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시카 징글' 뜨자 후크송 광고 주목…브랜드명 내내 반복 2020-03-08 09:05:01
광고는 브랜드 이름만 광고 내내 반복하는 후크송 때문에 온라인상에서 '올해의 수능 금지곡 1위 후보'로 언급되는 등 화제를 모으고 있다. 15초 분량의 광고에 '트레일 블레이저'란 단어가 6번 등장하며 30초짜리 광고에는 총 13번 나온다. 광고를 제작한 제일기획 관계자는 "다양한 브랜드가 경쟁 중인...
한국지엠, 트레일블레이저 알리기에 적극 나서 2020-01-22 11:32:40
두 단어의 라임이 반복되는 후크송으로 집중도를 높였다. 이와 함께 회사는 마케팅 캠페인도 시행한다. 쉐보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트레일블레이저 견적 상담을 신청한 소비자 중 2,02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또한, 견적 상담 이후 제한된 기간 안에 계약·출고를 마친 소비자 중...
참좋은여행사, 연말 맞아 감성 자극 라디오 캠페인 펼쳐 2019-11-21 09:18:06
매체 특성상 자극적이고 반복되는 후크송을 내보내는 것이 효과가 높다. 그러나 쏟아지는 자극적인 광고들 속에서 차분하게 다가가 감성을 자극하는 캠페인이 나오면 오히려 청취자들이 더 주목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감성자극 라디오 캠페인은 내년 3월까지 꾸준히...
'보컬플레이2' 사이버대 재학생의 중독성 강한 '역대급 후크송' 무대 2019-10-19 22:39:01
자작곡으로 2200만 조회수를 기록한 사이버 대학 재학생이 강렬한 후크송으로 보컬플레이 심사위원을 사로잡았다. 채널A의 대학생 뮤지션 발굴 프로젝트 ‘보컬플레이 : 캠퍼스 뮤직 올림피아드(이하 보컬플레이2)’에 한 번 들으면 잊을 수 없는 ‘역대급 중독성’의 무대가 찾아온다. 19일 방송...
광고 속 춤, 자꾸 떠올라…'수능금지광고' 아시나요 2019-10-14 17:57:18
별칭이 붙었다. 수년 전까지만 해도 후렴구가 강렬한 ‘후크송’이 수능금지곡으로 꼽혔다. 이런 기억하기 쉬운 리듬과 가사에 춤을 붙인 ‘후크 광고’가 잇따라 대박을 내고 있다. 기업명, 상품명을 단순 반복하는 멜로디에 따라하기 쉬운 춤을 더한 광고가 트렌드가 되고 있다. 제일기획은 14일 누...
“나의 선택은 전문대로~”, 전문대교협 전문대학 브랜드 로고송 발표 2019-09-24 18:02:00
따라 부를 수 있는 ‘전문대학 브랜드 로고송’을 발표했다. ‘전문가를 만드는 힘 전문대학’ 이란 제목으로 제작된 ‘전문대학 브랜드 로고송’은 특정가사인 ‘~대로’ 라는 말을 반복해서 들을 수 있게 하고 밝고 명랑한 후크송으로 작사, 작곡이 이뤄졌다. 특히 “나의 진로는 내 뜻대로 ,...
세븐틴, 컴백 하루 만에 해외 아이튠즈 24개 지역 1위…글로벌 영향력 과시 2019-09-17 21:25:00
관련해 분위기 있는 비주얼과 잊혀지지 않는 가성, 강렬한 후크를 특징으로 꼽은 것에 더해 “시각적으로도 ‘독:Fear’은 중독적이다. 풍부한 색감과 다양한 질감이 비디오에 어둡고 영화적인 느낌을 준다”며 뮤직비디오에 관한 호평까지 아끼지 않아 눈길을 끈다. 뿐만 아니라 영국 음악 전문지 NME...
세븐틴, 美-英 유명 매체 극찬→해외 아이튠즈 24개 지역 1위 ‘글로벌 HOT 대세’ 2019-09-17 15:38:19
비주얼과 잊혀지지 않는 가성, 강렬한 후크를 특징으로 꼽은 것에 더해 “시각적으로도 ‘독:Fear’은 중독적이다. 풍부한 색감과 다양한 질감이 비디오에 어둡고 영화적인 느낌을 준다”며 뮤직비디오에 관한 호평까지 아끼지 않아 눈길을 끈다. 뿐만 아니라 영국 음악 전문지 NME 역시 “세븐틴이 매우 기대되는 세...
"밀레니얼 취향 저격"…동원참치 CF, 온라인 조회수 1,500만 돌파 2019-08-19 11:12:24
미역국 등의 요리법이 소개됐다. ‘동원참치 송’으로 불리는 CM 송도 인기다. 중독성 있는 가사와 리듬의 후크송으로,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각종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올해의 수능금지곡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동원F&B는 최근 다양한 마케팅 방식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참치 레시피를 알리고 있다. 지난해 출시된...
블랙핑크, ‘붐바야’ 안무 영상 1억뷰 돌파…통산 3번째 안무 영상 억대뷰 돌파 2018-12-07 08:58:50
신스 사운드가 인상적이며 `오빠`를 외치는 후크 부분이 강한 중독성을 지닌다. 당시 블랙핑크는 ‘붐바야’로 신인 걸그룹 최초로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글로벌적으로 큰 인기를 누린 바 있다. ‘뚜두뚜두’, ‘마지막처럼’에 이어 ‘붐바야’ 안무 영상까지 1억뷰를 돌파함에 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