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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유 택시 보조금 지급 논란 재점화, 이유는? 2013-11-26 08:18:38
사납금 인상' 등의 이유로 응답자의 92.3%가 경유택시 도입에 반대한 것으로 나타났다는 점도 분명히 했다. 이른바 택시사업자에만 혜택이 돌아가는 경유 택시 도입은 명분이 없다는 얘기다. 하지만 일부에선 경유 택시 도입이 정유업계와 lpg업계의 대리전이라는 분석도 적지 않다. 현재...
[생글기자 코너] 삼성 같은 기업 10개 더 있다면… 등 2013-11-15 19:03:53
택시기사가 회사에 매일 줘야 하는 사납금도 함께 상승해 택시기사의 처우 개선이 제대로 될지도 의문이다. 택시요금을 올리기 전에 임단협을 해서 요금 인상 후 임금이 27만원 정도 오르게 되어 있지만, 여전히 요금인상의 혜택이 택시기사보다는 업체에 돌아가고 있다. 그리고 택시업계 경영난 해결을 위해 공급과잉 등의...
"경기도 일반택시 기본요금 19일 오전4시부터 3,000원" 2013-10-17 15:51:53
같지만 가군은 113m마다, 나군은 85m마다 각각 100원이 추가된다. 가군은 평택, 화성, 광주, 하남, 오산, 동두천 등이, 나군은 이천, 안성, 양주, 포천, 여주, 양평, 가평, 연천 등이 각각 해당된다. 경기도는 요금인상과 관련,요금 인상 시행일로부터 4개월까지 사납금을 올리지 못하게 했다고 밝혔다.
소비자단체협의회 "서울시의 택시기본료 3000원은 과다한 인상" 2013-09-25 17:58:49
운전자 처후 보장을 위하여 기준사납금 인상 제고 되어야 서울시가 제시한 운송수지 분석을 보면 대당운송수입은 287,364원이고 대당운송기준원가는 321,407원으로 1대당 1일 34,043원으로 운송수지 적자가 발생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운송수지가 대당 5,000원 증가할 때 기본요금이 100원씩 인상된다고 할 때, 이번 서울시...
서울 택시기본요금 3천원대로 2013-08-27 17:16:22
`사납금`이 2만~2만5천원 정도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회사가 유류비용을 부담한다 해도 납입기준금이 1만~1만5천원 정도 인상되는 셈입니다. 특히 요금인상으로 인해 승객이 20~30% 감소하는 초기 3개월은 택시기사들의 수입이 줄어들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인터뷰> 김모 씨 / 택시 기사 "(요금인상이) 경기가 좋을...
서울 법인택시 월소득 버스 기사 62% 수준 2013-06-23 12:30:53
11.9%, 16만∼17만원이 11.6% 순이었다. 사납금 미납액은 정액급여에서 차감해야하기 때문에 택시기사들이 사납금을 채우기위해 과속, 신호위반, 승차거부 등을 하는 경우가 잦아 개선이 시급하다고 시는 지적했다. 게다가 법인택시기사들은 하루 평균 36.6ℓ의 유류를 소비하지만 25ℓ에 대해서만 회사가 유류비를 대...
법인 택시기사 월 소득 얼만가 했더니…서울시 첫 전수조사 2013-06-23 11:30:57
11.6% 순이었다. 사납금 미납액은 정액급여에서 차감해야하기 때문에 택시기사들이 사납금을 채우기위해 과속, 신호위반, 승차거부 등을 하는 경우가 잦아 개선이 시급하다고 시는 지적했다. 법인택시 한 대당 하루평균 주행거리는 221km로 이 중 손님을 태우고 영업한 거리는 64% 인 141km였고, 나머지 거리는 빈차로...
택시회사들, 사고비용 개인에?부담감 커 2013-06-13 11:28:10
해명했다. 대부분 택시 회사들은 사납금제도를 운영하고 있어 하루 10만원 정도씩 의무적으로 납입하고 나머지 수익을 개인이 가져가게 돼 있다. 택시 기사들이 하루 평균 12시간 근무하고 기본급을 따로 받는다 해도 별도로 가져가는 수익은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사고 부담을 지는 것은 큰 부담으로 남을 수 밖에 없다....
택시 운행 중단, 기사들도 거부…참여율 30% 안돼 2013-02-20 17:15:43
따른 사납금 등의 비용을 보전해줬지만 이번 운행 중단엔 없었다는 게 일선 택시기사들의 설명이다. 일선 택시기사들은 택시법 재의결을 주장하는 일부 택시사업자와 노조 지도부에도 강한 불신을 드러냈다. s운수 이모 기사는 “택시법이 통과되더라도 법인 사업자들이나 이익을 볼 뿐 기사들에게 가는 혜택은 별로 없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