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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장 뜯으면 환불 불가…전자상거래법 위반" 2020-02-05 17:55:14
환불이 불가능하다’고 하는 것은 위법이라는 공정거래위원회의 판단이 나왔다. 공정위는 5일 온라인쇼핑 사업자인 신세계와 우리홈쇼핑이 소비자에게 ‘제품의 포장이나 박스를 개봉하면 환불이나 교환이 불가능하다’고 고지한 것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포장 뜯어도 환불"…신세계·롯데홈쇼핑 대기업 첫 시정명령 2020-02-05 17:16:32
온라인 거래는 구매결정 단계에서 직접확인이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동일 법률 제21조 제1항 제1호에는 청약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지 않음에도 청약철회가 불가능하다고 고지한 행위는 거짓된 사실을 알려 소비자들의 청약철회 등을 방해하는 행위에 해당한다고 명시돼있다. 신세계는 2017년 4월 20일부터 6월 30일까지...
'포장 개봉시 반품불가' 스티커는 위법…신세계에 과징금 2020-02-05 12:00:06
불가' 고지한 롯데홈쇼핑도 과징금 (세종=연합뉴스) 신호경 기자 = "포장 개봉으로 이 스티커가 훼손되면 반품(환불)·교환이 불가능합니다" 최근 온라인 구매 상품 등의 포장에서 이런 문구를 자주 보게 되지만, 공정거래위원회는 이런 경고가 법이 보장하는 소비자의 정당한 '청약철회권'을 제한하는 것으로...
대한항공도 中노선 대거 운항 중단·감편…우한 운휴도 연장(종합) 2020-01-30 15:21:34
당국이 우한 공항의 모든 항공편에 대해 운항 불가 결정을 내림에 따라 지난 23일 주 4회 운항하던 인천∼우한 항공편의 운항을 중단한 바 있다. 향후에도 우한 노선 운항 여부는 현지 상황에 따라 결정될 예정이다. 아울러 대한항공은 신종 바이러스 확산을 방지하고 관광지 폐쇄, 출장 제한 등으로 급감한 중국 수요에...
신종코로나 확산 우려에 닫힌 中하늘길…항공사, 운항 중단 확산(종합) 2020-01-29 16:31:36
본토 노선 뿐 아니라 홍콩이나 마카오를 오가는 노선의 환불 수수료도 면제해주기로 했다. 대한항공[003490] 역시 현재 일부 중국 노선의 운항을 잠정 중단하는 방안 등을 놓고 내부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대한항공은 중국 본토 기준으로 25개 도시 33개 노선에 운항하고 있다. 이에 앞서 대한항공은 중국 당국이 우...
신종코로나 확산 우려에 닫힌 中하늘길…항공사, 운항 중단 확산 2020-01-29 15:01:38
27일까지 발권한 해당 노선 항공편의 환불 수수료는 면제하기로 했다. 앞서 전날에는 에어서울이 인천∼장자제 노선과 인천∼린이(臨沂) 노선의 운항을 잠정 중단한다고 밝혔다. 우한이 아닌 다른 중국 지역을 오가는 노선의 운항을 중단한 것은 에어서울이 국내 항공사 중 처음이다. 특히 인천∼장자제 노선은 작년 5월...
소독제 세차·2주 휴식·중국 여행 환불...'신종 코로나' 대책 세우는 스타트업 2020-01-28 15:39:55
상품 취소를 원할 시에 전액 환불 가능하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전액 환불 지원 대상이 되는 지역은 감염 상황이 악화된 중국 본토와 홍콩, 마카오다. 환불불가 상품을 예약했더라도 취소를 원하는 경우 전액 환불을 지원한다. 예약 날짜에 제한없이 이번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진행한다. 김남영 기자 nykim@hankyung.com...
'우한 폐렴' 확산에…에어서울, 중국 모든 노선 운항 중단 2020-01-28 15:22:33
환불 위약금을 면제하기로 했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우한 폐렴에 대한 우려가 확산하면서 관련 문의가 많은 상황"이라면서 "항공기 소독을 철저히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공항 종사자와 운항 승무원에게도 국제선 전 노선에서 마스크와 장갑 착용을 의무화하는 등 적극적으로 예방 조치를...
에어서울, 모든 중국노선 운항 잠정중단…"신종코로나 확산우려"(종합) 2020-01-28 11:28:35
운항이 재개될 때까지 여정 변경과 환불 위약금을 면제하기로 했다. [https://youtu.be/ortetbRCCzA] 에어서울 관계자는 "우한 폐렴에 대한 우려가 확산하면서 관련 문의가 많은 상황"이라며 "항공기 소독을 철저히 하고 있으며 공항 종사자와 운항·캐빈 승무원에게도 국제선 전 노선에서 마스크와 장갑 착용을 의무화하는...
"한국도 우한폐렴 발생" 태국 파타야서 한국인 예약 일방취소 2020-01-26 18:00:29
"환불 불가 상품인데 무료취소를 해드렸다", "숙박비의 10%를 보상금으로 지급하면 되겠느냐"는 등 이번 문제를 돈과 연관된 문제로만 여겼다는 것이다. 업체를 통해 해당 숙소 예약을 한 만큼 책임 있는 자세로 정확한 예약 취소 이유가 무엇인지 파악해 고객에게 알려줄 의무가 있음에도, "자신들도 연락이 안 된다"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