기' 날려 2025-04-13 18:01:06
하나투어(-4.5%), 모두투어(-7.5%), 노랑풍선(-19.6%), 레드캡투어(-43.4%) 등 여행사가 줄줄이 부진에 시달렸다. 항공사도 마찬가지였다. 대한항공(-9.1%), 아시아나항공(-24.8%), 진에어(-33.0%), 제주항공(-5.0%) 등이 외면받았다. 교통비 카드 결제액은 16.7% 감소한 7065억원에 그쳤다. 유흥(-6.7%), 백화점(-5.1%),...
'이제 일본 여행 안 가요' 돌변…한국인 우르르 몰려간 나라 2025-03-17 06:30:03
젊은 연령층의 취향을 반영한 상품을 강화했다. 노랑풍선은 '봄&여름 여행 키워드 같은 곳, 새로운 경험' 기획전을 출시하는 등 같은 여행지에서도 다채로운 일정으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패키지 상품을 다각화한다는 방침이다. 노랑풍선에 따르면 비행시간이 2시간 내외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대련, 하얼빈,...
"日벚꽃여행 안 갈래요"…해외 '우르르' 몰리더니 돌변한 이유 2025-03-09 20:25:38
결제 수단별 혜택을 선보였다. 노랑풍선은 60만원 이상 결제 시 3만원 즉시 할인, 예약자 전원 대상 국내 숙박 5%, 5000원, 1만원, 렌터카 6% 할인이 포함된 쿠폰팩을 증정한다. 놀유니버스는 야놀자 플랫폼의 VIP 멤버십 '골드클래스' 회원에게 오는 31일까지 최대 5%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어때는 숙박...
"패키지여행 안 가요"…불만 폭발하던 2030, 돌변한 이유가 2025-02-24 20:30:03
비중을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노랑풍선은 프리미엄 패키지여행 브랜드 '탑픽(TOP PICK)'을 운영한다. 액티브 시니어, 가족 단위 여행객,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를 중시하는 2030 세대 등 각 고객층 니즈에 맞는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구성했다. 노랑풍선은 프리미엄 여행 브랜드 '탑픽' 상품...
"수익성·충성고객 두 토끼 잡자"…여행사, 프리미엄 패키지 강화 2025-02-23 17:16:53
패키지다. 노랑풍선은 프리미엄 여행 브랜드 ‘탑픽’의 판매 비중을 현재 5%에서 15%로 늘릴 계획이다. 참좋은여행도 홈페이지에서 판매하는 프리미엄 상품을 217개에서 올해 300개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프리미엄 패키지는 객단가(1인당 매출)와 마진율이 비교적 높다. 여행업계 관계자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경험한...
여행사들, 프리미엄 패키지 확대…"두 마리 토끼 잡는다" 2025-02-23 07:15:01
교육 사업 역량과 결합해 에듀플러스 상품을 전략적으로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노랑풍선[104620]은 프리미엄 여행 브랜드 '탑픽'(TOP PICK) 상품 비중을 기존 5%에서 최대 15%까지 늘릴 계획이다. 참좋은여행[094850]도 홈페이지에 '프리미엄' 탭을 운영 중이다. 참좋은여행은 홈페이지에서 판매하는 프리...
겹악재에도 여행사 매출 뛴 비결…'프리미엄 패키지'가 효자 2025-02-18 07:30:01
정도로 젊은 층에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노랑풍선은 특별한 호텔에서의 아름답고 편안한 숙박, 미식 경험, 프라이빗한 여행에 집중한 프리미엄 패키지 상품을 선보였다. 이에 힘입어 전반적인 업황 개선세에 매출 규모는 두 자릿수대로 회복했다. 모두투어의 작년 한 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40.9% 늘어난 2516억원,...
소비자원, 티메프 여행상품 집단소송 접수…"다음달 18일까지" 2025-02-17 16:03:24
거부했다. 하나투어, 모두투어, 롯데관광개발, 노랑풍선, 인터파크트리플, 교원투어, 참좋은여행, 온라인투어, 한진관광 등 대형 여행사와 호텔롯데, 금호리조트 등 숙박업체와 토스페이먼츠, 다날, 케이지이니시스, 한국정보통신 등 11개 PG사도 환불을 거부했다. 이 때문에 조정으로 1745명만 약 16억원을 돌려받게 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