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과자도 음료도 라면도 올라…편의점서 1천원짜리로 살 게 없다 2025-04-13 06:35:00
생수는 1∼2위인 제주개발공사 삼다수와 롯데칠성 아이시스가 2023년 1천100원으로 뛰었고, 농심 백산수는 지난해 말 1천원으로 올랐다. 오비맥주 카스 355㎖는 이달에 2천500원으로 250원 인상됐다. 소주는 하이트진로 참이슬과 롯데칠성 처음처럼이 나란히 1천900원이다. 편의점 업계는 고물가 시대에 가성비를 중시하는...
한경ESG Vol.44 - 2025년 02월호 2025-02-11 08:48:08
줄인 아이시스, 대형 마트서 만난다 BEST ESG 삼구이앤씨의 성장 비결은 '사람 중심 ESG 경영' 다이닝브랜즈, 친환경 상생경영 토대로 해외시장 개척 서울주택도시공사, 지속가능한 도시환경 조성에 앞장 청정 해남군, 지속가능발전 위한 혁신 모델 제시 LEARNING [정책 인사이트] 트럼프도 기후변화를 통상 무기로...
플라스틱 줄인 아이시스, 대형 마트서 만난다 2025-02-04 06:01:12
얻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아이시스를 중심으로 수용성 접착제 사용, 무라벨 제품 출시, 재생 플라스틱 활용 등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활동을 전개해왔다. 특히 초경량 아이시스 등 사례를 발굴하며 페트병을 경량화하는 데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질소 충전 방식은 국내외에서 탄산음료, 주스, 커피, 과자 등...
롯데칠성, 지속가능성에 방점…미래 경쟁력 창출 2025-01-24 10:59:48
최초로 페트병 몸체에 라벨을 없앤 무라벨 제품 '아이시스8.0 ECO'를 선보였다. 아이시스 고유의 브랜드를 라벨 대신 용기에 표현해 페트병 재활용 효율을 높이고 플라스틱 라벨 사용을 절감하자는 복안이다. 롯데칠성음료가 무라벨 제품 확대의 노력에 따른 2023년 플라스틱 사용 절감량은 182톤에 달했다. 이는...
"햇반 사면 기부된다"…네이버 해피빈, 착한 구매 캠페인 2025-01-14 14:59:48
나눔햇반, 롯데칠성음료의 아이시스8.0 생수, 매일유업의 소화가 잘 되는 우유, 유한킴벌리의 크리넥스 종이 물티슈 등이다. 네이버 해피빈 관계자는 “더욱 다양한 굿브랜드 캠페인을 기획해 기업 사회공헌을 돕고 이용자 참여를 이끌며 온라인 기부 문화를 활성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지은 기자 jeong@hankyung.com
"햇반·우유 사면 기부"…해피빈 굿브랜드 캠페인 18만명 참여 2025-01-14 09:51:23
제일제당의 나눔햇반, 롯데칠성음료의 아이시스 8.0 생수, 매일유업[267980]의 소화가 잘 되는 우유, 유한킴벌리의 크리넥스 종이 물티슈 등이 참여하고 있다. CJ제일제당[097950]의 경우 판매 수익금 1억원을 돌봄 공백 아동 청소년에게 전달했고, 소비자들의 반응에 힘입어 연중 사업으로 확대 운영 중이라고 네이버 측은...
롯데칠성, 초경량 아이시스 마트에서도 판매…"채널 확대" 2025-01-08 08:56:02
충전 기술을 적용해 내부 압력으로 패키지 안정성을 유지하도록 했다. 초경량 용기를 썼기 때문에 버릴 때는 손쉽게 구겨 재활용할 수 있다. 친환경 가치 소비 트렌드에 따라 아이시스는 출시 80일 만에 누적 134만 병이 판매됐다. 롯데칠성은 올해 아이시스 8.0 제품에도 질소 충전 기술을 적용해 플라스틱 사용을...
[게시판] 네이버 해피빈, 롯데칠성음료와 굿브랜드 캠페인 2024-11-01 09:25:04
아이시스 ECO' 전 제품과 식물성 음료 '오트몬드 오리지널' 등 2가지 음료를 선정해 제품 수익금 일부를 미래 세대를 위한 환경 사업에 기부할 예정이다. 굿브랜드 상품은 네이버 '롯데칠성음료 브랜드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롯데칠성음료, 국내 최초로 질소 충전 기술 적용…'초경량 아이시스' 생수 돋보이네 2024-10-23 16:00:16
중량을 9.4g으로 18.9% 줄인 게 특징이다. 1997년 아이시스 출시 당시 용기 무게인 22g과 비교하면 57% 수준으로 낮아졌다. 롯데칠성음료는 2020년 1월 국내 생수 브랜드 최초로 페트병 몸체에 라벨을 없앤 무라벨 제품 ‘아이시스 8.0 ECO’를 선보였다. 무라벨 제품 확대 노력의 결과 지난해 플라스틱 사용 절감량은...
[게시판] 대홍기획·롯데칠성음료, '초경량 아이시스' 론칭 캠페인 2024-10-18 09:16:49
밝혔다. 초경량 아이시스는 국내 최초 페트 안전성 보강 질소 충전 기술을 도입해 11.6g(500mL 기준)이었던 기존 페트병 무게를 9.4g으로 낮췄다. 플라스틱 사용량은 줄이고 분리배출도 용이하도록 했다. 대홍기획은 초경량 아이시스의 장점을 질문과 답변 형식의 콘셉트로 표현했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