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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비폰? 돈 안 돼요" 단통법 폐지에도 이통3사 '잠잠'한 이유 2025-08-12 17:09:08
선을 그었다. 단말기유통법(단통법)이 폐지되면서 보조금을 앞세운 가입자 유치 경쟁이 예상된다는 일각의 관측과 달리 과거처럼 무선 통신시장 각축이 이통3사에 실익을 가져다주지 않는다는 판단이 작용한 것이다. 이통3사는 인공지능(AI) 사업에 속도를 내는 동시에 이동통신서비스 본질에 집중하는 전략으로 가입자를...
"보조금 과열경쟁 없다"…'1조 영업익' KT, 승승장구 예고 2025-08-12 11:41:05
KT가 단말기유통법(단통법) 폐지 이후 보조금 과열 경쟁은 없을 것이라 단언했다. 5G 보급률이 높아졌고 단말기 교체 주기가 장기화돼 이동통신3사(SK텔레콤·KT·LG유플러스)가 출혈경쟁을 할 요인이 사라졌다는 이유에서다. KT는 번호이동 경쟁보다 인공지능(AI)과 IT 분야에 대한 투자와 신규 사업에 전념할 예정이다....
"KT, 경쟁사 해킹 사고로 가입자 늘어…중장기 실적 긍정적"-NH 2025-08-12 08:58:20
있다고 걱정한다. 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단통법)이 폐지된 점도 우려를 키우고 있다. 이에 대해 안 연구원은 "경쟁사의 재무 상황, 불법 보조금 시장에 대한 정부의 모니터링, 갤럭시폴드7 출시 후 크게 가열되지 않은 경쟁 상황을 감안할 때, 마케팅비가 많이 늘어날 가능성은 높지 않다고 판단한다"며 "하반기에도 KT의...
2분기 통신사 실적 '극명한 온도차'…SKT만 역성장 2025-08-11 17:14:42
◇ 단통법 폐지 영향 제한…AI·IDC가 새 성장 축 이동통신업계에서는 과거 변수로 여겨졌던 '이동통신 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단통법) 폐지의 영향이 크지 않을 것이란 관측이 힘을 얻고 있다. 대신 AI와 데이터센터 등 이통사의 신사업이 향후 수익성의 핵심 변수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KT, 분기 영업이익 첫 1조원 돌파…AX 전환 속도(종합2보) 2025-08-11 15:58:24
장 CFO는 단통법 폐지가 번호이동 등 이동통신 시장에 미칠 영향에 대해서는 "향후 아이폰 등이 출시되면 경쟁이 치열해질 가능성도 있지만 장기화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이미 5G 보급률이 80% 이상 높아지고 단말기 교체 주기가 길어졌을 뿐만 아니라 현재 통신사업자들은 AI·IT 투자와 신규 사업에...
LG유플러스, 첫 분기 영업익 3000억에 '활짝' 2025-08-08 19:55:41
LG유플러스가 단말기유통법(단통법)이 폐지됐지만 올 하반기에도 과도한 마케팅 경쟁을 펼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SK텔레콤의 유심 해킹 사고로 LG유플러스가 반사이익을 누린 영향으로 풀이된다. LG유플러스는 올 2분기에 분기 최초로 영업이익 3000억원을 올렸다. 여명희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8일 실적발표...
LG유플, 분기 영업익 첫 3000억 돌파 2025-08-08 17:36:42
“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단통법) 폐지 등 시장 불확실성 속에서도 본원적 서비스 경쟁력을 확고히 하고 장기적인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주주환원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AI를 활용한 서비스 및 상품 전략이 2분기 실적 상향을 이끈 것으로 분석했다. 2분기 매출은 3조8444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10%...
[고침] 경제(LGU+, 2분기 '깜짝 실적'…알뜰폰 날고 해지…) 2025-08-08 16:31:11
"단통법 폐지 등 시장 불확실성 속에서도 본원적 서비스 경쟁력을 확고히 하고 장기적인 기업 가치 제고를 위한 주주환원을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진욱 LG유플러스 모바일디지털혁신그룹장 상무는 실적 컨퍼런스 콜에서 "단통법 폐지 당일을 제외하면 눈에 띄는 변화가 없지만, 경쟁사의 가입자 회복 시도,...
LGU+, 2분기 '깜짝 실적'…알뜰폰 날고 해지율 줄었다(종합2보) 2025-08-08 16:09:38
"단통법 폐지 등 시장 불확실성 속에서도 본원적 서비스 경쟁력을 확고히 하고 장기적인 기업 가치 제고를 위한 주주환원을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진운 LG유플러스 모바일디지털혁신그룹장 상무는 실적 컨퍼런스 콜에서 "단통법 폐지 당일을 제외하면 눈에 띄는 변화가 없지만, 경쟁사의 가입자 회복 시도,...
'3000만 가입자' 눈앞에 둔 LG유플러스…2분기 연속 어닝 서프라이즈 2025-08-08 13:17:41
569만9000개로 전년 동기 대비 3.3% 늘었다. 마케팅 비용은 단말기 판매량 증가에 따라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5% 늘어난 5401억원을 기록했다. 서비스 수익 대비 마케팅 비용 비중은 전년 동기와 유사한 19.2%다. 여명희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 겸 최고리스크책임자(CRO)는 "이번 분기에도 구조적 원가 경쟁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