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KB국민카드, 경영진 '고객의 소리' 매달 경청 2013-01-16 15:31:01
가치를 가장 우선시해왔다. 차별화한 고객만족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최고의 카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kb국민카드는 cs 개선 전략 수립 컨설팅에서 개선 과제를 발굴했다.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수행 부서를 선정,실행하도록 했다. 이를 통해 고객 불편을 유발하는 프로세스를 과감히 개선, 고객이 체감하는...
현대·기아차, 중국서 10% 성장 기대···"올해 147만대 팔겠다" 2013-01-16 12:05:28
내 브랜드 가치 제고에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현대차는 지난해 준공한 중국3공장의 본격 가동으로 연간 100만대 판매를 눈앞에 두고 있다. 현대차그룹의 새해 경영화두인 '품질을 통한 브랜드 혁신'으로 내실 있는 성장을 추진키로 했다. 기아차는 중국 1,2공장의 총 생산 능력이 44만대로 목표 달성을 위해 공장...
공유, 4년 연속 마인드브릿지 전속모델 ‘이례적’ 2013-01-16 09:44:34
활동으로 효과적인 브랜드 가치 상승에 영향을 끼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브랜드와의 4년 연속 끈끈한 의리를 이어가게 된 공유는 현재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 ‘용의자’를 촬영 중에 있다. 극속 북한 최고의 특수부대 출신 용병 역을 맡아 기존 이미지와는 180도 다른 연기변신에 도전해 강한 남성성을...
수도권서 가장 분양 받고 싶은 아파트는 ○○○ 2013-01-15 17:14:53
가치에 대한 기대심리를 높였다”며 “브랜드 파워가 있는 대형 업체 분양이라는 점도 인기 이유”라고 설명했다.서울에서는 교통과 편의시설 등 입지 여건이 좋은 도심권 재건축·재개발 단지에 대한 관심이 많았다. 서울 대치동 청실아파트를 재건축한 ‘래미안 대치 청실’(3위)과 북아현동 1-2구역, 아현동 아현4구역을...
[마켓인사이트] 벽지업체 우리산업, M&A 매물로 2013-01-15 16:56:13
우리산업은 우리벽지라는 브랜드를 갖고 있다. 한국 최초로 실크비닐벽지와 타일벽지를 개발하기도 했다. 2008년 관계사들의 경영사정이 악화되면서 법원에 기업회생절차를 신청했다. 2009년부터 흑자로 돌아서 2011년 매출 169억원, 영업이익 2억원을 올렸다. 회생담보권과 회생채권 총액은 각각 115억원, 53억원이다....
호주 와인 옐로테일, 20년만에 적자 2013-01-15 16:42:44
수출 경쟁력을 잃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자산과 브랜드를 팔아버리거나 회사를 매각하는 업체도 나타났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14일(현지시간) 옐로테일 와인 브랜드로 유명한 호주 와인업체 카셀라와인즈가 20년 만에 처음으로 적자를 냈다고 보도했다. 지난해 6월 끝난 2012 회계연도 영업수지가 3000만호주달러(...
`동탄역 더샵 센트럴시티` 네티즌 선정 상반기 유망단지 1위 2013-01-15 16:38:46
아파트가 3위로 꼽혀 재개발·재건축 단지 물량도 눈에 띄었습니다. 안소형 닥터아파트 팀장은 “지난해 침체된 주택시장에서도 동탄2신도시가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친 것이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심리를 높여 주목받고 있는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이어 “특히 유망단지로 꼽힌 대부분이 시공능력평가 10위권 이내...
[마켓인사이트 단독] 개그맨 김대희, 족발집 ‘토시래’에 지분투자 2013-01-15 15:58:06
가져가는 구조다. 토시래가 성장하면 김씨의 지분가치도 증가한다. 현재 김씨는 매달 500만원 안팎의 수익을 거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벤처투자 업계 관계자는 "1억5000만원을 투자해 매년 6000만원을 번다는 것은 수익률이 40%에 달하는 것"이라며 "투자안목이 뛰어났다고 평가되며 김씨가 투자한 토시래 논현점의...
[신년사에 담긴 경영 키워드] "혁신·공격투자로…위기 이후 대비하라" 2013-01-15 15:35:05
잊어라…현대·기아차, 브랜드 혁신 lg, 시장 선도할 상품 개발…sk, 혁신과 글로벌 경영 포스코, 가격 아닌 가치경쟁…롯데, 해외사업 지속적 성장 현대重, 기술개발에 속도 내자…gs, 경쟁력 있는 품질 혁신 “위기의식을 갖고 내실경영에 주력하자. 질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근본적인 혁신이 필수적이다. 기업의 사회적...
[신년사에 담긴 경영 키워드] 신격호 롯데 회장 "매출 비중 5년내 30%로 확대" 2013-01-15 15:30:47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것도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롯데의 과제다. 일관성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야 해외 시장에서 자리를 잡을 수 있다는 것이 신 회장의 생각이다. 신 회장은 “각 계열사의 제품과 서비스가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기 위해서는 브랜드 위상 강화가 필수적”이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