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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코로나19로 소득 감소한 경제활동자 10% "대출 끌어다 써" 2022-04-05 09:00:11
지난해 월평균 소비액은 전년 240만원에서 2만원 늘어난 242만원으로 집계됐다. 이 중 자녀를 위한 교육비가 2020년 월평균 28만원에서 지난해 30만원으로 늘었는데, 특히 자녀의 연령이 높을수록 사교육비 증가 폭도 커졌다. 영유아 자녀가 있는 가구와 미취학·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가구의 사교육비가 2020년과 비교했을...
국민·관광업계 위해 `전국 숙박할인권` 뿌린다 2022-04-04 11:54:07
수 있는 기간은 6월 6일(월)까지이다. 앞서 문체부는 지난해 11~12월에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78만여 명을 대상으로 같은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당시 매출액 944억 원, 여행소비액 3,108억 원으로 이어져 내수경기 진작에 크게 기여했다는 설명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국민들이 안심하고 여행할 수 있도록...
이건희컬렉션 특별전 '어느 수집가의 초대' 예매 전쟁…곧 매진 2022-04-03 10:52:09
추정을 위해 국립현대미술관 특별전을 사례로 계산한 결과 방문객 1인당 소비액은 약 2만3400원으로 추정됐다. 이에 총 관람객을 300만명으로 가정할 경우 약 2468억원 수준의 생산유발효과와 1024억원의 부가가치유발효과, 2144명의 취업유발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됐다.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
[증시신상품] 우주항공·MZ소비 테마형 ETF 2022-03-25 09:54:44
소비액티브' ETF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고 25일 밝혔다. 'ARIRANG iSelect우주항공&UAM' ETF의 기초지수는 우주항공, 도심항공교통(UAM), 인공위성 등을 키워드로 매출액, 보유기술 관련성 등을 고려해 종목을 편입했다. 'VITA MZ소비액티브' ETF는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 소비와...
"中 젊은 부자 늘어난다…명품 등 소비 주목해야" 2022-03-01 11:10:07
연 소비액은 316만위안(6억원)이며 주된 소비처는 명품 소비 60만위안(19%), 자녀교육 55만위안(18%), 여행 46만위안(15%) 등이었다. 부유층과 초부유층 모두 소비액의 절반 이상을 명품, 여행, 자녀교육에 쓴다는 의미다. 중국 부유층의 명품 선호는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이다. 특히 코로나19 여파로 해외 출국이...
무협 "중국 부유층 매년 급증…명품 소비 주목해야" 2022-03-01 11:00:06
연 소비액은 316만위안(6억원)이며 주된 소비처는 명품 소비 60만위안(19%), 자녀교육 55만위안(18%), 여행 46만위안(15%) 등이었다. 부유층과 초부유층 모두 소비액의 절반 이상을 명품, 여행, 자녀교육에 쓴다는 의미다. 중국 부유층의 명품 선호는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이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혼자 하는 여행 '혼행' 증가…"혼자만의 시·공간 선호" 2022-02-22 10:35:05
한국관광공사는 BC카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관광 부문 소비액 중 1인 가구 소비 비중이 14.6%로 전년보다 5.5%포인트(p) 상승했다고 22일 밝혔다. 관광공사는 또 "2019년 1월부터 2021년 11월까지의 소셜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2월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작 이후 혼밥(혼자 밥), 혼술(혼자 술), 혼행,...
여행 1인분 시대…인기 혼행지는 제주 2022-02-22 09:56:57
소비액중 1인 가구의 소비 비중이 14.58%로 전년대비 약 5.5%P 급증한 것을 보여준다. 소셜데이터와 혼행 좌담회 분석 결과에 따르면, 혼행을 떠나는 주된 이유는 혼자만의 시·공간, 새로운 만남에 대한 기대, 즉흥여행의 편리함 등으로 나타났다. 혼행의 장점으로는 편리한 일정조정·의사결정, 1인에게 쾌적한 숙소,...
무협 "중국 Z세대 공략하려면 '자기만족형' 소비 이해해야" 2022-02-16 06:00:02
39%가 Z세대다. 또 Z세대를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연평균 피규어 소비액이 1천위안(19만원) 이상이라고 답한 비율이 41%에 달했다. 구매 시 어떤 상품이 들었는지 알 수 없는 '랜덤박스' 구매 횟수가 연 7회 이상인 비율도 55.7%에 이르렀다. 또 이들은 랜덤박스를 구매하는 이유로 74.3%가 '언박싱의 기쁨...
국내 여행의 재발견, MZ세대가 열광한 '그곳'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02-14 09:35:41
리조트, 펜션 소비액이 지역별로 어떻게 차이가 나는 지를 산출했다. 1위는 양양군으로 무려 증가율이 710%에 달했다. 날씨 좋은 주말이면 양양-서울 고속도로가 저녁 늦도록 막히는데엔 그만한 이유가 있던 셈이다. 2위는 옹진군(560%)이 차지했다. 10위권에 대도시(광역자치단체 포함)는 서울(550%)과 제주(5위, 290%) 두...