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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법인보험대리점 순익 32% 감소…불완전판매율은 개선 2022-05-26 18:10:39
경우 13회차 유지율은 생명보험이 1.33%p, 손해보험이 0.47%p 올랐다. 보험대리점협회 관계자는 "소비자신뢰 지수인 불완전판매율과 유지율이 큰 폭으로 개선된 점은 금융소비자보호법의 시행과 더불어 협회를 중심으로 한 대형 GA의 선제적인 준법 감시, 내부통제 강화 등의 영향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보험판매대리점(GA) 불완전판매율 전년보다 44% 줄었다 2022-05-26 16:24:19
이상 보험료를 꼬박꼬박 납부하며 계약을 유지하는 비율(13회차 유지율)도 일제히 개선됐다. 생명보험의 경우 13회차 유지율은 전년 대비 1.33%포인트 상승한 83.32%를 기록했으며 손해보험 역시 전년보다 0.47%포인트 오른 84.36%를 나타냈다. 시스템이 잘 갖춰진 대형 GA일수록 불완전판매율이 낮은 것으로 조사됐다. 실...
작년 법인보험대리점 실적 감소 속 불완전판매율 대폭 개선 2022-05-26 12:03:43
0.05%로 크게 개선됐다. 계약유지율의 경우 13회차 유지율은 생명보험이 1.33%포인트, 손해보험이 0.47%포인트 개선됐다. 협회는 "소비자신뢰 지수인 불완전판매율 및 유지율이 큰 폭으로 개선된 점은 금융소비자보호법의 시행과 더불어 협회를 중심으로 한 대형 GA의 선제적인 준법 감시 및 내부통제 강화 등 GA 업계의 ...
신용평가기관 신뢰도 `역대 최고`…한신평, NICE 앞섰다 2022-05-25 10:42:12
대표하는 평가지표(부도율·등급유지율 등 계량지표)를 점수화하는 정량평가(50% 반영)와 시장 전문가 대상 설문조사인 정성평가*(50% 반영)로 구성된다. 신용등급의 정확성 부문에서 정량 및 정성평가를 종합한 결과, 한국신용평가가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고, 신용등급의 안정성과 예측지표 유용성에서도 한국신용평가가...
장금선 동양생명 경기사업부 새중앙지점 FC "고객은 함께 성장하는 평생 동반자" 2022-05-18 14:56:25
성사시켰다. 이렇게 유치한 보험 계약의 13회차 유지율만 98.4%에 달한다. 장 설계사는 “관리 고객이 수천명이 넘지만 경조사 등이 생길 때마다 무조건 찾아가고 연락한다”며 “이렇게 자주 만나다 보니 고객들도 진정성을 인정해 준다”고 전했다. 이렇다 보니 장 설계사에게 오랜 친구 같은 고객이 적지 않다. 그는 “1...
아이퀘스트, 고용노동부 강소기업 '2년 연속' 선정 2022-05-18 10:39:14
고용유지율과 B-이상으로 신용평가등급이 높고, 최근 3년이내 산재사망 발생이 없는 기업 등이다. 아이퀘스트는 이번에 기업안정성을 높이 평가받아 강소기업으로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지난 1월에는 임금우수성을 인정받아 청년친화강소기업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강소기업 선정에 따라 아이퀘스트는 △워크넷 기업정보,...
JP모건체이스, 시그나 디스카운트 중 "비중확대" 2022-05-16 23:17:07
그는 또한 시그나의 에버노스 사업부문에서 고객 유지율이 2023년에 상위 90%에 이를 것이라고 말했다. ”지속적인 전문 분야의 성장, 강력한 고객 유지 수준 및 바이오시밀러 기회는 2023년 에버노스의 강력한 성장을 시사한다”고 그는 설명했다. 평가 측면에서는 시그나가 동종 업체 가운데 32% 이상 할인된 가격에...
DGB생명 "지난해 보험 해약률 5.19%…업계 최저" 2022-05-04 10:06:37
등을 운영하며 유지율이 낮은 GA나 설계사를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검증된 GA와 제휴를 맺은 게 계약유지율 개선에 도움을 줬다고 설명했다. 김성한 대표 이후 불완전 판매 방지 노력을 강화하고 장기유지가 가능한 연금 상품의 개발 및 판매에 주력하는 방향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전환한 것도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고...
지난해 신용평가 등급하향 조정 우위 계속…"코로나19 충격 점차 회복 중" 2022-05-04 06:00:33
중 신용등급유지율은 90.7%로 전년 대비 0.9%포인트 하락했다. 지난해말 등급전망을 받은 회사는 153개사였다. 이 중 '긍정적'을 받은 회사는 65사(42.5%), '부정적'을 받은 회사는 88사(57.5%)였다. 부정적 비율이 2020년말 79.5%에서 지난해 말 57.5%로 22.0%p 감소해 향후 등급하향 조정 압력은 다소...
아시아나항공, 2년 연속 항공 부문 '국가고객만족도' 1위(종합) 2022-04-26 14:39:51
고객 인지 가치, 고객 불평률, 고객 충성도, 고객 유지율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면서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더 연구하고 도전하겠다"며 "곧 도래할 '포스트 코로나' 시대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생산성본부는 편도 기준 4회 이상 항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