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술안주도 건강식으로'…GS25, 첫 안주용 샐러드 출시 2023-06-13 11:08:08
빈도가 높은 심야시간대(오후 10시∼오전 1시)의 샐러드 매출 역시 같은 기간 29.4% 늘었다. 샐러드가 가장 잘 팔리는 아침·점심시간대 매출 신장률(19%)보다 10%포인트 이상 높은 것이다. GS25는 "편의점 샐러드가 기능성 한 끼를 넘어 건강한 안주로 부각되는 소비 트렌드가 확인된 만큼 안주형 샐러드 라인업을 지속...
가전도 '가성비' 시대…거품 빠진 PB상품 인기 폭발 2023-06-11 11:06:15
'하이메이드'(HIMADE)의 주방가전과 대형 가전 매출이 모두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0% 뛰었다. 비교적 고가인 대형 가전의 성장세가 특히 눈에 띈다. 품목별로 보면 TV가 110%, 에어컨과 세탁기가 각각 약 30% 매출 신장률을 보였다. 주방가전을 대표하는 전자레인지도 매출이 80% 증가했다. 기술력 있는...
고물가에 가전 PB도 '훨훨'…가성비로 삼성·LG에 '맞짱' 2023-06-11 07:15:01
모두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0% 뛰었다. 비교적 고가인 대형 가전의 성장세가 특히 눈에 띈다. 품목별로 보면 TV가 110%, 에어컨과 세탁기가 각각 약 30% 매출 신장률을 보였다. 주방가전을 대표하는 전자레인지도 매출이 80% 증가했다. PB 가전의 가장 큰 경쟁력은 합리적인 가격이다. 기술력 있는 가전 전문...
온라인은 오프라인 흥행 가늠자…주목받는 편의점 'O4O 마케팅' 2023-06-04 07:15:01
적중했다. 이 제품은 월간 기준으로 20%대의 높은 판매 신장률을 보이며 CU의 대표적인 차별화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온라인에 하루 이틀 먼저 제품을 출시해 '입소문'을 노리는 전략도 눈에 띈다. CU의 연세우유크림빵 황치즈맛은 지난해 12월 오프라인 매대에 진열되기 이틀 전 CU포켓에서 예약구매 형태로 먼...
폭우에 5월 황금연휴 특수 날렸는데…"더 센 놈 온다" 공포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6-02 09:59:33
7.9% 늘어나는데 그쳤다. 목요일이었던 지난해 어린이날 매출이 전년대비 41.3% 늘었던 것을 고려하면 어린이날 특수가 없었던 것이다. 현대백화점 역시 전년동일 대비 6.4% 늘어나는데 그쳐 코로나19 팬데믹이 한창이던 2022년(29.8%), 2021년(31%)의 매출 신장률을 크게 밑돌았다. 이틀 간 73.6㎜ 폭우가 쏟아진 지난...
신세계 센텀 영패션 전문관, MZ 취향 저격…매출 '쑥' 2023-06-01 11:15:35
영 패션 매출이 전년 대비 75% 이상 늘었다. 특히 20~30대 매출이 2배 이상 증가해 127%의 신장률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지난해와 비교해 20대 고객은 137%, 30대 고객은 80% 각각 늘었으며 전체 방문객의 48%가 20·30세대였다. 전남과 전북의 20∼30대 고객도 3.5배 늘어나는 등 부산 이외의 지역에서도 많이 찾는...
MZ 취향 저격한 신세계 센텀 영패션 전문관…매출도 '방긋' 2023-06-01 06:00:02
MZ 취향 저격한 신세계 센텀 영패션 전문관…매출도 '방긋'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신세계백화점은 센텀시티점에 문을 연 영 패션 전문관 '하이퍼 그라운드'(HYPER GROUND)가 MZ세대의 이목을 끌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월 말 리뉴얼 이후 100여일간 영 패션 매출이 전년 대비 75% 이상...
CU '미래형 편의점' 전략 통했다'…매출 75% '쑥' 2023-05-30 11:22:54
대비 75% 늘었다. 매출이 가장 많이 오른 카테고리는 주류로 신장률이 1094.8%에 달했다. 이어 디저트(414.2%↑), 간편식사(94.6%↑), 음료(40.7%↑), 즉석 원두커피(26.8%↑) 등의 순으로 매출 신장률이 높았다. 단기간의 판매 성과나 볼거리에 이목이 쏠리는 팝업매장 대신 차별화된 인테리어와 상품을 바탕으로 브랜드...
'미래형 편의점 통했다'…CU 첫 플래그십 스토어 매출 '쑥' 2023-05-30 08:39:34
75% 늘었다. 매출이 가장 많이 오른 카테고리는 주류로 신장률이 1,094.8%에 달했다. 이어 디저트(414.2%↑), 간편식사(94.6%↑), 음료(40.7%↑), 즉석 원두커피(26.8%↑) 등의 순으로 매출 신장률이 높았다. 단기간의 판매 성과나 볼거리에 이목이 쏠리는 팝업매장 대신 차별화된 인테리어와 상품을 바탕으로 브랜드...
"전기료 아끼세요"...현대백화점, '에너지 절약' 가전 행사 2023-05-28 19:48:15
매출 신장률이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44.1% 증가했다. 특히, 가정용 전기료 인상이 발표된 지난 16일 이후에는 매출이 71% 늘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최근 가정용 전기 요금이 인상되는 등 고물가 추세가 이어지자 전기료를 최소화하기 위해 에너지 소비 효율을 개선한 제품들을 꼼꼼히 비교하며 구매하는 고객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