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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어스·KB손해보험·KB손해사정, '이륜차 정비문화 정착' MOU 체결 2023-08-11 09:00:02
소비자 피해 및 사회적 손실이 컸다”고 설명하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최초로 항목별 부품값, 작업시간, 공임수가 등이 투명하게 공개된 견적을 사용함에 따라 보상 역량 증대, 나아가 일선 현장에서의 분쟁 해결이 원만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온어스 그룹의 김종호 대표이사는 “KB와의 업무협약이...
'예약 당일 취소했는데도 환불 거부'…4년간 숙박 불만 9천건 2023-08-10 12:00:00
62.1%를 차지했다.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은 계약 내용이 적힌 예약 확인서 등을 받은 날로부터 일주일 이내에는 청약 철회가 가능하다고 규정한다. 하지만 이들 업체는 자체 규정을 우선해 A씨 사례처럼 취소 시점이나 숙박 이용일로부터 남은 기간과 관계 없이 예약 취소나 환불이 쉽지...
금융분쟁 조정, 11월부터 빨라진다 2023-07-25 17:38:00
오는 11월부터 금융소비자와 금융회사 간 분쟁의 해결 기간을 단축해주는 신속상정제도(패스트트랙)가 도입된다. 일정 요건을 충족한 분쟁 조정은 최대 30일에 달하는 ‘합의 권고’ 절차를 거치지 않고 심의 단계로 넘어간다. 그만큼 분쟁 조정에 걸리는 시간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금융위원회는 이 같은 내용의...
극한호우에 환불불가?…'숙박시설 취소' 소비자 상담 19%↑ 2023-07-23 06:24:06
"소비자분쟁 해결 기준에서 천재지변은 굉장히 보수적으로 해석된다"며 "큰 비가 예상되더라도 고속버스 이용, 운전 등을 통한 이동이 어렵다는 점을 입증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소비자분쟁해결 기준상 환급 요건에 해당한다고 보더라도 펜션 주인이 거부하면 강제할 수 없다. 소비자분쟁해결 기준은 구속력이...
극한호우에도 환불 불가?…'숙박시설 취소' 소비자 상담 19%↑ 2023-07-23 06:20:01
"소비자분쟁 해결 기준에서 천재지변은 굉장히 보수적으로 해석된다"며 "큰 비가 예상되더라도 고속버스 이용, 운전 등을 통한 이동이 어렵다는 점을 입증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소비자분쟁해결 기준상 환급 요건에 해당한다고 보더라도 펜션 주인이 거부하면 강제할 수 없다. 소비자분쟁해결 기준은 구속력이...
"비오는데 여행을 어떻게 가요"…폭우 취소 숙박비 환불될까 [이슈+] 2023-07-18 08:20:37
문제가 되는 상황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지난해 숙박시설 관련 소비자 피해구제를 신청한 건수는 모두 1428건으로 이 중 40%가량이 여름 휴가철과 장마·태풍이 겹치는 7∼9월에 집중됐다.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르면 기후 변화 및 천재지변으로 소비자의 숙박 지역...
"천재지변 아니라고?"…물난리에도 환불 거절한 펜션 '논란' 2023-07-17 20:33:04
분통을 터트렸다.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르면 호우, 대설, 태풍 등의 이유로 숙박·오토캠핑장 시설예약을 취소할 경우 전액 환급할 수 있다. 다만 법적 구속력이 없고, 천재지변에 대한 구체적인 기준이 마련되지 않아 소비자와 판매자 간 갈등이 빚어지고 있다. 한편 이번 일과 관련해 공주시 관계자는...
'물난리' 환불되나…펜션 업주 "일단 오세요" 2023-07-17 17:28:43
분통을 터트렸다.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분쟁해결기준 규정상 호우, 대설, 태풍 등의 이유로 숙박·오토캠핑장 시설예약을 취소할 경우 전액 환급할 수 있다. 다만 법적 구속력이 없다 보니 환불을 놓고 여전히 소비자와 업주 간 갈등이 이어지는 상황이다. 공주시 관계자는 "15일 공주는 호우경보가 발령 중이어서 전액...
금감원 '민원·분쟁조정' 고객만족도 72점…주요업무 중 최하 2023-07-10 06:12:00
대한 고객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민원·분쟁조정' 부문이 가장 낮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감원에서 업무지원을 받은 금융사·금융소비자의 지난해 금감원 업무수행 종합만족도는 평균 86.6점이었다. 공시심사, 검사제재, 인허가·승인·등록, 회계감독, 금융교육, 건전성·영업...
삼성생명, 고객과 상생 최우선 목표…고객 경험 혁신 추진 2023-07-06 09:00:18
‘신속 해결 지원팀’도 주목할 만하다. 현장과 상시 소통 체계를 구축해 소비자 불편사항에 대한 해결책을 지원한 것이 좋은 예다. 금융소비자보호법에서 정한 판매원칙에 따라 보험상품이 고객에게 적법하게 판매될 수 있도록 판매과정 관리 체계를 구축한 것 역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아울러 불완전판매 예방활동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