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생(苦生) 말고, 고생('고'객처럼 '생'각)하라 2022-09-30 11:19:25
필요할 때는 그들의 불편한 점을 해결해 주자. 모름지기 내가 먼저 나서 행동하고 마음을 보여주면 상대방도 마음을 연다. 고객처럼 생각하자. 아니, 고객처럼 행동하자. 다 함께 살만한 세상을 원한다면! ※ 한경닷컴에서 한경 CMO 인사이트 구독 신청을 하시면, 이유재 석좌교수의 글과 다른 콘텐츠를 메일로 받아보실 수...
‘고객 접점’ 핵심 인재에게 맡겨라 2022-09-23 10:21:01
야간 근무를 하는 부서에 대해서는 휴무나 연차 기간을 타 부서보다 길게 사용하도록 배려해 주는 것이다. 고객 접점, 고객 경험을 좌우하는 결정적 순간이다. 능력 있는 직원에게 맡겨야 하지 않을까? ※ 한경닷컴에서 한경 CMO 인사이트 구독 신청을 하시면, 이유재 석좌교수의 글과 다른 콘텐츠를 메일로 받아보실 수...
'라방' 쇼호스트의 최고 조력자는 애청자다 2022-09-16 13:24:49
때도 고객에게 적극적으로 의견을 구하고 손을 내밀어 회복 과정에 고객을 동참시킬 필요가 있다. 역설적으로 들릴지 모르지만 고객과의 오랜 관계를 꿈꾼다면 명심하자. 문제 해결도 고객과 함께. ※ 한경닷컴에서 한경 CMO 인사이트 구독 신청을 하시면, 이유재 석좌교수의 글과 다른 콘텐츠를 메일로 받아보실 수...
장경섭·이유재·이경무 서울대 석좌교수로 임용 2022-09-02 17:58:35
2일 장경섭 사회학과 교수(왼쪽), 이유재 경영학과 교수(가운데), 이경무 전기정보공학부 교수(오른쪽)를 석좌교수로 임용했다. 서울대는 노벨상 또는 이에 준하는 국제 학술상을 받거나 탁월한 연구 업적 등을 쌓은 교내외 인사를 석좌교수로 임용해 연구를 지원하고 있다. 석좌교수에게는 학술연구 활동 수당 지급, 교원...
열대식물 가득 아마존 건물 '스피어스'…감정노동 완화 2022-09-02 11:14:24
사람들이 마음이음 연결음을 듣고 순간 마음이 누그러졌다고 한다. 감정노동이야말로 극한직업이다. 주위의 감정노동자에게 따뜻한 말 한 마디 건네자. 다 같이 살기 좋은 세상으로 가는 첫 걸음이다. ※ 한경닷컴에서 한경 CMO 인사이트 구독 신청을 하시면, 이유재 석좌교수의 글과 다른 콘텐츠를 메일로 받아보실 수...
반품 기회 놓친 고객에게 꽃과 카드 보낸 '주인' 같은 직원 2022-08-26 11:57:54
정말로 만족스러운 경험을 했는지 항상 자문해봐야 한다.’ 노드스트롬의 회의실에 붙어 있는 슬로건들이다. 직원들의 주인의식이 느껴지지 않는가? 직원에게 힘을 실어줘라. 주인처럼 행동하도록. ※ 한경닷컴에서 한경 CMO 인사이트 구독 신청을 하시면, 이유재 교수의 글과 다른 콘텐츠를 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7천개 매장 문 닫고…‘초심으로 돌아가자’ 2022-08-19 08:57:20
경영진의 직무유기다.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려면 경영진의 역량 개발도 필수적이다. 직원과 경영진이 하나가 되어야 지속가능한 성과를 낼 수 있다. 명심하자. 끝없는 교육 훈련, 임직원 모두의 몫이다. ※ 한경닷컴에서 한경 CMO 인사이트 구독 신청을 하시면, 이유재 교수의 글과 다른 콘텐츠를 메일로 받아보실 수...
신입사원에 '퇴사 보너스'까지…인재(人材) 확보 전쟁 2022-08-12 11:17:39
사람을 모아 놓으면 인재(人材)요. 이를 잘 관리하면 인재(人財)가 되지만, 잘못 관리하면 인재(人災)가 된다. 진지하게 생각해 보자. 우리 조직은 어떤 인재를 뽑고 있나? 나는 어떤 인재일까? ※ 한경닷컴에서 한경 CMO 인사이트 구독 신청을 하시면, 이유재 교수의 글과 다른 콘텐츠를 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직원, 주주, 고객 중 OO이 가장 중요하다" 2022-08-05 14:14:44
그것은 경영자의 탓이다. 회사가 고객을 핵심가치로 내세운다면 외부고객만을 강조할 것이 아니라 내부고객인 직원도 존중해야 한다. 직원 행복을 위한 내부마케팅, 고객 행복과 기업 성장을 위한 출발점이다. ※ 한경닷컴에서 한경 CMO 인사이트 구독 신청을 하시면, 이유재 교수의 글과 다른 콘텐츠를 메일로 받아보실 수...
“우유 엎지르고 나서…” 2022-07-29 10:39:16
엎지르고 나서 그 다음이 중요하다” 잘못을 범하고 나서 어떻게 하느냐가 판세를 바꿀 수 있기 때문이다. “포기하지마” 오래 전 유행했던 노래로만 생각하지 말자. 실수한 순간이야말로 전화위복의 기회다.※ 한경닷컴에서 한경 CMO 인사이트 구독 신청을 하시면, 이유재 교수의 글과 다른 콘텐츠를 메일로 받아보실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