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작년 국채 금리 사상 최저…환율하락 속도 3년來 최대 2013-01-02 04:57:07
원화 가치가 상승한 것은 미국과 유럽에 이어 일본까지 양적 완화에 나섰기 때문이다. 작년 9월 유럽중앙은행(ECB)의 단기 국채 매입 결정에 이어 일본도 자산매입 기금 확장을 결정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ㆍ연준)는 작년 12월에 열린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정례회의에서 매달 450억 달러의 추가 국채...
베스트 펀드매니저, 새해 투자 필살기 들어보니 2013-01-01 18:02:05
‘가치투자의 명가’ 한국밸류자산운용과 신영자산운용은 지난해 시장을 앞선 수익률로 각광받은 운용사들이다. 이채원 한국밸류운용 부사장이 운용하는 ‘한국밸류10년투자’(23.21%)와 허남권 신영운용 전무가 책임매니저인 ‘신영밸류고배당’(18.18%)은 국내 주식형 펀드 수익률 상위권에 올랐다. 올해 두 매니저는...
그룹 총괄서 물러난 최태원 SK 회장, 새해 '사회적기업 전도사'로 나선다 2013-01-01 16:55:15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수출 효자 품목인 석유제품과 고부가가치 유화제품 등을 앞세워 금년에도 수출 호조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sk의 제조 부문 수출은 2007년 23조원에서 5년 만에 3배 가까이 증가했다. 최 회장은 글로벌 전략을 본격화하면서 취임 전인 1997년 30.8%였던 수출비중을 취임 10년 만인 2008년...
롯데百 "새해 유통 키워드는 크리에이티브" 2013-01-01 16:48:31
창조적 융합(innovative convergence), 가치중심(value), 친환경(based eco-friendly) 등 8가지에 주력하겠다고 1일 발표했다. 1인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1인용 상품 판매량이 증가하고 캠핑 스파 등 삶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 이용객도 늘어난다는 예측이다.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완벽 미모女 "남편이...
강배권 회장 "無캐디·無카트로 이용료 대폭 낮춰야" 2013-01-01 16:48:26
팔았는데 이 때문에 회원권 가치는 떨어지고 만기가 되면 입회금 반환 요구가 빗발치는 악순환에 빠지게 됐지요.”그는 특히 “회원제들이 중과세 부담을 해결해서 경영난을 벗어나려고 하지만 이보다는 회원들로부터 그린피를 받지 못하는 게 가장 큰 문제”라며 “제주도 골프장이 면세 혜택에도 불구하고 그린피를 받지...
[한경포럼] '박근혜 외교'가 궁금하다 2013-01-01 16:44:30
가치를 공유하는 것이야말로 협력과 연대의 단단한 고리가 될 것이다.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의 정신을 일관되게 유지하는 것이 대내적 중심가치여야 하는 것은 물론 ‘박근혜 외교 독트린’에도 밑바탕이 돼야 한다. 기우라고 하겠지만 외교·안보를 빌미삼아 국내의 정치적 이익을 도모해서는 곤란하다. 김대중·노무현...
[2013 신년 인터뷰] 조윤제 교수 "새 정부 최우선 과제 '위기관리'" 2013-01-01 16:37:14
가치가 가파르게 오르는 것도 막아야 합니다. 지난 15년간 소득분배 악화와 양극화는 제조업 고용이 줄어드는 과정에서 일어난 것입니다. 제조업에서 이탈한 인력이 비정규직이 되고, 영세 서비스업으로 흘러들어간 것이죠. 탈제조업화를 막지는 못해도 그 속도를 조절하기 위해서는 기업들이 경쟁력을 잃지 않도록 해야...
박용만 두산 회장 신년사 "강력한 사람들의 따뜻한 집단 되자" 2013-01-01 16:32:15
바람직하다고 지적했다. 두산그룹의 핵심 가치와 문화를 담아 지난해 공표한 ‘두산 웨이(way)’가 올해는 임직원들의 업무와 생활에 본격적으로 뿌리내도록 할 계획이라고 했다. 박 회장은 “두산이 지향하는 모습은 ‘강력한 사람들의 따뜻한 집단’”이라며 “일과 성과를 통해 사람이 성장하고 사람이 다시 사업의 성장...
롯데백, 올해 키워드 '크리에이티브' 2013-01-01 16:10:29
창조적 융합(innovative convergence), 가치중심(value), 친환경(based eco-friendly) 등 8가지에 주력하겠다고 1일 발표했다. 1인 가구가 늘어남에 땀에 1인용 상품의 판매량이 늘어나고 캠핑, 스파 등 삶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 이용객도 늘어난다는 예측이다. 지난해 롯데백화점에서 판매된 1인용 가전·가구의...
[2013 대전망] 포스코, 품질경영 내세워 위기 극복 2013-01-01 15:30:48
제품과 차별화한다는 전략이다.○고부가가치 제품 판매 확대 포스코는 철강경기가 위축됐지만 제품 차별화를 통해 올해 글로벌 경쟁사보다 5%포인트 이상 높은 영업이익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시장의 니즈를 반영해 신규 강종을 계속 개발하는 등 미래시장 선점에 나설 예정이다.포스코는 지난해에 9~10%의 영업이익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