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특징주] 아로마티카, 코스닥 상장 첫날 장 초반 '따블' 달성 2025-11-27 10:18:59
테마로 한 화장품을 개발·생산하는 곳으로 샴푸, 헤어토닉(두피영양제), 보디오일 등이 주요 제품이다. 앞서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1천153대 1의 경쟁률을 보였으며, 공모가는 희망 범위의 상단인 8천원으로 확정됐다. 뒤이어 일반 청약에서는 2,865.1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고 8조5천955억원의 증거금이 모였다....
[르포] '아이언맨 수트'에서 의료 로봇까지 기술 축적한 SRI 2025-11-25 13:59:06
예를 들어 '세 번째 선반에 샴푸를 올려'라고 말하면 로봇이 알아서 세 번째 선반이 어디인지 파악하고 샴푸를 올려놓는 방식이다. 그은 "환경을 프로그래밍할 필요도 없고 작업 자체를 알 필요도 없다"며 "바로 이런 것이 로봇공학의 미래 모습"이라고 강조했다. 다만, SRI는 기술 유출 우려 때문에 이날 연구실...
"韓 화장품 쓸래요"…K뷰티에 열광하더니 수출액 4배 뛴 나라 2025-11-24 14:15:29
이상을 차지하고, 샴푸·린스 등 헤어케어 제품이 6.5%로 뒤를 이었다. 국가 중에는 브라질(45.0%), 칠레(23.2%), 콜롬비아(9.4%), 페루(8.0%) 등 순으로 국내 제품을 많이 수입했다. 보고서는 남미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브랜드에 현지 소비자의 특성을 고려한 품목별 맞춤 전략이 필요하다고 제언했다. 화장품은 성능...
무협 "화장품·헤어케어 등 K-뷰티, 美·아세안 넘어 남미 주목" 2025-11-24 06:00:00
이상을 차지했으며 샴푸·린스 등 헤어케어 제품이 6.5%로 뒤를 이었다. 국가별로는 브라질(45.0%) 수출이 가장 많았고 이어 칠레(23.2%), 콜롬비아(9.4%), 페루(8.0%) 등의 순이었다. 보고서는 남미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K-뷰티 브랜드를 대상으로 현지 소비자 특성을 고려한 품목별 맞춤 전략이 필요하다고 제언했다....
[IPO챗] '향기치료 샴푸' 아로마티카 상장…'코스닥 英 1호' 테라뷰 청약 접수 2025-11-22 09:00:03
[IPO챗] '향기치료 샴푸' 아로마티카 상장…'코스닥 英 1호' 테라뷰 청약 접수 (서울=연합뉴스) 김태균 기자 = 다음 주(24∼28일)에는 화장품 업체 아로마티카가 코스닥 시장에 입성한다. 22일 금융 데이터 업체 연합인포맥스에 따르면 아로마티카는 27일 코스닥 상장한다. 아로마티카는...
아로마티카, 코스닥 IPO 청약 경쟁률 2865대 1…올해 최고 2025-11-19 17:04:18
비건뷰티 브랜드를 운영하는 화장품 기업으로 2001년 설립됐다. 샴푸, 여성청결제 등이 주요 제품이다. 작년 매출 526억원, 영업이익 56억원을 기록했다. 아로마티카는 오는 27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상장 후 시가총액은 1017억원이다. 상장 주관사는 신한투자증권이다. 최한종 기자 onebell@hankyung.com
펫용품기업 보다더, 서울지식재산센터 IP창출지원 선정으로 패키지 리뉴얼 2025-11-19 15:03:13
개선을 돕는 프리미엄 제품 ‘보다더펫샴푸’를 출시하고 롯데백화점과 홈쇼핑, 현대몰과 신세계몰, SK스토어 등 다양한 주요 판매 채널에서 판매하고 있다. 보다더펫샴푸는 강아지, 고양이의 피부와 모질 상태를 개선하는 특허원료와 자연유래 성분들로 만들어진 프리미엄 제품이다. 화장품연구소장 출신인 대표의 전문성...
'향기치료 화장품' 아로마티카, 공모가 8천원 확정 2025-11-17 15:26:58
테마로 한 화장품을 개발·생산하는 곳으로 샴푸, 헤어토닉(두피영양제), 보디오일, 여성청결제 등이 주요 제품이다. 아로마티카는 300만주를 공모하며, 일반 투자자 청약은 이번 달 18∼19일 받는다. 상장 주관사는 신한투자증권이다. t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이번주뭘살까] 백화점 겨울 정기세일…마트 '김장 할인전' 2025-11-15 07:00:03
등 유모차, 궁중 비책·그린핑거 등 유아워시·샴푸, 마더케이·조르단 등 위생용품을 선보인다. 와우회원은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20% 추가 할인쿠폰도 받을 수 있다. ▲ 롯데온 = 온라인 브랜드 소상공인 육성사업(TOPS)을 통해 발굴한 브랜드 3사의 오프라인 팝업 행사를 오는 19일까지 수원 타임빌라스몰 1층에서...
리필드 '부스터 프로', 올리브영 전체 판매 1위 기록 2025-11-13 10:44:41
“올리브영 전체 판매 1위는 단순한 판매 랭킹 이상의 의미를 가진다”며 “소비자들이 리필드를 신뢰할 수 있는 두피 전문 브랜드로 인식하기 시작한 결과”라고 밝혔다. 이어 “소비자들의 인식이 탈모샴푸로만 관리하던 구시대적 두피 관리 방식에서 벗어나, 두피에도 수분감과 유효 성분들을 채우는 방식으로 점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