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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카이스트에 140억원 기부…R&D센터·디자인센터 건립 지원 2022-08-29 09:18:21
코리아세븐, 롯데하이마트[071840], 롯데멤버스, 롯데GFR, 롯데제과[280360], 롯데칠성음료 등 10개 회사가 참여한다. 롯데는 최근 카이스트와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배상민 카이스트 교수를 롯데지주 디자인경영센터장(사장)으로 영입한 데 이어 신동빈 롯데 회장이 이광형 카이스트 총장 초청으로 올해 2월...
처음이 평생 간다? '생리대 브랜드 바꾸지 않는다' 응답 50% 2022-08-26 15:41:31
롯데멤버스 데이터 비즈팀 오현진 매니저는 ”처음 생리를 시작할 때 사용한 제품이 평생을 간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생리대 구매자의 브랜드 충성도는 다른 제품군에 비해 월등히 높은 편이다. 최근 초등학생 시기에 초경을 경험하는 비율이 높아지고 있으며, 이는 엄마의 선택으로 자녀는 생리대에 대한 브랜드 인지와...
맛집서 밥 벅고 바다 보며 근무…핫 한 스타트업 다 몰리는 양양 2022-08-22 17:57:10
최장 90일이다. 롯데멤버스, CJ ENM, 한화생명 등도 제주 부산 양양 등에서 워케이션 근무를 허용하고 있다. ‘원격 근무’의 진화워케이션은 코로나19 여파로 더욱 확산했다. 원격 근무를 도입한 기업이 많아졌고, 업무 처리에 큰 문제가 없다는 것을 확인했기 때문이다. 한 IT기업 인사관리(HR) 임원은 “화상회의 서비스...
도수 낮고, 용량 적은 술 잘 팔린다 2022-08-18 09:11:27
낮고 용량이 적은 주류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멤버스는 5∼6일 리서치 플랫폼 라임을 통해 6개월 이내에 술을 마신 적이 있는 전국의 20∼50대 남녀 2천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이같이 확인됐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조사에서는 고도수주(29.2%)보다 저도수주(70.8%)를 선호한다는 응답자가 두 배...
저도수·소용량 술이 '대세'…무알코올 판매도 급증 2022-08-18 09:02:42
낮고 용량이 적은 주류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멤버스는 5∼6일 리서치 플랫폼 라임을 통해 6개월 이내에 술을 마신 적이 있는 전국의 20∼50대 남녀 2천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이같이 확인됐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조사에서는 고도수주(29.2%)보다 저도수주(70.8%)를 선호한다는 응답자가 두 배...
가격 올렸더니 "더 잘 팔리네"…'샤넬·루이비통'의 배짱 장사 2022-08-10 20:00:01
확산도 명품 소비를 지지하고 있다는 진단이다. 롯데멤버스가 롯데그룹 백화점·마트·슈퍼·편의점·아울렛·면세점·가전양판점 등 유통채널의 2020년과 2021년 명품 구매건수를 분석한 결과, 20대의 구입건수는 2018~2019년보다 70.1% 뛰었다. 평균 증가율(23%)을 상회한 동시에 전 연령층 중 가장 큰 폭으로 뛴 것이다....
김상현 "롯데, 첫번째 쇼핑 목적지 돼야" 2022-07-05 17:15:48
평가와 업무를 단순화하겠다는 것이 골자다. 롯데 유통군의 미래와 관련해 김 부회장은 “어떤 것을 잘할 수 있는지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말했다. 당장 인수합병(M&A)에 뛰어들기보다는 경쟁사와 차별화할 수 있는 전략을 수립하는 데 집중하겠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백화점, 마트, 슈퍼, e커머스,...
김상현 부회장이 밝힌 '롯데 유통'의 비책 "단순화가 유통의 핵심" 2022-07-05 15:16:17
것이 골자다. 롯데의 미래와 관련해 김 부회장은 “어떤 것을 잘 할 수 있는 지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말했다. 당장 M&A(인수·합병)에 뛰어들기보다는 타사와 차별화할 수 있는 전략을 수립하는데 집중하겠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백화점, 마트, 슈퍼, e커머스, 하이마트, 코리아세븐, 홈쇼핑,...
"10명 중 8명이 가치소비 해봤다"…MZ세대가 가장 적극적 2022-07-05 08:44:33
해봤다"…MZ세대가 가장 적극적 롯데멤버스 조사…가치소비 제품 판매도 증가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소비자 10명 중 8명 이상이 소비로 가치관과 신념을 표현하는 '가치소비'를 해본 것으로 조사됐다. 롯데멤버스는 지난 5월 20일부터 25일까지 전국 20∼60대 남녀 1천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엔데믹에도 온라인 쇼핑은 지속…운동·취미 생활은 늘어날 것" 2022-07-01 09:31:54
생활은 늘어날 것" 롯데멤버스 설문조사…위생 관련 소비는 유지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코로나19 팬데믹 때 늘어난 온라인·모바일 쇼핑 횟수가 엔데믹(풍토병으로 굳어진 감염병)으로 전환된 이후에도 유지될 것이라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롯데멤버스는 리서치 플랫폼 라임을 통해 엔데믹 시대의 쇼핑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