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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멀티 LLM'으로 기업·공공용 생성 AI 시장 공략 2023-08-23 10:02:39
인공지능컨택센터(AICC) 기업 페르소나AI와 LLM 구축 사업 협력을 추진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관련 생태계를 확대하고 있다. SKT는 행정안전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에서 추진하고 있는 LLM 기반 사업 참여를 준비하고 있으며, 금융권을 중심으로 한 LLM 기반 서비스 구축 프로젝트도 추진 중이다. SK그룹 내 대형 제조...
닥터테일, 30억 투자 유치…에이슬립, 알고케어와 협업 [Geeks' Briefing] 2023-08-21 14:24:53
AI컨택센터 스타트업 페르소나AI에 투자 SK텔레콤이 AI컨택센터(AICC) 스타트업 페르소나AI에 전략적투자자(SI)로 참여해 3대 주주에 올라섰다. AICC란 인공지능(AI) 기반 고객센터로 음성 엔진, 음성 인식, 문장 분석 등 각종 AI 기술을 적용해 상담원 연결을 위한 대기 시간 없이 AI 챗봇과 콜봇을 통해 24시간 상담할 수...
달아오르는 AI 콜센터 시장…SKT, AICC 개발사 페르소나AI에 투자 2023-08-21 10:32:01
센터에 인공지능(AI)을 적용하는 AI 컨택센터(AICC) 사업을 강화한다. AICC 컨설팅, 인프라 구축, 유지보수 등 전 과정을 제공하는 종합 AICC 사업자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SK텔레콤은 국내 AICC 개발사 페르소나AI에 주요 전략적 투자자(SI)로 참여해 3대 주주 지위를 획득했다고 21일 발표했다. AICC는 고객센터에...
SKT, AI컨택센터 선도기업 페르소나AI에 투자…3대주주로 2023-08-21 09:50:47
컨택센터 선도기업 페르소나AI에 투자…3대주주로 (서울=연합뉴스) 강건택 기자 = SK텔레콤[017670]은 국내 최고 수준의 AI컨택센터(AICC) 개발사인 페르소나에이아이에 주요 전략적투자자(SI)로 참여해 이 회사 3대 주주에 올라섰다고 21일 밝혔다. AICC란 인공지능(AI) 기반 고객센터로 음성엔진, 음성인식, 문장분석 등...
SKT, AI컨택센터 기업 '페르소나AI' 3대 주주로 2023-08-21 09:14:28
결합해 고객센터 기능을 도입 즉시 이용할 수 있는 CCaaS(Contact Center as a Servic)를 출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비용부담이 큰 중소규모 업체도 구독형 AICC서비스를 손쉽게 도입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양사는 앞으로 컨택센터 영역에 그치지 않고 음성AI를 활용하여 음성인식 키오스크(KIOSK), 음성인식 로봇 등...
풀무원, 고객용 챗봇 '풀무원 GPT' 개발…24시간 고객문의 대응 2023-08-17 09:12:03
AI 컨택센터를 설치 운영할 예정이다. 풀무원 정보기술실이 개발하는 풀무원 GPT는 하이브리드 챗봇 형태로 개발된다. 하이브리드 챗봇은 정해진 시나리오에 따라 답변하는 시나리오 기반 챗봇과 인공지능 언어 모델 중 하나인 거대언어모델(LLM), 챗GPT 3.5를 결합한 대화형 챗봇이다. 풀무원은 이에 대해 "미리 준비해둔...
루키스, VERINT 화자인증 솔루션 금융결제원 인증 획득 2023-08-16 11:23:23
인증에 획득한 화자인식 솔루션은 글로벌 컨택센터 솔루션 전문기업인 VERINT의 최첨단 화자인식 솔루션으로 국내 금융고객사 적용을 위해 금융결제원의 바이오정보 분산관리 적합성 시험 및 인증 성능 시험 등 모든 유형에서 합격과 적합성 판정을 받았다. 화자인증 솔루션은 사전 등록된 고객의 음성정보와 실제 고객과의...
삼성전자서비스, 태풍 피해지역 '특별점검' 실시 2023-08-14 14:59:29
고성군 거진청소년문화의집에 이동식 서비스센터를 설치하고 침수된 가전제품 세척, 무상점검, 수리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침수 피해가 집중된 일부 지역에서는 서비스 엔지니어들이 피해 가구를 직접 순회하며 가전제품 점검 및 수해 복구를 지원한다. 휴대폰 점검 장비가 탑재된 버스도 현장에 투...
"AI가 금융비서"…KB손보, 미래컨택센터 구축 2023-08-14 09:41:46
고객중심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인공지능 혁신기술이 적용된 '미래컨택센터(FCC, Future Contact Center)' 구축을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 KB손해보험이 선보인 FCC는 KB금융그룹 7개 계열사의 콜센터를 혁신기술 기반의 표준화된 플랫폼으로 구축하는 'KB FCC 구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게시판] KB손해보험, 인공지능 기술 적용 '미래컨택센터' 구축 2023-08-14 09:24:24
[게시판] KB손해보험, 인공지능 기술 적용 '미래컨택센터' 구축 ▲ KB손해보험은 인공지능 혁신기술을 적용한 '미래컨택센터(FCC)'를 구축했다고 14일 밝혔다. FCC가 선보이는 대표적인 서비스 '콜봇'은 음성인식기술(STT)과 음성합성기술(TTS)을 결합해 음성으로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상담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