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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가 못다닌다고?"…수원의 실험 대중교통전용지구 가능할까 2018-11-26 09:39:13
출범 직후인 2010년부터 '친환경 교통수단 사업계획'을 수립해 트램도입을 추진해왔다. 수원시는 트램도입의 성공 여부가 대중교통전용지구 지정에 달려있다고 보고 있다. 대중교통전용지구는 쾌적한 보행 환경을 조성하고, 대중교통이 원활하게 운행될 수 있도록 승용차 등 일반 차량의 통행을 제한하는 구역이다....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안, 일산이 바뀐다 2018-11-23 10:53:35
식사지구의 신분당선연장안추진위원회는 "식사동 3만5000명, 풍동 3만9000명, 중산동 4만3000명, 동국대병원 바이오캠퍼스의 의료진 및 학생 2500명 등 총 11만9500명 주민의 교통환경 개선 및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해 이번 신분당선 연장은 꼭 필요한 사항"이라고 언급했다. 지역 내에선 교통 여건 개선에 따른 집값 상승...
수원시 '수원역~장안구청' 6㎞ 구간에 트램 도입 2018-11-19 18:51:25
1.6㎞ 구간은 트램만 운행하는 ‘궤도형’ 대중교통 전용지구로 운영한다. 국내 대중교통 전용지구는 대구 중앙로(1.05㎞), 서울 연세로(0.55㎞), 부산 동천로(0.74㎞) 등 세 곳뿐이다.시는 트램 도입을 민선 5기 출범 직후인 2010년부터 추진했다. 올해 2월 도시철도법과 철도안전법 등 트램 운행에 필요한...
제2외곽순환도로 등 교통 프리미엄 효과 톡톡 ‘중흥S-클래스 파크애비뉴’ 수요자들 시선집중! 2018-11-19 09:32:18
신촌, 당산역 김포공항으로 가는 광역버스도 다수 정차해 대중교통도 편리하다. 특히 올해 11월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장기역(예정)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입지를 자랑한다. ‘중흥S-클래스 파크애비뉴’는 김포신도시 Ac-9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6층 15개동 규모다. △전용 100㎡ 76가구, △전용 107㎡...
[이슈+] 소외됐던 의정부의 변신, 아직도 군사도시로 보이니? 2018-11-18 10:30:32
우정지구는 의정부시 녹양로 58 일대로 주택 4600호가 공급될 예정이다. 전철 1호선 녹양역과 연접해 대중교통 접근성이 좋다. 역세권을 고려해 상업, 업무, 주거 기능의 복합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다.◆의정부 동부권, 교통·생활 인프라 확장 추진 '가시화'동부권은 현재로서 교통인프라가 부족한 편이다....
파리 구도심 차량통행 전면금지 추진…친환경전환 '박차' 2018-11-16 04:30:00
센 강변의 자동차전용도로를 전면 보행로로 만든다는 계획이 법원에서 문제없다는 판결이 난 지 며칠 되지 않은 시점에서 나왔다. 이달고 시장은 파리의 젖줄인 센강의 강변도로에 차량 통행을 전면 금지하는 방안을 추진하다가 법원의 제동에 막혀 이의를 제기한 끝에 최근 승소했다. 사회당(중도좌파) 당원인 안 이달고...
대구시 전기 시내버스 공급사 현대차·우진산전 선정 2018-11-14 14:43:22
짧은 점이 평가됐다. 대구시는 내년 1월부터 대중교통전용지구와 달구벌대로를 경유하는 503번, 730번 2개 노선에 두 회사가 제작한 전기버스 10대를 시범 운행한 뒤 2022년까지 130대로 확대할 방침이다. 김종근 대구시 건설교통국장은 "전기버스는 신호대기 중 공회전 소음이 없고 시동을 걸 때도 진동이 거의 없는...
HDC현대산업개발·롯데건설,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 모델하우스 개관 3일동안 3만7000여명 방문 2018-11-12 14:56:55
도달이 가능하다. 여기에 지난해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수도권 철도 급행화 추진방안(2017.7.7)`에 따라, 병점역은 급행열차 운행횟수도 현재보다 더 확대될 전망이다. 이와 더불어 경기도는 1호선 병점역 일대를 복합환승센터로 건립할 예정(준공일정 미정)으로, 앞으로 병점역 일대는 철도와 광역버스 및 시내버스 등...
수원시, 친환경 교통수단 트램 도입 재추진 2018-11-08 10:30:00
2019년 실시설계와 2020년 대중교통 전용지구 지정을 마치고 공사를 시작해 2022년부터 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대중교통 전용지구는 쾌적한 보행 환경을 조성하고, 대중교통이 원활하게 운행될 수 있도록 승용차 등 일반 차량의 통행을 제한하는 구역으로, 수원시가 트램도입과 함께 지구지정을 추진한다. 국내에서는...
광주 도시철도 2호선 공론화 임박…찬반 논리 팽팽 2018-11-06 15:03:50
같은 계획도시에서는 가능하지만, 광주의 교통체계, 교통상황, 도로구조 등을 고려하면 교통 환경을 최악으로 만들 수 있다고 우려한다. 사업비(1조4천229억)와 사업 기간(10년)으로 볼 때 2호선에 비교해서도 결코 장점이 없다고 설명한다. 국비 지원을 50% 받더라도 나머지 도로 확장 비용은 전액 시비 부담이다. 시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