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편의점도 뷰티 유통시장 참전…올리브영·다이소에 도전장 2024-09-29 06:00:06
뷰티 특화 점포를 선보인 것도 그 일환이다. GS25와 CU는 여러 중소 화장품 브랜드와의 협업을 기반으로 상품 구색을 확대하는 쪽에 힘을 쏟고 있다. 편의점업계 한 관계자는 "화장품이 앞으로 편의점을 먹여 살릴 미래 콘텐츠로 성장할 것이 분명해 보이는 만큼 앞으로 그 비중은 점점 높아질 것"이라며 "이런 점에서...
뭉·마녀공장이 편의점에…세븐일레븐, 패션뷰티 특화점포 첫선 2024-09-29 06:00:01
뭉·마녀공장이 편의점에…세븐일레븐, 패션뷰티 특화점포 첫선 기존 점포 대비 구색 30% 늘려…외국인·MZ 수요 선점 전략 "소매품 채널서 신선한 경험 파는 '뉴리테일 플랫폼' 전환"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동대문 복합쇼핑몰 '던던'(옛 롯데피트인)에 패션과 뷰티상품을...
세븐일레븐, 자립준비청년 돕는 '청년그린 편의점' 선봬 2024-09-26 09:23:27
공동으로 기획해 운영하는 사회공헌형 특화매장이다. 경기도 내 자립준비청년들이 편의점에서 근무하며 직업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점포 운영으로 발생하는 수익은 자립준비청년을 위해 사용된다. 세븐일레븐은 1년 이상 우수 운영자에게 창업 및 취업 때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은 당일 경기도사회적경제...
"外人고객 잡아라"…하나금융, 전담팀 꾸린다 2024-09-23 17:17:28
대상 영업을 대폭 늘리기 위한 조치다. 외국인 특화점포, 금융·비금융 서비스 등을 발 빠르게 확대하겠다는 구상이다. 외국인 계좌 연간 10만 개 급증23일 금융권에 따르면 하나은행은 최근 전사적인 ‘외국인 고객 태스크포스(TF)’를 꾸렸다. 외국인 고객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추가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서다. 은행 ...
국민은행 '점심시간 집중영업'…전국 41개 점포로 확대한다 2024-09-22 18:09:19
9시~오후 4시에서 오전 9시~오후 6시로 연장한 특화 지점 ‘9To6(나인 투 식스) 뱅크’를 지난해 8월부터 전국 82곳으로 늘려 영업점을 방문하는 오프라인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국민은행은 디지털 금융이 익숙지 않은 고령층을 위한 ‘KB시니어라운지’도 운영 중이다. KB시니어라운지는 노인복지관을 주 1회 직접...
하나은행, 평택에 외국인 특화 점포 열어 2024-09-19 17:25:08
전용 특화 점포인 ‘평택외국인센터점’을 열었다. 이 지점은 영어와 태국어, 말레이어 등 38개 언어의 실시간 통·번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외국인 직원을 창구에 배치해 의사소통을 돕는다. 평일 은행 방문이 어려운 외국인 근로자를 위해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주말 영업도 한다. 점포 내부에 한글 수업 등...
하나은행, 외국인 손님 전용 특화점포 평택에 열어 2024-09-19 11:42:53
특화점포인 ‘평택외국인센터점’을 열었다. ‘평택외국인센터점’은 다국적 외국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경기도 평택과 화성, 안성 등 경기 남부 지역 근로 및 거주 외국인들에게 금융거래 접근성을 제고하고 국내 최고 외국환 전문은행인 하나은행만의 차별화된 외국인 특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외국인 손님...
하나은행, 외국인 특화 점포 '평택외국인센터점' 개점 2024-09-19 09:48:57
하나은행, 외국인 특화 점포 '평택외국인센터점' 개점 (서울=연합뉴스) 민선희 기자 = 하나은행은 경기도 평택시 평택동에 외국인 전용 특화 점포 '평택외국인센터점'을 개점했다고 19일 밝혔다. 외국인 고객 전용으로 운영되는 '평택외국인센터점'에는 ▲ 인공지능(AI) 기반 실시간 다국어 통번역...
백화점들, 바샤커피부터 디즈니까지 브랜드 '유통권' 확보 경쟁 2024-09-17 07:02:00
배스앤바디웍스를 백화점 점포 내 입점뿐만 아니라 신세계백화점이 운영하는 화장품 편집숍인 시코르를 중심으로 오프라인 매장을 확대해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들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백화점은 2017년 영국의 대표적인 홍차 브랜드 포트넘앤메이슨의 유통권도 확보해 운영하고 있다. 커피 시장과 함께 한국...
"여기 편의점 맞아?" 대변신…어떻게 달라졌나 보니 2024-09-14 21:23:20
특화 매장인 ‘라면 라이브러리’ 매장을 가맹점으로까지 확대하고 있다. 지난 6개월 동안 판매된 라면은 총 9만여 개로 하루 평균 라면 판매량은 일반 매장에 비해 10배 이상 많다. 이외에도 주류 특화 편의점을 운영해 전체 점포의 3분의 1 면적을 주류 특화 존으로 구성했다. 해당 매장은 일반 점포에 비해 주류 매출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