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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카XX 짬뽕' 이정렬, '혜경궁 김씨' 고발 2018-06-11 14:28:00
"김씨가 '혜경궁 김씨' 아이디의 주인인 것은 명백한 것으로 보인다. 만약 도용 등으로 피해를 본 것이라면 김씨 스스로 경찰 조사를 통해 자신이 계정주가 아니라는 사실을 증명하면 된다"라며 "이번 고발은 국내·외에 거주하는 1천432명의 의뢰를 받은 것으로 전해철 예비후보의 것보다 내용이 더 추가됐다고...
민주당 "'한나라당 매크로 여론조작', '드루킹'과 차원 달라" 청와대 국민청원도 등장 2018-06-05 13:32:43
페이스북에 "유체이탈 정당! 노답"이라면서 "매크로 공당 내에서 이루어진 거면 드루킹 사건과는 비교도 안 될 만큼 어마어마한 민주주의 유린하는 여론조작 아닌가? 야당은 특검하자고 주장하셔야 하지 않나?"라고 말했다.표창원 민주당 의원 역시 "한나라당, 2006년 선거부터 '매크로'...
K뷰티 홍보대사? 돈에 눈 먼 먹튀족?… SNS 스타 '인플루언서'의 명암 2018-05-25 18:58:16
기자 ] “아이디 바꾸고 사라지는 ‘짝퉁’ 인플루언서 어떻게 구분하나요?”뷰티·패션 업체들이 스타급 인플루언서 잡기 경쟁에 나서고 있지만 부작용도 잇따르고 있다. 인플루언서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수만~수십만 명 이상의 팔로어를 보유한...
亞 최대 대체투자 포럼… 글로벌 전문가 '총집결' 2018-05-23 18:49:24
구글 페이스북 등 글로벌 정보기술(it) 기업들이 이끌던 주가 상승세도 한풀 꺾였다. 대체투자가 더욱 중요해진 이유다.한국경제신문사 주최로 11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는 글로벌 투자 전문가 1000여 명이 참석해 금리 인상기에 유망한 대체투자 상품을 조명한다.사모대출·사모주식을 주제로 열리는 첫째날...
뉴스 손 떼고 댓글 조작에 칼 빼 든 네이버…논란 잠재울까(종합) 2018-05-09 16:35:45
그동안 인증 절차가 없어 문제가 됐던 트위터·페이스북 등 소셜 계정을 통한 댓글 작성도 제한한다. 또 전화번호 하나에 아이디를 3개씩 만들 수 있다는 점을 악용하는 사례를 막고자 기사당 댓글 작성 수 3개 및 공감·비공감 참여 50개의 현행 한도를 통합 적용키로 했다. 어뷰징 단속을 피하고자 IP를 수시로 옮겨가는...
[맞짱 토론] 댓글 실명제 도입해야 하나 2018-05-04 20:17:59
아이디(id)를 이용하는 경우 가해자 특정의 어려움은 실명제를 재도입하더라도 고스란히 드러나는 문제다.무엇보다 실명제는 시장의 왜곡을 조장함으로써 국내 기업의 경쟁력을 약화시켰다. 실명제 시행 당시 방송통신위원회는 유튜브를 실명제가 필요한 게시판으로 지정하고 협조를 요청했다. 유튜브는 실명제를 채택하지...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6:00 2018-04-30 16:00:01
아이디를 공유했는지 등 전반적인 그림을 그려야 한다"며 "댓글 조작에 적극 가담한 사람이 나오면 피의자로 전환될 것"이라고 말했다. 드루킹 일당은 1월 17일 밤부터 이튿날 새벽까지 4시간여 동안 매크로(동일작업 반복 프로그램)를 활용해 문재인 정부 관련 기사에 달린 비판성 댓글에 반복적으로 '공감'을...
한매연, 문체부에 '닐로 사태' 조사 요청…"음악산업 위기" 2018-04-26 18:58:03
벌인 페이스북 코리아에 닐로의 음원차트 순위 급등과 관련한 자료 공개도 요청했다. 신주학 한매연 회장은 "이번 사태는 차트 순위가 가수의 수익에 얼마나 크게 관여할 수 있는지 보여주는 명확한 사례다. 좋은 음악과 훌륭한 가수보다 마케팅 승자가 모든 것을 독식하는 환경이 문제"라며 "대중음악업계가 다시 신뢰를...
IT 공룡들, EU 새 규제에 비상…개인정보 유출 줄일까 2018-04-23 11:19:23
정보보호 강화를 다짐하기도 했으나 소비자들 사이에선 페이스북이 GDPR을 유럽뿐만 아니라 전 세계 기준으로 적용해야 한다는 요구가 빗발치고 있다. 미국·유럽 소비자 단체 연맹인 대서양소비자소통(Transatlantic Consumer Dialogue)은 지난 9일 페이스북에 보낸 편지에서 "GDPR은 정보보호에 견고한 기반을...
닐로의 차트 1위, 조작인가·SNS 마케팅 효과인가 2018-04-20 06:00:01
불법적인 음원 사용 패턴이 의심되는 아이디는 발견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그러자 사재기 의혹은 SNS 바이럴(입소문) 마케팅 '방식'의 문제로도 옮아갔다. SNS 바이럴 업체들이 파워 페이지에 건당 돈을 내고 홍보성 콘텐츠를 게재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편법', '꼼수'란 비난이 이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